코스트코 COSTCO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코스트코 브랜드전략과 코스트코 마케팅전략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1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코스트코 COSTCO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코스트코 브랜드전략과 코스트코 마케팅전략 평가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코스트코 한국 영업 및 한국 시장 진출 연혁
1)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
2) 코스트코 한국시장 진출연혁

2. 대형마트 시장 현황 및 시장 분석
2-1 영업실적
1) 대형마트 전체 시장점유율 추이

2-2 코스트코 경쟁업체분석
1) 이마트
2) 홈플러스
3) 롯데마트
4) 기타

2-3 시장동향
1) 점포확충
2) 인수합병
3) SSM(기업형슈퍼마켓) 규제
4) 신 성장 동력 개발

3. 코스트코 국내시장 마케팅 현황 및 문제점(4P전략위주)
3-1 제품 전략(PRODUCT)
1) 유료회원제
2) Private Brand의 적극적인 활용
3) 제품 표준화 전략
4) 중산층을 겨냥한 제품의 묶음

3-2 브랜드 전략

3-3 가격 전략(PRICE)
1) 가격책정기법은 원가 + 12% 마진율
2) 수입품의 경우 환율의 영향을 받음

3-4 유통 전략 (PLACE)
1) 100% 기계화된 유통관리와 직배송
2) 크로스 독(Cross-Dock) 프로세스
3) 지역적 Coverage
4) 유통정보시스템 POS와 EDI(Electric Data Interchange)

3-5 촉진 전략 (PROMOTION)
1) 행사지원 중심
2) 구전효과
3) 코스트코 피자

3-6 시장정보체제 현황 및 문제점

3-7 마케팅 조직과 인력의 현지화 현황 및 문제점

4. 코스트코 영업실적에 대한 평가
본문내용
◆ 시장정보체제 현황 및 문제점
코스트코에서 시장정보를 얻는 주요 경로는 계절별로 모집하는 임시 아르바이트생이다. 이를 모집하는 기간이 방학 때인데다가 시급이 법정최저임금의 2배 수준인 8,000원에 육박하기 때문에 대학생들로부터 상당한 지원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렇게 선발된 임시 아르바이트생들로부터 시장정보를 얻고 있다. 그 외에도 현지 유통업체를 통해서도 많은 정보를 얻어 꾸준히 시장을 학습하고 있다.
참고문헌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코스트코코리아 감사보고서, 삼성테스코 반기보고서
한국경제 2010년 11월 22일 <유료회원·주차전쟁…‘불편한’ 코스트코 왜 잘나가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OSTCO 코스트코 기업분석과 한국진출사례,경영전략연구및 코스트코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문제점및 해결방안제안
  • 1. COSTCO 코스트코 기업소개(1) 코스트코 기업소개(2) 경영철학2. 기업환경분석(1) 유통산업 현황(2) 국내외 시장환경분석(3) 5 Forces Model분석3. 코스트코의 경영전략4. 코스트코의 한국시장 진출전략5. SWOT 분석6. STP분석7.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코스트코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INDEX1. COSTCO 코스트코 기업소개• 미국의 회원제 창고형 대형할인점 업체• 고품격 브랜드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 라는 자사

  • 이케아 IKEA 국제 마케팅 전략 분석 -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
  • IKEA 국제 마케팅 전략 분석‘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를 중심으로 1. 서론2. IKEA 브랜드 소개3. IKEA 글로벌 전략1) 해외진출 현황 및 성과2) 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3)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4. 결론1. 서론BRICs , Blue ocean 등의 신조어가 생기는 것은 갈수록 기존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고 더 이상 새롭지 않으면 시장에 진입하는 것조차 쉽지 않은 전 세계 시장의 경향을 반영하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좀 더 새롭고 기발한 상품을 원하고 기업들

  • 위기 활용 사례를 통한 GM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코스트코 등의 경쟁사에게 해외시장의 상당 영역을 빼앗기게 되었다. 코스트코(Costco)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48 Million 이 넘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급 브랜드 제품을 할인 가격에 파는 전략으로, 고급 소비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는 높아 졌으나, 합리적인 측면도 포기할 수 없었던 소비자들에게 최저 가격이 아닌 최고 가치로 다가가 성공을 꾀할 수 있었다.과거 월마트의 화려한 영광을 가져다주었던 세 가지의 마케팅 원칙 즉, 낮은 가격, 지

  • COSTCO 코스트코 마케팅성공사례분석
  • 코스트코란 회사를 잘모르기에 조원들 모두 이 기업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어떻게 현재 우리나라에서 성공가도를 달릴수 있는지, 국내 있는 대형할인 매장들과 경쟁을 하면서 시장에서 살아남을수 있는지를, 코스트코 만의 전략을 알아보고 싶어서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2)코스트코 소개  코스트코(COSTCO)란?코스트코는 1994년 외국계 대형 마트 기업들의 국내시장 진입바람에 힘입어 함께 들어온 업체 중 하나로서, 처음부터 일반 고객과는

  • [조직구조론] P&G 조직구조분석
  • 마케팅 전략 수립이 가능하게 되었다. 예를 들어 Block Shelving 의 방법을 들 수 있는데, 이는 제품을 공급 채널에서 전시하는데 있어서 제품 별로 모아놓는 것이 아니라 각 브랜드 별로 한 선반에 모아놓는 마케팅 전략을 말한다. Brand Manager : P&G Korea와 Global Business Unit아래 있는 각 Brand Manager의 관리를 받고 있다. Brand 별로 제품 기획, Promotion Package 구상, website제작 및 관리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그리고 각 Brand별로 광고가 별개로 제작되기 때문에, 광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