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소속감의 욕구를 위한 유아문학 접근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1.1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랑과 소속감의 욕구를 위한 유아문학 접근방법에 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사랑의 욕구

2. 소속감의 욕구

3. 결론
본문내용
사랑과 소속감의 욕구를 위한 유아문학 접근방법

사랑과 소속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유아 문학적 접근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매슬로우의 욕구 충족이론을 유아문학시간에 배운 사람은 다 알다시피 생리적 욕구와 안전의 욕구를 충족을 하고 나면, 사랑과 소속감의 욕구를 충족하고 싶어 하게 된다. 이 욕구는 이 다음의 단계인 존경의 욕구와 자아실현의 욕구 등으로 나아가기 위한 단계로 꼭 충족이 되어야 아이들의 정서적 안전 및 자기 계발을 할 수가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아동문학 이론과 창작(2012) * 저자 : 엄기원
이원수와 한국 아동문학(2011) * 저자 : 이원수
아동문학과 비평정신(2001) * 저자 : 원종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과정의 관점에서 본 3가지 프로그램 비교분석(레지오 에밀리아, 발도르프, 몬테소리)
  • 방법론의 변화를 가져왔을 뿐 아니라 인간을 새롭게 우주적 역사적 그리고 사회적 장(Umfeit)에 편입시켰다. 이러한 관점은 몬테소리의 우주적 이론(kosmische Theorie)에서도 눈에 띄게 나타나는 사상이다. 3.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레지오 에밀리아의 유아교육은 특정 철학을 기반으로 개발되었다기보다는 교육현장에서 교사와 부모들이 경험을 통해 구성한 지식을 기존의 이론을 통해 확인하는 방식으로 발전되어 왔다. 따라서 레지오 에밀리아의 유아교

  • [유아교육] 프로젝트 접근법 레포트
  • 방법이 활용되든 프로젝트를 통한 학습 활동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교사가 오케스트라의 지휘자처럼 유아들의 활동을 적절히 안내해 주고 조정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나 이 일은 교사 혼자만의 노력으로 이루어지기는 어렵고 효율적인 지원체제가 마련되어 있어 뒷받침이 적절히 이루어질 때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추구하는 효과의 극대화를 꾀할 수 있는 것이다.2. 프로젝트 접근법의 현장 적용 실태현장에서 프로젝트 접근법이

  • 프로젝트 접근법 레포트
  • 방법이 활용되든 프로젝트를 통한 학습 활동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교사가 오케스트라의 지휘자처럼 유아들의 활동을 적절히 안내해 주고 조정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나 이 일은 교사 혼자만의 노력으로 이루어지기는 어렵고 효율적인 지원체제가 마련되어 있어 뒷받침이 적절히 이루어질 때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추구하는 효과의 극대화를 꾀할 수 있는 것이다.2. 프로젝트 접근법의 현장 적용 실태현장에서 프로젝트 접근법이

  • [교육사조] Howard Gardner(가드너)의 다중지능교육
  • 접근을 시도한 이론으로서, 인간을 이⦆해 하는데 있어 문화적 요인에 강조점을 두었다. 에릭슨은 발달⦆단계를 8단계로 분류하여 처음 4단계는 영아기유아(乳兒)기, 유아(幼兒)기아동기, 다섯 번째 단계는 청소년기, 나머지 3단계는 성인기에 일어난다고 기술하였다. 특히 청소년기를 강조하였는데 이는 청소년기가 유아⦆아동기에서 성인기로 성장해가는 전환기이기 때문이다. 각 단계에서 인간은 개인적 욕구, 기술과 사회적 욕구의 통합을 필요

  • [아동발달] 아동 및 청소년의 언어와 의사소통 연구
  • 위한 것이 아닌 타인과 영유아를 연결하는 의미전달, 즉 의사소통의 수단이다. 그러므로 총체적 언어교육에서는 언어를 낱자가 아닌 의미를 지닌 덩어리로서 접근한다. 총체적 접근법은 영유아가 의미 있는 상황에서 영유아의 흥미와 욕구를 중심으로 문장 구성의 의미를 습득하는 것을 강조한다. ③ 교수법: 구체적이고 영유아의 생활 속에서 의미 있는 학습 활동으로 영유아의 언어교육을 접근하여 영유아의 의미 이해를 돕고, 영유아의 언어 사용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