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건강 컨셉 XX APT 커뮤니케이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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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불황으로 인한 부동산 시장 침체
소비자 분석 – 소비 심리의 위축
차별성 강화를 통한 브랜드 선호도의 증대
시대의 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
Mission
HOW?
아파트 속성과의연관성
소비자
환경이 좋은 아파트?
아파트는 건강 아파트?
Brand Concept
Alternatives For Persuasion
Message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전개
매체접촉 분석
매체 예산
본문내용
지불능력기준법
기업내부의 투자 가능한 금액기준
예산 책정이 용이
광고주의 현재의 내부 상황 반영
경쟁사대비법
SOV(Share of Voice) 기준
광고비SOV가 중요한 결정변수
광고비 점유율이 시장점유율을 결정하는 중요 요소로 판단
매체목표달성법
Reach & Frequency 기준
Audience의 메시지 수용력 고려
광고비의 과도한 지출 방지
단점
경쟁상황이 무시되어 경쟁사 동향에 취약
판매를 광고의 원인으로 봄. 즉, 광고를 비용으로 인식

참고문헌
치료정원 관점에서 본 친환경 아파트의 정원 실태조사 연구 강혜은 저 | 연세대학교 발행, 주거환경학 전공

로하스(LOHAS) 성향이 친환경인증 아파트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종희 저 | 강원대 정보과학행정대학원 발행, 부동산학 전공

아파트단지 외부공간의 친환경요소 적용수준에 따른 만족도 비교 연구 박원규 저 | 韓國環境復元技術學會 발행

친환경 타워형 고층아파트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김영하 저 | 大韓建築士協會 발행

경기 변동에 따른 아파트 광고의 표현에 관한 연구 안소윤 저 | 서강대학교 발행, 광고 전공

비주얼 구성요소의 변화에 따른 아파트 분양광고의 효과성에 관한 연구 문혜은 저 | 조선대 대학원 발행, 산업디자인학 전공

아파트 영상 광고의 신화와 이데올로기 성지영 저 | 성균관대 언론정보대학원 발행, 광고홍보 전공

아파트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한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에 관한 연구 김지아 저 | 성균관대 디자인대학원 발행, 시각디자인 전공

신문광고에 나타난 우리나라 아파트의 계획적 특성에 관한 내용분석 손세관 김승언 저 | 대한건축학회 발행

인쇄광고물 분석에 의한 서울 및 수도권의 1990년대 아파트 분양특성 연구 박철수 저 | 서울시립대학교서울학연구소 발행

아파트 브랜드 이미지의 의미구조에 관한 연구 김은아 저 | 한국외국어대 대학원 발행, 신문방송학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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