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이마트의 성공요인 분석과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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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서론[P.1]
할인점 마케팅 변천사와 이마트의 출현[P.1]
2. 본론[P.2~P.8]
1) 이마트 개발 배경과 성공요인[P.2]
2)이마트의 효과와 마케팅전략[P.3~P.4]
3) 이마트에 대한 문제제기[P.4~P.7]
4) 새로운 전략의 필요성[P.7~P.8]
3. 결론[P.8~
새로운 경영전략 제시[P.8~p.9]
본문내용
경제학적으로 답변을 드린다면 순수국산기업이란 의미가 큽니다...

현재 미국에 대한 반미적 시장불매에 톡톡히 그 효과도 얻는것이 현

재의 이마트입니다...또한 이마트의 지불결재방식에서 모(母)회사

카드의 할인율과 포인트제 그리고 모(母)백화점의 상품권으로도 결

재를 할 수 있는 편의성도 포함됩니다...또한 삼성이라는 거대기업

을 편승하여서 인지도적인 면에서도 이마트의 성공이라고 볼수 있

을것입니다...여기서 삼성은 신세계를 계열사및 자회사로 두었던 시

절의 이미지적 인지도를 말합니다...물론 롯데와 LG, 한화, 현대등

이 자신들의 마트를 운영하지 않는것은 아니지만 우리나라 대형매

장의 시초라고 본다면 신세계의 이마트가 가장 먼저 대규모화 했다

고 보시면 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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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너무 빈약하다
  • kknsuho1***
    (2007.01.06 13:5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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