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업체 불고기 브라더스, 도네누, 볏짚 삼겹살의 현황과 발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13 / 2019.12.24
  • 6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식업체의 현황과 발전방안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발표하실 때 설명 같이 포함했습니다....
불고기 브라더스에 관한 자료가 괜찮습니다.


목차
Ⅰ. 불고기 브라더스

1. 불고기브라더스의 정의
2. 불고기브라더스의 특성
3. 불고기브라더스의 사업전략
4. SWOT분석
5. 결론

Ⅱ. 돈데이

1. 돈데이의 정의
2. 돈데이의 사업전략
3. SWOT분석
4. 결론

Ⅲ. 볏짚 삼겹살 도네누

1. 도네누의 정의
2. 도네누의 사업전략
3. SWOT 분석
4. 결론

Ⅳ. 결론
본문내용
Ⅰ. 불고기브라더스

1. 불고기브라더스의 정의

(1) 우리나라 불고기의 역사

불고기는 오래 전부터 우리 민족과 함께한 음식이다. 육당 최남선 선생에 의하면 수신기란 중국 고서에 고구려 민족이 맥적이라는 음식을 즐겨 먹었다는 기록이 있다고 한다.
‘맥’이란 고구려에 살던 우리 민족을, ‘적’이란 고기를 꼬챙이에 꿰어 구운 것을 말한다. 그러므로 맥적은 고구려식 불고기다. 그 이후 통일신라와 고려시대에는 당시에 성행한 불교의 영향으로 육식이 발달하기 못했다.
하지만 몽골의 지배를 받으면서 다시금 육식이 부활하고 불고기가 발달했다. 이때의 불고기를 일컫는 이름은 ‘설야떡’이었다. 1925년 출간된 민속학 책인 해동죽지에 따르면 눈 오는 겨울밤에 먹는 불고기란 이름의 요리가 고려시대에 되살아났다는 기록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급식경영학4공통) 최근외식산업급식포함의 주요트렌드 세가지를 기술하고, 외식기업이 각각의 트렌드에 어떻게대응하고 있는지 경영활동의사례를 제시하여 현황을 설명하시오0k
  • 발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방안소득수준의 향상과 여성의 경제활동 증가 등에 힘입어 외식비가 가계의 식료품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980년에 4.1%에서 2005년 48.5%로 크게 증가하였다. 국내의 외식시장 규모는 1990년 18조원에서 2003년 40조원으로 두 배 이상의 성장을 이룬 후, 2014년에는 100조원에 이르고 있다. 외식산업은 이러한 양적 성장과 함께 외식소비는 다양화, 고급화, 건강지향성이 확대되는 질적 성장도 병행되어 라이프 사이클 측면에서 성장

  • [외식산업] 한국음식 세계화 전략
  • 업체들이 진출하였지만 대부분 실패하고 있는 상황에서 서라벌의 전략적 성공사례는 시사 하는 바가 크다고 하겠다. 4. 해외 시장 내 실패한 한국 레스토랑 사례뉴욕 맨해튼의 한국인들이 운영하는 32번가 코리아 타운의 한식 식당들의 경우 손님 중 외국인의 비중이 낮았다. 한국의 전통 설렁탕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A식당의 경우 고객 60여명 중 외국인은 10%도 되지 않는다. 불고기, 된장찌개, 비빔밥 등 전통한식을 다루는 인근의 다른 한식당에도 재

  • [외신산업론] 외식업계의 인력난 원인 대처방안
  • 외식업계의 인력난- 목차 -Ⅰ. 서 론1. 외식업계 인력난2. 외식업 인력난의 현황Ⅱ. 본 론1. 외식업계 인력난의 원인2. 외식업계 인력난의 대처방안3.외식업계 인력난 대응 기업들 사례Ⅲ. 결 론1. 요약Ⅳ. 부 록1. 참고문헌 및 출처Ⅰ. 서론1. 외식업계 인력난인력난은 노동력이 부족하여 겪는 어려움으로, 현재 외식업계에서 오랫동안 해결되지 않고 더욱 가중되고 있다. 외식업체는 ‘쓸 인재’가 없고, 구직자는 ‘일할 곳’이 없다고 말하는

  • [A+] 한식 레스토랑 외식기업 불고기브라더스 브랜드전략, 차별화전략,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 분석
  • 한식 요리법에 대한 TV 프로그램이 정규 방송으로 채택이 되기도 하였다. 이렇게 세계에서 한식이 주목을 받으면서 정부도 한식 세계화를 위해 매년 많은 예산을 들여 한식 세계화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번 리포트를 통해 한식의 대표 메뉴인 불고기를 전문으로 만드는 불고기 브라더스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고, 성공요인과 향후 한식 세계화를 위한 발전방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주제선정 동기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고

  • [국제경영] 한식기업 불고기브라더스의 성공적인 중국 진출 방안
  • 한식에 대한 관심 ▲ 보다 세계화된 한식 사업 구상- 보편적으로 선호하는 ‘불고기’ 를 사업 아이템으로 선정02 불고기 브라더스불고기 브라더스 해외 진출 현황현재 말레이시아에 3개 지점, 필리핀에 4개 지점, 캐나다에 1개 지점이 진출미국, 일본, 중국, 캐나다, 필리핀 등에는 불고기 브라더스 상표등록을 마친 상태아시아권 최대 외식업체 CWR(Chaswood Resources Sdn Ltd)북미지역 프랜차이즈 합작회사 BBNA(Bulgogibrothers North America) 외식브랜드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