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단계모형과 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03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발달단계모형과 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
- 목차
-
1.배경 및 발전
1) 발달단계적 관점
2) 발달의 주제
2.이론적 가정과 목적
1) 이론적 가정
2) 목적
3.교사의 역할
1) 통합적 관점
2) 적합한 환경의 조성
3) 개인적 적합성
4.요약 및 비판
- 본문내용
-
발달단계 모형 (the developmental model)
1-1 배경 및 발전
╋━━━━━━━━━━─────────
1) 발달단계적 관점
◎ 듀이의 진보주의 교육사상이 최초의 토대를 제공
◎ 듀이의 사상은 학생 개개인이 자신의 삶과 학교생활에서 내리는 자율적 선택을 중요시함
╋━━━━━━━━━━─────────
◎ 올바른 선택을 하기 위한 핵심 3요소
[첫째, ‘우리의 목표가 무엇인가’]
[둘째, ‘수단이 무엇인지’]
[셋째, ‘어떤 상황에 처해있는지’]
╋━━━━━━━━━━─────────
❖ 마슬로우의 욕구계층이론
(자아실현의 욕구를 최상에 위치시킨 욕구의 발달위계를 밝혀냄)
≪ … 중 략 … ≫
2-1 이론적 가정과 목적
╋━━━━━━━━━━─────────
1) 이론적 가정
◎ 갤러휴의 발달단계 모형의 가정 - 학습환경을 조성하는 교사의 역할과 학생 개개인은 각기 독특성을 가지고 있음을 가정함.
◎ 헬리슨의 책임감 모델의 가정 -학생의 자제능력과 이타적 행동을 어느 정도 할 수 있는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의미장 - 의미장에 대한 기초 지식 & 장이론의 이론적 배경과 전개
- 초등 사회수업지도안 - 논쟁문제수업모형
- [국어정서법, 맞춤법] 한글 맞춤법 오용 사례
- 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설명하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