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풀무원의 경영전략-해외시장 진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2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풀무원]풀무원의 경영전략-해외시장 진출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생산공장 착공 ……………………………3

Ⅱ. 중장기 사업계획 …………………………4

Ⅲ. 친환경 식품 개발 …………………………5

Ⅳ. 현지법인 설립 ……………………………6

Ⅴ. 국내 시장의 성장한계 ……………………6

Ⅵ. 새로운 제품의 개발 ………………………7

Ⅶ. 외식사업 강화 ……………………………7

Ⅷ. 향후 전망 …………………………………8

Ⅸ. 시사점 ……………………………………8
본문내용
Ⅰ. 생산공장 착공

풀무원이 중국에 자체 공장을 세워 베이징 충칭 상하이 등 중국 핵심지역 식품시장을 직접 공략한다. 이를 위해 이미 베이징 등에 3개 현지법인을 설립했으며,연내 베이징과 충칭에 일반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을 생산할 공장 착공에 들어가기로 했다.
국내에서도 건강 식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면서 높은 수익을 창출한 풀무원이 이제 국내에 머무르지 않고 해외시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사람들의 소득수준이 향상되고 구매여력이 높아짐에 따라서 건강식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다고 할 수 있다.
일반적인 식품보다 건강식품에 대해서 더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이에 대한 구매도 더 적극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12849241
<한국경제>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18909
<뉴스토마토>
http://www.ajunews.com/common/redirect.jsp?newsId=20121226000199
<아주경제>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669894
<이투데이>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212/e20121226111921120180.htm
<서울경제>
http://news.cnbnews.com/category/read.html?bcode=21202
<씨앤비뉴스>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4&newsid=01613766599762456&DCD=A00204&OutLnkChk=Y
<이데일리>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122610131059864&nvr=Y
<아시아경제>
http://www.hkbs.co.kr/hkbs/news.php?mid=1&treec=134&r=view&uid=248279
<환경일보>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122408264102368
<아시아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파워 마케팅 독후감
  • 시장 잠재력에 투자해 성공 안착방림치밀한 입지 조사와 양질의 노동력 확보가 성공 견인대한전선합작사와 명확한 업무 분담으로 협력 경영 실천보람테크교통수단의 변화 예측으로 안정적인 수요 확보헤닉권소형 프로젝트로 시작해 세계적 기업으로 발돋움코린도문화 아우르는 현지화 전략, 성공의 기반 다지다동일하이빌체제 차이 뛰어넘어 카자흐스탄 주거 문화 바꾸다썬스타산업봉제기계애프터서비스를 적극 활용한 시장 확대UPI새

  • [국제경영전략]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 시장에서 우뚝 선 남양알로에의 세계화 전략 사례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향후 남양알로에의 풀어야 할 과제들과 미래를 전망해 보고자 한다. 이 보고서는 남양알로에의 세계화 진출의 배경과 과정 그리고 그 과정상의 특징들을 살펴보고, 그들의 연구 개발 중심 경영의 세계화 전략을 중점적으로 살펴 볼 것이다. 그리고 그 검토 과정은 다음과 질문에 기초한다. 첫째, 남양알로에가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었던 연구 개발의 핵심 요소는 무

  • [인적자원관리] 스무디킹의 경영문화와 채용관리 분석
  • 시장의 대표주자가까운 미래에 해외로 진출 예정3. 스무디 킹의 경쟁력선발주자시기 적절성건강기능 음료4. 스무디 킹의 전략Targeting - 젊은 여성들현지화진정성 있는 제품 전달5. 사업 Item: 합성 착색료, 합성 착향료, 합성 보존료, 합성 감미료, 트랜스 지방, 콘시럽 등을 넣지 않는 제품스무디- 기능별로 특성화요거트리얼쥬tm라떼&커피랩 샌드위치 & 빵 & 칩 & 영양바 & 인핸서Ⅱ. 가치와 철학, 최고경영자, 기업문화1. 스무디킹의 가치와 철

  • [주식회사]주식회사 사례1(풀무원), 주식회사 사례2(에이메일), 주식회사 사례3(제이슨헬프), 주식회사 사례4(마루베니), 주식회사 사례5(럭키테마), 주식회사 사례6(비아이지), 주식회사 사례7(유가와) 분석
  • 시장 및 시장규모9. 해외진출 시 가격설정 방침Ⅲ. 주식회사 사례3(제이슨헬프)1. Jason2. JASONHELP Business Healing Process1) 클라이언트사를 잘 알고 있다2) 기업가치평가는 정직해야 한다3) IR대행에서 토탈 마케팅 전략 서비스로 이어나간다4) 이상적인 M&A 파트너를 모색한다3. 100개 기업, 101가지 전략4. B@B infra-strategy solution5. JHAnalytic SegmentationⅣ. 주식회사 사례4(마루베니)1. NATIONAL STAFF(현지인)과 주재원의 비율2. NATIONAL STAFF의 채용체계3. NATIONAL STAFF과

  • 농심 신라면 중국시장진출 마케팅 성공전략 분석과 농심 성공요인과 현지화전략 분석및 향후전망(캉스푸와 비교분석)
  • 전략을 채택했던 캉스푸와 비교하였다. 농심의 단점을 분석해 보면서 그들이 어떻게 더 성공적으로 한국에서 세계로 확대해 나갈 것인가에 대해 알아보고자 농심을 조사 대상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다.2. 조사방향 이 보고서의 주제는 국내기업의 해외 성공 사례를 조사하는 것이다. 단순히 객관적인 지표만으로는 성공을 판단할 수 없기 때문에 한 기업의 해외 진출의 의의를 포함하여 성공 기업을 선정하고 같은 시장에 진입한 기업의 전략과 비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