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이마트의 성공요인 분석과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1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서론[P.1]
할인점 마케팅 변천사와 이마트의 출현[P.1]
2. 본론[P.2~P.8]
1) 이마트 개발 배경과 성공요인[P.2]
2)이마트의 효과와 마케팅전략[P.3~P.4]
3) 이마트에 대한 문제제기[P.4~P.7]
4) 새로운 전략의 필요성[P.7~P.8]
3. 결론[P.8~
새로운 경영전략 제시[P.8~p.9]
- 본문내용
-
경제학적으로 답변을 드린다면 순수국산기업이란 의미가 큽니다...
현재 미국에 대한 반미적 시장불매에 톡톡히 그 효과도 얻는것이 현
재의 이마트입니다...또한 이마트의 지불결재방식에서 모(母)회사
카드의 할인율과 포인트제 그리고 모(母)백화점의 상품권으로도 결
재를 할 수 있는 편의성도 포함됩니다...또한 삼성이라는 거대기업
을 편승하여서 인지도적인 면에서도 이마트의 성공이라고 볼수 있
을것입니다...여기서 삼성은 신세계를 계열사및 자회사로 두었던 시
절의 이미지적 인지도를 말합니다...물론 롯데와 LG, 한화, 현대등
이 자신들의 마트를 운영하지 않는것은 아니지만 우리나라 대형매
장의 시초라고 본다면 신세계의 이마트가 가장 먼저 대규모화 했다
고 보시면 될것입니다.
자료평가
- 너무 빈약하다
- kknsuho1***
(2007.01.06 13:58: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