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강남스타일 성공사례분석과 한국의 문화컨텐츠 한류의 성공을위한 사업전망및 한류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9 / 2016.02.19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싸이 강남스타일 성공사례분석과 한국의 문화컨텐츠 한류의 성공을위한 사업전망및 한류 마케팅사례 PPT발표자료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문화컨텐츠 사업
1-1 문화컨텐츠 사업이란
1-2 문화컨텐츠 사업의 규모

2. 싸이 ‘강남스타일’
2-1 싸이 프로필
2-2 싸이 ‘강남스타일’열풍

3. 한류
3-1 한류란 무엇인가
3-2 한류의 역할
3-3 동아시아에서의 한류
3-4 한류의 경제적 가치
3-5 한류 마케팅 사례
3-6 한류의 사업가치
3-7 기존 한류의 문제점

4. 새로운 한류
4-1 강남스타일의 경제적 가치
4-2 강남스타일의 성공요인분석
4-3 또 다른 예

5. 향후방안
본문내용
(싸이 case 차별성)
‘강남스타일’이 거두는 눈에 보이는 수익보다 무형의 경제적 가치가 훨씬 높다는 점에 주목
세계의 음원시장은 더 다양한 컨텐츠를 필요로 하고 있고, 그에 상응하는 소비가 이루어짐
천편일률적인 잣대로 생산되던 한류 컨텐츠의 뒷통수 강타
수만 명이 하나의 획일화된 컨텐츠를 만드는 것은 이제 더 이상 세계시장을 만족시킬 수 없다
지금까지의 성공공식이 더 이상은 지속될 수 없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
진화와 혁신 그리고 스토리와 개성이 살아 있는 다양한 컨텐츠
→ 새로운 한류의 대안으로 제시
참고문헌
삼성경제연구소 K팝의 성공요인과 기업의 활용전략
한국 문화 관광 연구 위원 류정아 논문
강남스타일 한류의 글로벌전략 방정식을 다시 쓰다 (KT 경제경영연구소, 송민정, 2012/9/12)
싸이에게 배우는 소셜 마케팅 (한국경제, 김주완, 2012/8/7)
“대박 날만했네!” CPNT 관점에서 바라본 ‘강남스타일’ (채널IT, 직설IT수다, 2012/9/6)
[광팔이의 IT 이야기] 갤럭시 S3 공개 행사가 특별했던 이유 (한국경제매거진, 김광현, 2012/5/15)
문화 관광부 리서치 - 2012년 1분기 콘텐츠 산업 종합 분석 및 전망
문화 관광부 리서치 - 2012년도 1분기 문화컨텐츠 수출액 규모 그래프
http://www.billboard.com
키움 증권 발간 자료 ? 싸이 성공요인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 E&M 해외진출 전략
  • 싸이트가 있었다. 지금 현재 인터넷 기술의 발달로 전 세계인이 국경을 넘어서 하나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문화 산업의 미래를 밝게 전망 할 수 있다. 또한 이는 이제 국내의 문화 컨텐츠는 국내에서 뿐만이 아니고 국경을 넘어서 전 세계의 문화 컨텐츠와 경쟁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도 해석할 수 있다. 이렇게 문화산업의 시장의 범위가 넓어진 상황 하에서 한국의 문화산업을 주도해 나가는 기업인 CJ E&M에 관심

  • 한류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서 론2012년 한해를 가장 뜨겁게 달구었던 사건은 국제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세계적인 히트였다. 이러한 성공의 기반에는 최근 들어 성장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발달이 있었다. 한류라는 개념 자체는 2000년대 초반에도 존재했던 개념이지만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의 보편화로 디지털 한류로 새롭게 변모한 것이다. 이러한 최근의 추세는 한류 스타를 동경하고 관심을 갖는 수준을 넘어서 이들이 입고(패션), 먹고(식품), 바르고(화장품)

  • YG엔터테인먼트 경영 마케팅 성공요인분석과 YG엔터테인먼트 4P,STP,SWOT 분석
  • 싸이2. 경쟁사분석1) SM 엔터테인먼트2) JYP 엔터테인먼트3. SWOT분석강점(Strength)약점(Weakness)기회(Opportunity)위기(Threat)4. STP 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5. 마케팅믹스 4P전략Product PricePlacePromotion6. YG의 성공요인 분석1) 철저한 준비2) ‘YG 스타일’3) 인터넷 마케팅Ⅲ결론Ⅰ들어가며1. 기업선정배경고부가가치산업인 문화사업으로 글로벌경영에 성공할 수 있을까? 한류열풍으로 시작되었던 국내가요계 바람이 최근에는 K-POP이라는 타이틀

  • 한류 컨텐츠 사이트 `Allkpop` 분석
  • Allkpop>>>목차1. K-POP과 소셜미디어, 그리고 Allkpop2. Allkpop의 전반적 소개3. Allkpop 사이트 성격 및 컨텐츠 구성4. Allkpop 대표 ‘자니 노’ 기사 인터뷰5. Allkpop.com의 역사6. Allkpop의 수익모델7. 소셜미디어와 Allkpop8. Allkpop이 K-pop 유통로로서의 역할을 한 사례9. 혐한 논란10. Soompi가 Allkpop의 대체재가 될 수 있는가?11. Allkpop이 Soompi에게 배울점12. Allkpop 의 정체성과 사이트의 지속성에 대하여K-POP과 소셜미디어, 그리고 Allkpop최근들어 PSY의 ‘강남스타일

  • SM Entertainment 해외 진출 성공과 글로벌화 방안 한국 음반시장 규모
  • 문화 산업의 흐름을 제일 먼저 인식하고 전통적인 메니지먼트사와는 달리 기업화된 메니지먼트 사업체계를 갖추고 그에 따른 준비를 철저히 이뤄 국내 연예산업에서 성공을 이룬 ㈜SM Entertainment 를 통해 국내외 음반 시장 현황에 대 해 알아보고 이 기업의 일본 시장에서의 해외 진출 성공을 분석해 보려한다. 특히 기업화된 메니지먼트사인 ㈜SM Entertainment 의 하나의 완전한 힛트 상품으로서 많은 수익을 낸 스타 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인 ‘가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