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JINAIR 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진에어 차별화된 마케팅전략과 진에어 향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2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진에어 기업 마케팅전략분석과 진에어 경영분석및 진에어 단점극복위한 방안제안(vs 제주항공 전략과 비교분석)
- 제주항공 기업분석및 제주항공 경영전략,마케팅전략분석과 제주항공 약점 보완방안제안(vs 진에어 전략과비교분석)
- 진에어 JINAIR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 진에어 SWOT분석, 진에어 문제점및 해결방안과 마케팅전략 제언
- 진에어 기업분석* 진에어 SWOT,STP분석및 마케팅,경영전략사례분석* 진에어 향후운영전략제언과 느낀점
- [진에어 마케팅사례 레포트] 진에어 기업분석과 마케팅,서비스전략 분석및 진에어 문제점과 개선방향제안,나의의견정리
- 하고 싶은 말
-
진에어 JINAIR 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진에어 차별화된 마케팅전략과 진에어 향후방안 보고서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진에어 선정배경
2. 진에어 기업소개 : ““Fly, better fly””
3. 진에어 기업분석
3-1. 외부환경 분석
3-2. 진에어 내부환경분석
4. 진에어 현재 마케팅전략 분석
4-1 진에어 STP분석
4-2 진에어 마케팅믹스 7P분석
5. 진에어 차별화 전략
5-1 마케팅 차별화 전략
5-2 진에어 SWOT분석
6. 진에어 앞으로 나아가야할방향 제안
7. 느낀점
8.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국내 저비용항공사는 2005년 한성항공이 취항하면서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이래로 현재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제주에어, 진에어 등이 연평균 1만1천여건의 운항실적을 보이고 있다. 2005년 저비용항공사가 첫 취항할 때의 점유율은 0.12%(여객실적 기준)에 불과했지만 2009년 점유율이 27.35%로 처음으로 두 자리 수를 기록한 이래, 2010년에 들어서는 운항과 여객실적 모두 30%를 돌파해 계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최근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 등 메이저 항공사들이 대폭적인 가격 인상을 발표하면서 소비자들의 불만을 사고 있어, 저비용항공사들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에 고속철도(KTX) 개통 이후 주춤하던 국내 항공시장에 저가 항공이 구원투수 역할을 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진에어 홈페이지 www.jinair.com
항공뉴스 http://news.airportal.go.kr/newshome/
에어포탈 www.airportal.co.kr
진마켓 www.jinair.com/JinMarket2012
인천국제공항 http://www.airport.kr
위키백과 저가항공사
한국항공경영학회지, 사례연구 및 SWOT 분석을 통한 저가 항공사의 발전방안, 제 6권 3호, 유용재
여행정보신문사, ‘국내 저가항공분석’, 2008.4.25.
항공서비스경영론, 한올출판사 ,노정철 P104~108 P123 P132
국토해양부, ‘저비용항공사 이용객 크게 증가 이용객 739만명, 전체매출액 5000억원 된다’ ,2010
국회입법조사처, ‘저비용항공사육성방안’, 김연명
국토해양부, ‘11년 3/4분기 저비용항공사국내, 국제노선 시장점유율 지속 성장’ ,2011
한국무역보험공사, 불황 중에도 고공비행 중인 저가항공사’, 김주연, 2012
한국교통연구소, 개인적 성향에 따른 항공교통이용자의 항공권 구매결정요인분석, 2012
국회전자도서관, ‘제주항공 성공 비결은: 작지만 똘똘하다’ , 김병수,
최고가 되고 싶다, 서종열, 2012.11.12
이투데이, "진에어 사무실이 두배가 됐어요”조현민 진에어 전무‘쾌속순항’, 하유미,2012.11.9
데일리안, ‘진에어, 객실승무원 대상 메이크업 교육’, 정은지, 2012.10.31
이코노미 세계, ‘진에어, 진정한 저비용 항공사일까?’ , 이덕형, 2011.1.31
머니투데이 방송, ‘진에어, 신입 객실승무원 해병대 캠프 참가’, 방명호, 2012.10.30
http://tistory8.tistory.com/45
http://jinairgs.tistory.com/
http://blog.daum.net/dinglebella/81 - 좌석 시스템 불만 사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