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업체 불고기 브라더스, 도네누, 볏짚 삼겹살의 현황과 발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13 / 2019.12.24
- 6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식업체의 현황과 발전방안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발표하실 때 설명 같이 포함했습니다....
불고기 브라더스에 관한 자료가 괜찮습니다.
- 목차
-
Ⅰ. 불고기 브라더스
1. 불고기브라더스의 정의
2. 불고기브라더스의 특성
3. 불고기브라더스의 사업전략
4. SWOT분석
5. 결론
Ⅱ. 돈데이
1. 돈데이의 정의
2. 돈데이의 사업전략
3. SWOT분석
4. 결론
Ⅲ. 볏짚 삼겹살 도네누
1. 도네누의 정의
2. 도네누의 사업전략
3. SWOT 분석
4. 결론
Ⅳ. 결론
- 본문내용
-
Ⅰ. 불고기브라더스
1. 불고기브라더스의 정의
(1) 우리나라 불고기의 역사
불고기는 오래 전부터 우리 민족과 함께한 음식이다. 육당 최남선 선생에 의하면 수신기란 중국 고서에 고구려 민족이 맥적이라는 음식을 즐겨 먹었다는 기록이 있다고 한다.
‘맥’이란 고구려에 살던 우리 민족을, ‘적’이란 고기를 꼬챙이에 꿰어 구운 것을 말한다. 그러므로 맥적은 고구려식 불고기다. 그 이후 통일신라와 고려시대에는 당시에 성행한 불교의 영향으로 육식이 발달하기 못했다.
하지만 몽골의 지배를 받으면서 다시금 육식이 부활하고 불고기가 발달했다. 이때의 불고기를 일컫는 이름은 ‘설야떡’이었다. 1925년 출간된 민속학 책인 해동죽지에 따르면 눈 오는 겨울밤에 먹는 불고기란 이름의 요리가 고려시대에 되살아났다는 기록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경영학 콘서트
- [재무관리] 소규모 분식집 창업 비용과 추정손익 계산
- 손익분기점과 추정손익 계산하기(사업계획서작성시 필요사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