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 특성(0-2세, 2-4세, 4-6세)에 맞는 그림책 1권씩을 찾아 그 내용을 정리하고 영유아들에게 줄 수 있는 시사점이나 교육적 효과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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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0~2세에 맞는 그림책 선정 및 시사점 혹은 교육적 효과
1) 0~2세에 맞는 그림책 선정기준
2) 선정한 그림책 내용
3) 시사점 혹은 교육적 효과
2. 2~4세에 맞는 그림책 선정 및 시사점 혹은 교육적 효과
1) 2~4세에 맞는 그림책 선정기준
2) 선정한 그림책 내용
3) 시사점 혹은 교육적 효과
3. 4~6세에 맞는 그림책 선정 및 시사점 혹은 교육적 효과
1) 4~6세에 맞는 그림책 선정기준
2) 선정한 그림책 내용
3) 시사점 혹은 교육적 효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선정한 그림책 내용
0~2세에 맞는 그림책으로 선정한 작품은 베틀북에서 출판된 엑릭 힐 저서의 ‘스팟이 유치원에 갔어요.’라는 책이다. 이 책은 스팟 아기 날개책 시리즈 제5권으로서 밝고 선명한 색채와 깔끔하고도 색선이 살아 있는 한 그림으로 전 세계 영아들에게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작품이다. 내용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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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시사점 혹은 교육적 효과
첫째, 스팟책은 영아들이 일상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친숙한 것들을 소재로 하고 있기 때문에 부담없는 즐거움을 준다. 스팟의 이야기는 영아들이 직접 경험하고 있는 어린이집의 하루일과와 거의 비슷하다.
둘째, 스팟책의 주인공은 스팟으로 영아들에게 친숙한 강아지를 의인화하여 이야기가 진행된다. 그리고 스팟은 유치원에 가고 놀이시간에 놀이하고 엄마가 오면 집으로 돌아가는 모습을 생동감 있게 보여주고 있다. 한 장면마다 스팟은 영아들에게 친숙한 행동들을 보여준다.
셋째, 스팟책은 보드북으로 어린 연령의 영아들이 보기에 어려움이 없도록 제작되었다. 그리고 팝업북으로 만들어져 거의 모든
참고문헌
- 송미정, “문학활동이 유아의 자아존중감과 사회성발달에 미치는 영향”, 우석대, 2011
- 마미애, “만2세 영아반 그림책 보기 활동에 관한 실행연구”, 안양대, 2010
- 민선영, “글 없는 그림책을 통한 통합적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 및 언어능력 발달에 미치는 영향”, 진주산업대, 2009
- 김두심, “그림책을 활용한 교리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가톨릭대,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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