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및 외식업체의 메뉴평가와 메뉴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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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자료는 호텔 및 외식업체의 메뉴평가와 메뉴분석방법 자료로 메뉴평가와 분석의 여러가지 방법 등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하였고, 오랜기간 조리외식분야 프로 전문가가 심여를 기울여 만든 결과 일반인 특강 및 현 대학교 호텔조리외식계열에 사용되는 최적의 전문 자료임
- 목차
-
1. Menu평가(Menu Evaluation)
2. Menu평가(Menu Evaluation)의 내용
3. 일반적인 메뉴분석의 여러 가지 기법
(1) Jack E. Miller 방식(원가와 매출량)
(2) M. L. Kasavana와 Smith방식(매출량/수익중심, Menu Engineering)
(3) Pavesic의 원가와 수익중심
(4) ABC 분석방법(20/80의 법칙)
(5) 허스트 메뉴 평가법(Hurst Method Of Menu Scoring)
(6) 인기지수 평가법(Popular Index)
- 본문내용
-
4) ABC 분석방법(20/80의 법칙)
① 이 방법은 점포의 상품(메뉴)을 ABC 세가지로 나누고, 그 중에서 최상위
A랭크 상품을 중점 관리해 나가는 기법
② 예를 들면 어떤 상품군(A)의 10~20%의 품목들이 전체 매출액의 70~80%를 차지하는 경우
1) ABC 분석순서
① 상품의 매출액이 가장 큰 순서로 나열
② 각 상품별 매출액 구성비(%)를 계산
③ 각각의 상품 매출액 구성비의 누계를 계산하여 최후 상품에서 누계 매출 구성비가 100%가 되게 구함
④ 그래프 용지에 가로에 상품을 세로에 비율을 기입누계 구성비가 70~75%, 90%, 100%가 되도록 그래프를 3분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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