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무역마케팅의 이행절차와 수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1.19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배경과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개념을 비롯하여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이행절차에 대해 체계적으로 설명하였으며,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수단과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특징 그리고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영향 등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임


목차
1.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배경

2.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개념

3.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이행절차

4.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수단

5.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특징

6.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영향


본문내용
6.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영향

(1) 기업간 경쟁격화 유발
- 정보기술 활용 --> 경쟁력 향상
- 유통비용 하락 --> 제품, 서비스 가격하락 유도
인터넷의 등장 --> 국가간 경계를 무너뜨리고 시장의 진입장벽이 낮아짐
--> 활발한 경쟁체제도입 --> 기업간 경쟁치열

2) 산업구조 및 무역거래방식 변화
- 전자화폐에 의한 대금결제
- 새로운 산업(신종업종) 등장
: 인터넷 구매대행업, 인터넷 서비스업, 네트워크 인증업, 무역대행 및 컨설팅,
새로운 형태의 무역중개상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무역론 - 전자무역의 정의, 전자무역의 역할과 필요성, 전자무역의 특징, 국내외 전자무역 현황, 전자무역결제상의 문제점, 차세대 전자무역의 활성화 방안
  • 무역의 단계를 계약체결을 중심으로 그 이전단계와 계약이후의 이행단계의 3단계로 구분할 경우 정보수집과 마케팅이 계약체결 이전단계라고 할 수 있고, 상담 및 계약체결이 계약체결단계, 무역금융/통관 및 대금결제, 물류/운송단계 가 계약의 이행단계라고 할 수 있다.이 경우 대외무역법에서 전자무역에 대해 정의하고 있는 것처럼 무역의 전부 또는 일부가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루어지면 전자무역으로 볼 수 있으므로, 정보 수집을 인터넷을 통해

  • [전자무역] 전자무역의 출현과 구분, 구성요소, 발전과정(향후전망)
  • 무역의 출현과 향후전망Ⅰ. 전자무역의 출현Ⅱ. 전자무역의 구성요소Ⅲ. 전자무역의 구분1. 거래절차의 정형성에 따른 전자무역의 구분2. 무역관련 기능에 따른 전자무역의 구분1) 무역거래알선사이트2) 국제적 e-marketplace3) e-무역상사Ⅳ. 전자무역의 발전과정전자무역의 출현과 향후전망I. 전자무역의 출현정보통신기술의 급격한 발전과 함께 세계 경제는 인터넷 기반의 디지털 경제시대로 이행 중에 있다. 특히 인터넷의 사용이 확산되면서 기

  • [전자무역] 전자무역의 출현과 구분, 구성요소, 발전과정(향후전망)
  • 무역의 출현과 향후전망Ⅰ. 전자무역의 출현Ⅱ. 전자무역의 구성요소Ⅲ. 전자무역의 구분1. 거래절차의 정형성에 따른 전자무역의 구분2. 무역관련 기능에 따른 전자무역의 구분1) 무역거래알선사이트2) 국제적 e-marketplace3) e-무역상사Ⅳ. 전자무역의 발전과정전자무역의 출현과 향후전망I. 전자무역의 출현정보통신기술의 급격한 발전과 함께 세계 경제는 인터넷 기반의 디지털 경제시대로 이행 중에 있다. 특히 인터넷의 사용이 확산되면서 기

  • [전자무역론] 1 전자무역의 개념과 구성 요소에 대해 기술하시오 2 전자무역의 효과에 대해 정리하시오
  • 무역은 인터넷 및 관련 정보통신기술을 기반으로 비대면 방식으로 거래가 이루어지고, 전자무역에서는 거래 상대방과의 직접 만나지 않고서도 인터넷과 컴퓨터, 기타 통신망을 이용하여 거래 상대방을 물색하고 협상하여 계약을 체결하고 이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따라서 전자무역은 기존 무역과 달리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비교적 용이하게 극복할 수 있고, 특히, 자체적 역량이 부족한 중소중견기업에게는 매우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을 제공

  • 전자무역의 정의, 개념, 구조와 특성
  • 무역 활용 현황 전자무역 관련 국내외 동향 전자무역 관련 사이트 전자무역 분쟁 및 해결방안 전자무역의 개념무역절차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처리- 인터넷, EDI 등의 각종 정보기술을 통합적 또는 개별적으로 활용비정형화된 무역정보와 정형화된 무역절차(서류)를 포함- 계약 이전의 해외 마케팅 업무 + 계약 이후의 법률에 의한 국내외 절차홍콩, 싱가폴에 버금가는 동북아 경제 허브(Hub) 도약 수단 - 시간과 비용의 획기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