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MISSHA 브랜드분석과 미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및 미샤 경영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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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샤 MISSHA 브랜드분석과 미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및 미샤 경영전략 분석 보고서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미샤 기업선정배경

2. 미샤 기업소개

3. 미샤 경영성공사례
(1) 2000년 초기 당시 환경 분석
(2) 초기 미샤가 선택한 마케팅 전략
(3) 초기 미샤의 핵심 성공요인

4. 현재 미샤 상황분석
(1) 많은 저가 브랜드의 시장진입으로 차별성 결여
(2) 자연친화적 제품 이미지 부족
(3) 혁신적 모델 기용
(4) 향수 사업 론칭

5. 현재 미샤 마케팅 상황분석
(1) 화장품 가격 거품 논란
(2) 가격+기능’의 마케팅 포인트
(3) 많은 뷰티전문가들의 호평
(4) 비교마케팅
(5) 소송문제
(6) 짝퉁브랜드의 인식
(7) 無 파라벤 허위 광고
(8) 미샤와 고객간에 생각하는 포지셔닝이 불일치
(9) 다양한 종류의 세일
(10) 타기업의 과도한 me too 전략 모방

6. 미샤 경쟁사분석
(1) 자연주의 계열
(2)비자연주의 계열

7. 경쟁사들로부터 바라본 미샤

8. 미샤 SWOT분석

9. 미샤 STP 전략

10. 신제품 소개

11. 미샤 마케팅 4P전략

12.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존 미샤의 남성광고모델을 사용해서 광고하고, 중요한 자리에는 없어서는 안 될 것이라는 필수품이라는 이미지를 심어 주는 것이 중요.
예를 들어,광고 내용을 면접을 볼 때 우리의 신제품을 쓴 사람과 안 쓴 사람을 비교해서 면접의 당락을 좌우하는 광고 (똑같은 모델이 2명이 우리 제품으로 사용하고 그렇지 않음에 따라 면접 결과가 달라지는 내용)
* 화장품을 손으로 묻히지 않고 화장이 가능하다는 것
예를 들어 중요한 자리에 화장품을 꺼내 손에 묻혀서 화장을 한 뒤 다시 손을 닦고 중요자리에 손님을 만나는 것과, 중요자리에 우리의 신제품을 꺼내서 화장품을 꺼내 손에 묻히지 않고 깔끔하게 커버가 되는 제품을 사용한 뒤 손님을 만나는 것과의 차이를 두는 광고.
그리고 언제 어디서나 고객들 근처에 있다는 것을 알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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