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LG패션의 브랜드 전략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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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LG패션 소개
(1) 개요
(2) 역사
(3) 브랜드

2. 환경 분석
(1) 시장 환경 분석
(2) 경쟁사 비교분석 - 제일모직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LG패션 브랜드 전략
(1) 해지스
(2) 닥스
(3) 라푸마
(4) 기타 브랜드

5. 향후 개선책
(1) 브랜드 관리
(2) 선택과 집중
(3) 고급화
본문내용
LG패션은 1974년 한반도를 상징하는 브랜드인 ‘반도’로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고급 컨셉트의 기성복 사업을 시작했다. 서울 명동에 반도패션 숙녀복 매장을 열고, 이듬해 반도 신사복을 출시하면서 기복 패션의 변화와 혁신을 거듭, 국내 패션 산업을 이끌어왔으며 95년 LG그룹과 LG상사의 상호명이 변경됨에 따라 반도패션도 LG패션으로 변경하고 ‘해지스’, ‘TNGT’, ‘알베로’ 등 브랜드를 잇달아 출시하면서 현재 10여개의 국내 기성복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06년 11월에는 LG상사에서 분리하여 ㈜LG패션으로 새롭게 출범했다. LG패션은 20년이 넘는 전통의 신사복 브랜드 마에스트로, 국내 패션역사상 가장 성공한 라이센스 브랜드로 평가 받는 닥스, 고감도 트래디셔널 브랜드 해지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 그리고 직장인들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TNGT를 필두로 다양한 복종의 자체 및 수입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또한 2010년 2월 아시아 최초이자 국내 최초로 초대형 스위스 스포츠 아웃도어 멀티샵인 인터스포츠를 오픈, 국내 유통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였다. 2010년 7월에는 프랑스 라푸마와 중국 합작법인을 설립하여 중국시장에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LG패션은 직원들의 창의와 열정을 바탕으로 일류 수준의 브랜드를 육성함으로써, 고객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패션, 문화 창조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 LG패션은 패션문화와 트렌드를 선도하며, 패션으로 고객의 삶을 변화시키는 패션에 기반한 생활문화 기업이다. 이를 위하여 첫째, 고객에 대한 서비스와 제품의 질을 향상시키면서 경쟁업체들과 선의의 경쟁을 펼쳐 나갈 것이며, 둘째, 건전하고 경쟁력 있는 협력업체를 육성지원하고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한 다양한 유통채널을 구축할 것이며, 셋째,LG패션은 파워브랜드를 육성하여 고객의 자부심이 되도록 할 것이다.
참고문헌
www.lgfashion.co.kr
www.hazzys.com
www.daks.co.kr
www.lafumakorea.co.kr
www.apparelnews.co.kr
www.fashionchannel.co.kr
www.fastretailing.com
www.kaia.or.kr
www.qrsc.or.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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