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보다 얕은, 그러나 아름다운 멜로의 향기
첫사랑, 세 번 입천장에서 이빨을 톡톡 치며 세 단계의 여행을 하는 혀끝. 첫. 사.랑. 첫사랑은 어떤 추억이 깃들어 있든, 언제나 묘한 아름다움으로 탈색되고 변형된 채 우리들의 기억 속에 남아 있다. 츠지 히토나리와 에쿠니 가오리가 쓴 『냉정과 열정사이』만큼 그것을 매력적으로 그린 릴레이 소설도 없지 않을까. 순애보에 대해 유난히 중독적인 편애를 보여서인지, 아니면 그 독특한 형식 때문인지 몰라도, 소설 『냉정과 열정사이』는 약간의 시간차를 두고 우리 나라와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었다
집단적으로 환호를 받는 대상물에는 의식적인 냉대로써 하찮은 자존심을 내보이는 나. 하지만 그 열풍이 시작되기 전에 이미 소설의 희생자가 되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고 자위하면서, 나는 작가들이 쓴 일종의 작품 후기집 『황무지에서 사랑하다』까지 읽으며 소설에 빠져있었다. 이 장황한 사설의 결론은 소설 『냉정과 열정사이』가 영화화되었을 때, 나도 수많은 애독자들 중 한 명으로서 과연 어떻게 영화로 주조되었을지 몹시 궁금했다는 것을 밝히기 위해서다.
보고 감격스러운 마음에 눈물을 쏟는다. 그렇게 두 사람의 사랑은 멀고 먼 길을 돌아 다시금 시작되려 하고 있었다. Ⅲ. 맺음말대부분 많은 연인들이 이별하는 이유는 사소한 오해 때문이다. 그리고, 헤어진 연인들은 그 오해를 슬기롭게 풀었었더라면 계속해서 사랑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하고 많은 미련을 갖는다. 이러한 미련은 사랑하는 이에 대한 사랑이 클수록 장기간 계속되고, 그것이 정말 진실된 사랑이었다면, 평생 동안 가슴 한구석에 자리잡
영화 역시 이러한 첫사랑의 애틋함을 바탕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서서히 녹여낸다. 고백한 적은 물론, 손 한번 잡아본 적 없는 사이였지만 남자 후지이 이츠키가 평생을 마음에 품었던 여인은 히로코가 아닌 첫사랑 여자 후지이 이츠키였다. 히로코가 아니었다면 평생 그러한 사실 조차 몰랐을 여자 후지이 이츠키였지만, 그녀 역시 과거 순수했던 후지이의 마음이 담긴 자신의 초상화를 보고는 마음이 아련하지 않을 수 없었다. 물론 히로코 입장에서 본
열정을 가지고 최선의 노력으로 10년 후를 당차게 대비하자는 것이 저자가 강조하는 변화의 물살을 헤쳐 가는 메시지의 요지라고 할 수 있다. 이즈음해서 저자가 본 저서의 여는 글의 문구로 썼던 세계의 변화는 바로 오늘 우리의 문제다라는 말이 새삼 심오해 보인다. 보너스 정보. (3가지)책 구매나 리포트를 쓰실 분들을 위해 이 책의 구조를 분석해 드립니다.1. 본 저서의 차례는 간단하다. 1부로 세계의 현재와 미래를 짚고 2부로는 당연히 그 대
영화는 중반이 지나면 진지하게 묻기 시작한다. 정말 잔다르크는 신의 계시를 받았는가? 영화를 토론한다면 빠질 수 없는 주제이다. 소위 성인들이라 불리운 사람들, 그리고 사이비로 전락되긴 했지만 역시 자신들을 위대한 뭐라 부르길 주저하지 않았던 사람들. 그들과 성인들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뭔가를 이룩한 것? 아님 사람들이 인정한 것과 인정하지 않은 것? 감옥에 갇힌 잔다르크 앞에 나타나는 검은 로브의 사나이. 그는 환영일수도 있고 사
영화감상문 17가지 모음1. 나쁜 영화 감상문1. 장선우 감독1952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대 고고인류학과 졸업했다. 본명은 장만철이다. 소설가 황석영의 소개로 1981년 이장호 감독 연출부에서 일했다. 1986년 MBC 드라마작가로 활동했고 MBC의 베스트셀러극장을 연출하기도 했다. 86년 서울예수에서 99년 거짓말까지 영화감독으로서 지금까지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장선우는 먹고살려고 영화를 택했다고 서슴없이 말하며 항상 파격적이고 새로운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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