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학교 세계문화탐방 족보 중간기말 타이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1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남대학교 인터넷강의 세계문화탐방 중간기말타이핑
목차
1주차- 문화의 개념
2주차- 중국개관
3주차- 한국개관
4주차- 일본개관
5주차- 인도개관
6주차- 영국개관
7주차- 프랑스개관
8주차- 스페인개관
9주차- 미국개관
10주차- 캐나다개관
11주차- 멕시코개관
12주차- 페루개관
13주차- 호주, 뉴질랜드개관
14주차- 이집트개관
본문내용
세계문화탐방

<1주차>

1. 문화의 개념
1) 문화
Cultivite(경작하다, 개발하다)-Culture
*자연을 인간의 편익에 부합하도록 잘 활용하여 가장 이상적인 세상을 만들려고 하는 활동
과정 및 그 과정에서 생성된 물질적 정신적 소득의 총칭
*학문, 종교, 도덕 등 인간의 내적 정신활동의 소산
*인류의 이상을 실현해 가는 정신활동
2) 문명
라틴어(civis)+도시(civitas)--civillization
물질적으로 생활이 편리해지고, 정신적으로도 발달하여 세상이 진보한 상태
3) 문화와 문명의 차이
*문화: 민족, 언어, 전통과 연관되어 국경을 넘기가 쉽지 않다. 부족단위, 국가 단위로 고유하게 형성 (고정성)
*문명: 민족과 국가를 초월하여 보급된다. (유동성)
※ 4대문명(이집트, 인도, 중국, 메소포타미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PPT자료를 보고 줄줄이 친 정성은 이해한다만, 나눠찍기 편집으로 인한 찾아보기의 불편성과 시각적 자료등의 다수 부재로 가격이 조금 비싸지 아니한가 싶습니다. 잘 보겠습니다.
  • sg1***
    (2013.06.09 14:37:45)
회원 추천자료
  • [A+] 독일어권 문화 기행 중간고사&기말고사 총 요약 및 정리 족보(1~15주차)
  • 중간에 속한다.③ 독일어는 언어계보상으로 서게르만어에 속하며, 독일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인구는 약 1억명 정도로 유럽에서 가장 많은 수가 사용하는 언어이다.2. 독일 주요 도시 둘러보기① 베를린: 1990년 통일과 더불어 동서 화합의 상징으로 자리한 수도 베를린은 명실상부한 유럽의 중심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다.② 뮌헨: 세계 최대의 맥주 축제인 옥토버페스트의 도시 뮌헨은 바이에른 주의 주도이자 독일 남부의 문화, 경제 중심지이다.③

  • [영남대]나무의이해 족보, 중간기말 정리또는 시험문제 있습니다.
  • 문화재복원사업을 위해 경북 울진 지역에서 많이 심고 있는 나무는? ( 금강소나무 )9.세계 각국은 자국의 지속가능한 경제발전을 위해 대체에너지 개발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목질자원으로부터 친환경 대체에너지인 에탄올을 얻기 위해서는 목재의 어떤 성분을 이용하는 것인가? ( 셀룰로오즈 )13.기원전 이집트에서 파피루스를 원료로 이용해서 종이를 만들었는데, 현재 국내에서 종이를 만들기 위한 펄프는 거의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 [영남대]21세기와 목재 , 21세기 목재 중간 기말 정리와 중간기말 시험 스샷 입니다.
  • 문화가 이루어지고 있음이러한 산림정책은 국가적으로 매우 중요한 정책독일은 산림정책이 가장 잘 운영되는 나라▸1820~1830년대 : 대흥군시대, 우리는 나무라는 것은 집이나 짓고 땔감용으로만 인식일본이나 러시아는 그때부터 이미 산림에 대해 깨달음과 인식이 있었고 우리나라를 침입하면서 우리나라의 산림자원을 많이 착취▸군욕 목재창 : 우리나라의 목재를 수거하고 착취하는 기관1902년 - 한로삼림협약 : 우리나라와 러시아가 산림을 이용

  • [A+] 스마트한학습으로의 여행 중간고사&기말고사 총 요약 및 정리 족보(1~15주차)
  • 문화의 확산, 성찰학습 증진임정훈(2008) - 이동성, 즉시성, 사용자 편의성, 간결성, 상호작용성, 맥락성한금주,문남미(2008) - 이동성, 실시간성, 상호작용성, 맞춤화 학습Baker, et al.(2005) - 휴대성, 이동성, 협력성, 동기유발NAIT & Sereca Univ.(2003) - 편리성, 협동성, 휴대성, 사용자 중심성, 호환성, 흥미Ogata & Yano(2004) - 영구적 학습자원 관리, 접근성, 즉시성, 학습활동 맥락성Susil, et al.(2004) - 무경계성, 개인화 밎춤화 수업, 상호작용성, 즉시성, 현장성1. 학

  • [인적자원관리] e-learning의 특징 및 장단점
  • 대학교 멀티디미어 교육원 -http://mei.ewha.ac.kr/한국교육학술정보원-http://www.keris.or.kr/main/index.jsp에듀넷 -http://www.edunet4u.net/main/html/index.html크레듀-http://www.credu.com/credustart2.html유영만(2000). e-Learning의 정체. 그리고 가능성과 한계 Marc J. Rosenberg(2000). E-learningstrategies for delivering knowledge in the digital age. 유영만(역)(2001). e-Learning. 안양, 물푸레. 송상호(2000), 디지털시대 e-Learning의 도입을 위한 기업교육담당자와 학습자의 준비사항, 한국능률협회 인재개발대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