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국가브랜드관리(효율적 브랜드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1.09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의 국가브랜드관리를 효율적 브랜드 관리 입장에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1. 국가브랜드관리 모델의 종류
1) 통합브랜드관리 모델
2) 개별브랜드관리 모델
3) 효율적브랜드관리 모델
2. 한국의 효율적 브랜드관리
3. 한국의 효율적 브랜드 관리의 예
1) 2002년 한일 월드컵
2) 제주도 세계 자연경관 채택
4. 한국의 효율적 브랜드 관리의 전략
5. 참고문헌
본문내용
- 국가브랜드관리는 내국인 및 외국인으로 하여금 대상 국가에 관한 인식의 차별화를 도모하기 위하고, 더 나아가서는 신뢰감을 얻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국가브랜드 상징체계를 개발하기 위한 부호화작업과 개발된 국가브랜드 상징체계에 대한 사람들의 의미공유가 요구가 된다. 이 같은 과정을 통해서 형성된 국가브랜드의 상징은 차별, 식별, 신뢰, 보증의 기능을 수행하고 국가경쟁력에서 상대적 우위를 확보하며 나아가서는 국부의 증대에 기여를 할 수가 있다.
한국의 국가브랜드의 효율적 관리 역할을 위한 노력은 세 가지 차원에서 구분하여 설명될 수가 있다. 첫째로 한국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품이나 기업의 브랜드에 관계를 지어 상호간에
참고문헌
글로벌 시대의 국가 마케팅 전략<최동주>
한국 브랜드 가치 급락 경제력에 훨씬 못 미쳐<김정훈>
한국 브랜드의 진화 및 발전<김재일>
한국 최고의 브랜드<김승범>
경영학개론<황사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국내 남성복브랜드(주)한성(TIME)의 마케팅전략 제안서
  • 브랜드에서 캐릭터가 분명한 개성있는 브랜드로 선택과 집중 전략이 요구되고 있다. 또, 패션업계 전반에 걸쳐 제품력 강화, 효율적 유통망 집중 지원, 고정 고객 유지 및 객단가 확장을 위한 전략이 추진되고 있으며 시장 변화와 함께 패션 유통채널이 다각화되고 있다. 직장보다 가정, 공동체보다 개인, 결혼보다 독신 문화 선포, 가격대비 제품력 지향, 나만을 위한 라이프 추구 등은 소비의 양극화를 더욱 부추기고, 이로 인해 유통의 양극화, 매장의

  • 나이키의 기업경영 나이키 소개 나이키 동남아 하청생산관리
  • 관리는 스스로 담당하여 Nike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새로운 경쟁자들이 진입하는 것을 방지하였다.그런데 1980년대 후반에 들어서 한국과 대만의 임금이 급속히 상승하자, Nike는 하청생산기지를 점차 한국에서 다른 동남아 국가들로 이전하기 시작하였다. Nike는 한국과 대만 하청업체에게 자신들의 하청생산기지 이전을 통보하고, 만일 이전 하청업체가 스스로 인도네시아와 중국에 투자하여 공장을 운영해서 Nike에게 계속 납품을 한다면 이들

  • [마케팅] 벤치마킹을 통한 서울브랜드전략구축
  • 효율적 커뮤니케이션 수단 확보가 중요해져 가고 있다. 이처럼 급변하는 환경변화 속에서 지역 경영 전략으로서 마케팅 개념을 도입하여 도시 브랜드를 정립하는 것은 필수적이라 하겠다. 최근 국가나 도시별로 이루어지는 다양한 목적의 홍보 혹은 마케팅 노력을 로케이션 브랜딩 (Location Branding)으로 개념화하고 있다. 로케이션 브랜딩은 한마디로 도시나 국가에 대한 종합적인 인지도 관리 모델이라 할 수 있다. 관광객 수와 관광수익의 극대화, 외국

  • 교육훈련 및 경력관리
  • 한국 기업들은 시행 초기에 공통적으로 겪게 되는 다음과 같은 한계를 갖고 있음.○ 희망 직무의 한정종업원들이 희망하는 부서나 직무가 여러 기능으로 골고루 분포되어 있다면 몰라도 그렇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특히, 실제 본인의 적성이나 능력과는 상관없이 유행하는 특정 직무를 중심으로 경력 계획을 세우는 경우가 발생‘80년대의 연구직, ‘90년대의 재경직, ‘00년대 초반의 해외영업직 등이 대표적이러한 구조적인 제약으로 인해 개인의

  • 평창 동계올림픽을 통해 본 한국의 경기장 운영과 선수 양성에 대한 견해
  • 접근 가능한 생활스포츠를 위한 공간으로의 활용이 낮았던 것을 들 수 있는데 이것은 우리 스포츠가 엘리트 중심으로만 치우쳐서 발전했던 것에 기인하는 것으로 생활체육과 엘리트 체육의 균형적 발전과 선수 은퇴 이후의 선수들의 삶에 대한 지원 등 엘리트 중심의 스포츠에서 벗어날 수 있는 국가 체육의 성장이 필요할 것이다. Ⅳ. 출처 및 참고문헌엘리트체육, 그들의 속사정 (연세춘추, 2016.03.12)http://chunchu.yonsei.ac.kr/news/articleView.html?idxno=213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