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04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아모레퍼시픽 소개
(1) 개요
(2) 이념
(3) 핵심역량
(4) 기업문화
2.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HRM
(1)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HRM 분석
(2)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HRM 한계점
(3) 로레알 글로벌 HRM 분석
(4)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HRM 개선책
3. 아모레퍼시픽 평가
- 본문내용
-
“AMORE PACIFIC”은 헤라, 설화수, 아이오페, 라네즈, 마몽드, 한율, 리리코스, 이니스프리, 에뛰드, 롤리타렘피카, 아리따움 등의 브랜드로 구성되어 있다. 1945년 국내에서 최초로 화장품 업계 진출하여 1964년 국내 최초로 화장품 수출을 시작하였다. 현재 미주, 유럽, 중국, 동남아 등 세계 10여국에 현지법인 및 공장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50 여국에 각종 화장품 및 용품 수출 적극적 마케팅과 고품질 제품을 통해 세계인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988 년에는 서울 올림픽 공식 화장품으로 선정되었고, 1991년에는 미스 유니버스 공식 화장품으로 선정, 프랑스 유명 잡지 패션 라이프에서 91년, 92년 연속으로 세계 50대 화장품 업체 중 20위로 선정 국민의 아름다움과 건강에 관련된 부문에 대한 집중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또한 생활용품 분야, 건강 사업 분야, 기술 집약적 제품들을 자체 개발 생산하는 정밀 화학사업 분야로 진출하였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60여 년간 우리나라 화장품산업의 대표기업으로서 한국 화장품산업을 선도해왔으며, 54년 업계 최초의 연구실 개설, 현대화 된 대규모 생산설비와 앞선 기술개발력, 그리고, 방문판매라는 새로운 판매경로 구축을 통해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60년대 말에는 국내 화장품 시장의 약 70%를 차지할 정도가 되었다. 그리고 현재 아모레퍼시픽은 ‘2015년 글로벌 TOP 10’ 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프랑스와 중국, 미국 등 3대 축을 중심으로 해외사업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 국내 대표적인 화장품 전문기업 아모레퍼시픽의 여성인재 사랑은 남다르기로 업계에 정평이 나 있다. 임직원은 물론 고객 대부분이 여성인데다 뷰티 산업 특성상 우수한 감수성을 보유한 여성인재의 육성과 활용이 기업 경쟁력을 좌우한다는 게 기업철학이기 때문이다. 아모레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여성이 일할 맛이 나는 직장을 조성, 우수한 여성인재를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 참고문헌
-
www.amorepacific.com
www.loreal.c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 [전략경영] ㈜파라다이스 경영종합분석
- [산업심리학]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에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