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카페베네의 기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26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카페베네 기업전략
(1) 마케팅
(2) 프랜차이즈
(3) 경영정보시스템
(4) 글로벌경영
5. 카페베네 전망
6. Conclusion
- 본문내용
-
2009년 연예기획사 아이에이치큐와 제휴를 맺어, 한예슬, 최다니엘과 같은 연예인과 드라마를 통한 홍보로 인지도를 넓혔다. 카페베네의 ‘베네’는 이탈리아어와 프랑스어의 합성어로 ‘좋은 느낌’이라는 의미이다. 친구나 연인, 가족과 함께 들르는 편안한 곳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 이름이다. 이를 위해 카페베네는 커피는 물론 20, 30대 젊은 여성들이 디저트로 간단하게 식사까지 해결하고 휴식과 대화를 즐길 수 있는 디저트카페라는 개념을 들고 나왔다. 커피와 케이크, 와플은 물론 초코음료인 프라페노, 스무디, 젤라또 아이스크림, 그리고 영국식 둥근 빵인 로티 등을 모두 갖춰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해외 브랜드에 맞서 정면 승부를 펼치기 위해 전문 바리스타가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커피를 개발해낸 것도 인기 요인이다. 신선한 품질 유지를 위해 고품질의 원료 사용과 생산 공장 운영, 물류센터를 통한 전국 유통망 등을 고집했다.
카페베네는 유럽카페의 전통을 이어온 카페이다. 카페베네는 인테리어를 즐겁고 편안함을 줄 수 있는 유럽피언 스타일의 카페를 모티브로 디자인을 시작하였다. 기존형식에서 벗어나 새로움을 줄 수 있는 공간을 구현하려고 하였다. 정형화된 이미지를 배제하면서 자연스러운 분위기 연출을 위해 심플한 소재 통일로 매장을 찾는 고객이 돋보일 수 있도록 디자인 하려고 하였다. 타 브랜드의 차별화를 위해 대나무 가든 같은 자연의 따뜻함을 연출하고, 익숙함을 느낄수 있게 손때 묻은 매장같이 풍성함을 줄 수 있도록 디자인 하고, 지루할 수 있는 분위기는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색상으로 다양한 형태의 역동적인 느낌을 부여하였다. 카페베네의 컨셉으로는 ‘공감하고 디자인하고 스토리텔링라는 하이 콘셉트(High-concept)를 기반으로 만들어 졌고, 나무의 질감을 투박하게 그대로 살려 자연미를 드러내면서 세련됨을 풍기는 친숙하고 정감 있는 느낌의 탁자, 자칫 차갑고 황량해질 수 있는 회색빛 시멘트벽을 예술적 색감을 더해 감각적인 빈티지의 느낌으로 연출 하였다. 예쁜 커피잔, 그리고 독특한 아이디어가 엿보이는 의자와 소품들을 사람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것으로 좋은 상품을 넘어서 사람들의 생각까지 생각하는 카페베네의 모습이 나타난다.
- 참고문헌
-
www.caffebene.co.kr
www.istarbucks.co.kr
www.coffeero.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꿈에 진실하라 간절하라 - 김선권, 21세기북스, 2012
스타벅스를 이긴 토종 카페 카페베네 이야기 - 강훈, 다산북스, 2011
카페베네 1등 성공신화 - 이상훈, 머니플러스, 2011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비전코리아, 2005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 김영한, 넥서스,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affebene 카페베네 프랜차이즈 전략분석과 기업분석및 프랜차이즈 전략분석및 카페베네 기업경영전략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미래전략
- [스타벅스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연구] 스타벅스 마케팅사례와 서비스 성공요인분석및 스타벅스 향후전망 레포트
- 카페베네 성공요인분석/ 카페베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카페베네 해외진출 전략제안
- 카페베네의 성공비결과 SWOT분석및 카페베네 마케팅전략과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및 카페베네 향후방향제언
- 스타벅스 성공비결과 경영전략과 스타벅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스타벅스 향후방향제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