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레포트)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0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영전략에 대하여 분석, 정리한 A+ 레포트입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글로벌 자동차기업의 진출전략
2. 글로벌기업의 전략적 통섭
3. 자동차기업의 수출을 통한 세계화
4. 현대자동차의 생산 체계 특징
5. 현대자동차의 사업 현황
6.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영전략
(1) 경쟁력확보전략
1) 단기 경쟁전략
2) 중장기 경쟁전략
(2) 상품경쟁력 강화전략
(3) 현지화 전략
(4) 브랜드 가치향상
(5) 지속가능 경영체제 구축
(6) 합작을 통한 유통시장의 확보와 공장설립으로 직접투자전략
III. 결론
<참고 문헌>
본문내용
I. 서론

자동차산업은 대공장생산체제(포드주의생산체제)를 정립한 1920년대 이미 세계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세계화 전략을 추진하여왔다.
이 자료는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영전략에 대하여 분석, 정리한 A+ 레포트입니다.
참고문헌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권형기, 생산 세계화와 다양성: 독일의 독특성, 「한국정치연구」
-대우증권 리서치센터, “현대차, 현대모비스 유럽 사업장 방문기: 또하나의 성장판,”
-미래에셋증권 리서치센터, “현대모비스 유럽 법인 탐방코멘트,” Company Insight
-김철식·조형제·정준호, “모듈 생산과 현대차 생산방식: 현대모비스를 중심으로,” 『경제와 사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럭저럭 참고할만 합니다..
  • 60184***
    (2019.12.02 15:28:26)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사례연구] 현대자동차 경영분석
  • Ⅰ. 기업 및 시장분석1. 기업소개현대자동차(주) 現代自動車(株), Hyundai Mortor Company현대자동차는 1967년 12월 설립되었다. 1968년 포드자동차와 기술계약을 체결하고 포드 코티나를 시판하기 시작하였으며, 1974년 6월 주식을 상장하였다. 1975년 포니를 시판하기 시작하여 1982년 단일차종으로 30만대 생산을 돌파하고, 1984년에는 50만대를 돌파하여 연간 수출액 1억달러를 기록했다. 1986년 전차종 생산 100만대를 기록한데 이어, 1989년에는 300만대를 생산하였

  • [경영전략] SK텔레콤 경영전략 분석과 KTF와의 경쟁분석
  • 경영목표를 밝힌 바 있다. 사명인 ‘KTF’(㈜케이티프리텔, KT Freetel Co.,Ltd)와 통합대표브랜드 ‘KTF’, 기업슬로건 ‘모바일 라이프 파트너(Mobile Life Partner)’와 전략목표로 5년내 ‘글로벌 톱10(세계 10대 이동통신기업)’ 진입을 선언하고 있다.●KTF(한국통신프리텔) 연혁1996년 6월 PCS사업권 획득12월 한국통신프리텔 주식회사 창립총회 개최(수권자본금 : 2조원, 납입자본금 : 5천억원)1997년 3월 식별번호 016획득5월 프리텔 로고제정 및 PCS016 브랜드

  • [경영전략] SK텔레콤과 KTF의 이동통신 사업과 경영전략
  • 경영목표를 밝힌 바 있다. 사명인 ‘KTF’(㈜케이티프리텔, KT Freetel Co.,Ltd)와 통합대표브랜드 ‘KTF’, 기업슬로건 ‘모바일 라이프 파트너(Mobile Life Partner)’와 전략목표로 5년내 ‘글로벌 톱10(세계 10대 이동통신기업)’ 진입을 선언하고 있다.●KTF(한국통신프리텔) 연혁1996년 6월 PCS사업권 획득12월 한국통신프리텔 주식회사 창립총회 개최(수권자본금 : 2조원, 납입자본금 : 5천억원)1997년 3월 식별번호 016획득5월 프리텔 로고제정 및 PCS016 브랜드

  • [국제경영] 이마트 중국진출사례
  • 이마트 중국 진출학과목: 경영학원론담당교수: 목 차 1. 프로젝트 선정 배경 2. 이마트 소개 3. 이마트 국내시장 국내시장환경 분석 2) 마케팅 전략분석 4. 이마트 중국시장 진출 중국시장 진출 동기요인 2) 중국진출 현황 5. 이마트 중국시장 중국 시장환경 분석 2) 마케팅 전략분석 6. 사례분석을 통한 문제모색 7. 결론 (대처방안)8. 레포트를 마치며9.참고문헌1. 프로젝트 선정 배경 WTO체제 하에서 국내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해외의 유수 유

  • 롯데마트 시장진출 보고서-해외투자론
  • 현대화까지 상당한 거리(10∼20년)가 있으나, 소위 경제수도인 상해의 경우에는 편의점 체인, 브랜드 몰, 소매복합단지 등 선진국에 손색이 없는 소매업태가 자리 잡고 있다. 3. 롯데마트의 중국 진출 배경가. 국내 유통시장의 성장 둔화와 경영 여건 악화유통업체는 기존점 확장, 신규점 출점, 신업태 진출, 경쟁업체 인수, 해외시장 진출 등의 방법으로 성장전략을 추구하였다. 우리 유통업체들은 1990년대 초반 유통시장이 개방되면서 점포확대와 업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