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기업의 중국 서비스 시장 진출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1.0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외국기업의 중국 서비스 시장 진출 사례에 대해서 조사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중국의 경제 유형에 대한 기업의 이해
2. 중국과 중국기업 현황에 대한 이해
3. 기업에 대한 오늘 날 중국인의 인식
4. 중국에 진출한 외국인 투자기업
5. 중국 서비스 시장에서 활성화 되는 외국기업
6. 변화하는 중국 서비스 시장에 대한 대책
7. 변화하는 중국 서비스 시장 성공사례
8. 결론
9. 참고문헌
본문내용
- 서비스 시장에 진출을 성공한 기업을 살펴보면, 초기부터 개방과 협조적인 마인드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였다.
이러한 기업들은 현지의 리서치센터를 통해서 지역의 특성과 라이프 스타일을 파악하고
현지업체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있다.
최근 진출을 주력을 하는 기업들이 속한 업종들을 살펴보면 서비스업으로 확장이
되고 있음을 알 수가 있다. 서비스 분야의 기업은 수출이 힘들다는 선입견에서 벗어나
개방 협조적인 마인드로써 과감하게 중국시장에 진출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또한 경쟁력을 확보한 중국 내의 기업들과의 거래를 지렛대로써 활용하기도
참고문헌
1) 국제경제론(1994) * 저자 : 김인준, * 출판사 : 다산출판사
2) 경제기획원 지역경제 2과, 세계 경제권 편람(1994.7)
3) 중국의 기업문화(2008.9.30) * 저자 : 리우젠 화, * 출판사 : 정은출판사
4) 100대 기업을 통해 본 중국의 산업지형도 변화 (2010) * 저자 : 썬쟈 선임연구원 조사
5) SERI 경영노트 제 77호(2010.10.21) * 저자 : 김정우 수석연구원 외 1명
* 출판사 : 삼성경제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진출 프랜차이즈의 성공요인 - 중국진출사례를 중심으로
  • 진출한 사례도 있다. 이외에 일부 진출기업은 직영점을 운영해 성공노하우 경험을 바탕으로 가맹점을 모집하여 사업을 확장하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고, 일부 대기업에 속해 있는 회사는 기업이미지 훼손을 우려하여 직영점 운영만 고집하고 있는 사례도 있었다. 이는 중국이라는 거대 상권이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에 매력적인 시장임에는 틀림이 없다는 증거일 것이다. 따라서 현재 중국 시장에 진출한 기업과 미진출한 기업의 경영환경에 대한 연구

  • 중국의 문화산업
  • 중국과 일본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싸이월드는 올해와 내년에 걸쳐 미국과 유럽, 동남아시아 등지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해 선보일 예정이다. 4. 중국의 불법복제지적재산권 환경에서는 세계 복제품의 70%가 중국에서 생산된 것으로 추산될 정도로 중국에서의 지적재산권 침해 문제가 심각한 실정이다. 일본 경제산업성의 2005년 조사결과에 따르면, 134개 조사기업의 절반에 달하는 68개 업체가 복제품의 피해를 보았다고 응답

  • 인간과사회1D)교재 4장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이 지니고 있는 생각 중 자민족중심주의에 속한다고 볼 수 있는 사고의 예를 들고 문화상대주의적 시각에서 이 생각에 대해 비판해 보시오.
  • 사례이다. 대부분의 기존 연구들은 단일 국가의 실험대상자들만을 중심으로 다루어져 왔다. Roth and Romeo의 연구는 하나의 예외이다. 미국, 멕시코, 아일랜드 등 3개국의 응답자들을 대상으로 수행된 그들의 연구는 선진국(미국)과 개발도상국(멕시코, 아일랜드) 양쪽의 실험대상자들을 포함하였으며, 그들의 연구결과는 원산지의 경제발전정도가 외국제품 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친다고 밝히고 있다. 미국 응답자들의 경우, 선진국(미국, 일본, 독

  • [졸업][국제경영]21세기 한국기업의 중국이동통신 시장 진출에 관한 전략적 방향
  • 21세기 한국기업의중국이동통신 시장 진출에 관한 전략적 방향目 次제 1장 서 론 1제1절 연구목적과 배경 1제 2장 중국 통신장비시장의 환경 2제1절 통신관련 정책의 주체와 법규 21. 전기통신 관련기구 2가. 국가발전계획위원회 2나. 국가과학기술위원 2다. 정보산업부 3라. 중국전신 32. 관련법규 4제2절 외자유치시장개방정책의 변화 4제3절 WTO 협정 타결에 따른 정책변화전망 6제 3 장 중국 통신장비 시장의 규모와 특성 7제1절 중국 통신장비

  • [국제경영]이마트 중국진출전략
  • 중국정부 산하 권위있는 연구기관이 적절한 거시경제 환경 정비가 시급하다는 견해를 강력히 제기하였다.최근 중국사회과학원은 에서 人民幣 환율 안정, 수출의 지속적인 증가세 유지, 채권시장의 구조개선, 내수확대 정책 추진, 거시경제의 불확실성 제거 등을 중국경제의 시급한 현안으로 지적하였으며, 또한 내수 확대를 위해 수입 증대, 저축의 효율적 투자 전환, 다국적 기업 진출 확대 등의 방안을 제시하고, 투자, 소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