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CM의 성공사례와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1.3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SCM과 e-SCM의 개념과 차이점 그리고 e-SCM의 구성 요소에 대해 정리하였으며, 무역에서의 e-SCM과 e-SCM의 도입 효과 및 e-SCM의 성공 사례로서,
LG전자 HE 사업본부와 보잉사의 사례를 정리하고, e-SCM의 한계점을 비롯하여 시사점을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임
목차
1. SCM과 e-SCM의 정의
(1) SCM의 개념
(2) e-SCM의 개념
2. SCM과 e-SCM의 차이점
3. e-SCM의 구성 요소
4. 무역에서의 e-SCM
5. e-SCM의 도입 효과
6. e-SCM의 성공 사례
(1) LG전자 HE 사업본부
(2) 보잉사
7. e-SCM의 한계
8.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8. 결론 및 시사점

* e-business 환경에서 성공적인 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출발점은 어떻게 고객을 만족시키는가에 있음

* e-SCM은 인터넷 활용으로 이미 글로벌화 되어버린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전략임에도 불구, 국내에서의 e-SCM도입과 성공사례는 비교적 미약한 실정

* 그 원인으로는 e-SCM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전문인력이 부족, 이를 지원하기 위한 기업 및 정부의 문화가 미 조성


참고문헌
문상원, 『e-SCM구축과 운용』,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4
최경주, 김연동, 『e-Trade 시대의 무역공급망관리』, 두남,
Stanley E. Fawcett 외 2명, 『공급사슬관리』, 시그마프레스, 2009
네이버 지식백과
이신규(2006), e-Business활성화를 위한 e-SCM의 전략적 구축, 정보학연구 제9권 1호(pp.65-75)
이완형(2001), e-SCM 구축 전략과 과제 : 국내기업의 사례를 통한 전략 연구, 로지스틱스연구 제 9권 제 1호
김태용(2010), e-SCM시대에서의 중소기업 정보화 구축방안, 한양대학교 산업경영디자인대학원 2010
김성호(2009), e-SCM 성과에 관한 연구 : 부산지역 공급업체를 중심으로, 전자무역연구 Vol.7 No.2
이범희(2008), 통합 e-SCM이 온라인 채널마찰 해소와 마케팅 운영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S전자의 사례를 중심으로, e-비즈니스 연구, Vol.9, No,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자동차부품산업의 SCM(공급망관리)구축에 관한 사례연구
  • 사례 (28)2. 자동차 부품산업의 업무 환경 (37)Ⅳ. M기업의 SCM 사례연구1. 사례대상기업의 개요 (43)2. M기업의 SCM 추진 사례분석 . (44)3. 사례연구의 시사점 (56)3.1. M 기업의 SCM 사례연구 요약 . (56)3.2 성공요인 .

  • 포스코의SCM,포스코,SCM,e-SCM,기업사례,포스코도입배경,포스코설계,포스코효과,SCM사례
  • 각종 문서정보 교환e-Sales e-Market : 온라인을 통한 주문 제품의 판매e-Logistics : 운송, 하역 등의 물류 관련 입찰을 수행e-Transaction : 기존 오프라인 고객사와 정보 교환시사점시사점최고 경영층의 강력한 Sponsership표준화를 통한 Supply Chain간 커뮤니케이션 장벽 제거공급사/고객사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쉽 관계 유지혁신적이고 명확한 목표 설정 → 역량을 집중하여 프로세스/시스템/조직 혁신회사의 문화에 맞는 프로젝트 관리기법 적용THANK YOU

  • [경영학 유통관리] SCM을활용한기업의물류혁신방안
  •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우선 공급사슬의 전체길이를 단축하는 것이 요구된다. 이는 재고와 관련되어 공급사슬 구성 요소들과 관련되므로 어떤 형태로든 공급 사슬 내에 재고가 존재한다는 것은 공급사슬 전체의 길이가 늘어나게 되어 공급사슬의 유지비용을 증가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그리고, 공급사슬 전체에 대한 정보의 투명성 확보가 중요하다. 고객과 공급업자 모두에게 비젼과 목표가 공유되어야만 하며, 최종 소비자에게 가장 좋

  • [경영정보시스템, mis] posco 포스코 scm 적용사례
  • 온라인 홈페이지온라인 홈페이지시사점표준화를 통한 Supply Chain간 Commuication 장벽 제거-공인 인증서, Data, 물품 Item등 사전 표준화 필요공급사/고객사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쉽 관계 유지시스템 구현 시 중점 고려사항-ERP 데이터를 Base로 한 SCP 모듈 구현-체계적이고 충분한 Test실시로 Data 정합성 확보혁신적 프로젝트 목표 설정 및 모든 역량 – 프로세스/시스템/조직 – 을 목표달성에 집중최신 IT기술에 대한 적극적인 채택Thank You For Listening ^^

  • [글로벌e-SCM의 전략적 구축과 활용] 글로벌e-SCM의 전략적 구축과 활용
  • e-SCM의 활용을 통한 경쟁력제고 사례연구1. Dell 사례Dell 컴퓨터의 글로벌e-SCM을 통한 경쟁력제고 Dell컴퓨터사례는 전자상거래시대 인터넷을 충분히 활용하여 유통경쟁력을 제고한 사례에 속한다. Dell의 e-SCM활용전략은 직접 판매방식, 아웃소싱 전략, 인터넷의 적극적 활용 등으로 요약할 수 있다. Dell은 가치사슬을 가장 효율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성공을 거둔 기업이다. 이 회사의 창업자인 마이클 델은 기존의 룰을 따르기 보다는 새로운 게임의 룰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