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힐튼호텔 , 현대호텔 레스토랑 판촉실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주를 대표하는 힐튼 , 현대 호텔이니 관련 전공이나 업종 여러분 많은 구입 부탁드리겠습니다.^^
목차
1. F/B 영업장 _ 각 호텔의 F/B영업장 소개
➀ 힐튼호텔 _Gyeongju Hilton
➁ 현대호텔 _Hotel Hyundai GYEONGJU, KOREA

2. Banquet _ F/B영업장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연회장에 대한 소개
➀ 힐튼호텔 _Gyeongju Hilton
➁ 현대호텔 _Hotel Hyundai GYEONGJU, KOREA

3. 힐튼호텔 / 현대호텔 비교



본문내용
우선 앞에서 조사한 각 호텔의 F&B업장과 연회장을 비교해 봤을 때 제일 아쉬운 점은 두 호텔 모두 한식당이 없다는 것이다. 물론 요즘 한식당을 운영하는 호텔의 수가 줄어들고 있고, 경주의 힐튼, 현대호텔에서 가장 적합하게 업장을 운영하는 것이겠지만 외국인 관광객도 많이 오는 경주의 호텔에 한식당이 없다는 것은 참 아쉬운 현실이다.
힐튼호텔(이하 힐튼)의 F&B업장의 수는 7개이고 현대호텔(이하 현대)은 6개로 비슷한 숫자 이고, 각각 양식, 중식, 일식당과 커피숍과 베이커리 등을 갖췄다는 면에서도 비슷하지만 현대는 중식과 일식을 한 업장에서 제공하고 있다는 면이 다르다. 이는 약간의 퓨전 형식이 되었다고도 할 수 있다. 또한 힐튼은 뷔페 업장이 따로 분리되어 있지만 현대는 뷔페 업장이 따로 존재하지 않는 대신에 커피숍&뷔페인 ‘사라’와 중/일식당인 ‘남경’에서 정해진 시간에 뷔페를 제공하고 있다.
힐튼의 연회장 수는 8개이고 현대의 연회장수는 소분류와 야외 연회장까지 포함하여 총 13개로 그 수가 힐튼에 비해서 많은 편이다. 또한 각 호텔의 프로모션, 이벤트 등과 결부시켜 볼 때 현대는 연회에 좀 더 신경을 쓰고 주력하고 있는 것 같고, 힐튼은 약간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연회장 보다는 F&B업장에 신경을 쓰고 있는 것 같다. 힐튼의 이벤트를 살펴보면 에프터눈 티타임, 미스터 빈스 코스 메뉴, 아스파라거스 요리, 와인디너, 보양 특선 코스 등 식음료에 집중을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현대도 중/일식당 남경의 프로모션(전복 특선요리 & 족발요리), 사라 벚꽃 특선 와인 무제한 뷔페, 어린이날 기념 특별 뷔페 등의 식음료 관련 이벤트가 있지만 그 수가 적은 편이며 이 외의 이벤트 패키지, 호텔현대의 캐릭터 인형 판매 등의 이벤트도 많이 있었다. 또한 분위기도 매우 다른데 힐튼호텔의 식음료 관련 이벤트 들은 그 수가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기고 있지만 현대호텔의 이벤트들은 다소 가벼운 이미지 이며 종류도 다양하지 않다. 하지만 연회장을 비교해 보면 현대호텔이 힐튼보다 규모가 굉장히 크고, 종류도 다양하며 비즈니스 연회 홀이 잘 되어 있다.
따라서 힐튼호텔과 현대호텔의 F&B 업장과 연회장을 비교 해 보았을 때 F&B업장은 힐튼호텔, 연회장은 현대호텔이 우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이 든다. 또한 이와 같은 차이는 보문호수에서의 각 호텔의 위치도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는 생각도 든다. 자세한 운영상의 특수성에 대해서는 조사하지 못하였지만 대략적인 마케팅과 프로모션, 이벤트, 업장, 규모 등을 분석 해 보았을 때 이와 같은 결과를 알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신라호텔의 핵심역량
  • 호텔의 기업이념과 정신은, 가장 민족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는 고유의 세계화이다. 이러한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하여 신라호텔은 국내 제일의 호텔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이과 동시에 세계 명문 호텔로 자리잡기 위해서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러한 신라호텔의 정신은 신라호텔 10주년 당시 故이병철 회장의 기념사에서도 드러나고 있다. 한국의 전통문화의 미를 풍기면서 동시에 현대적 기능과 규모를 갖춘 세계 정상급의 호텔이라야 하

  • [국제관광] 신라호텔의 성공전략과 향후 개선방안
  • 1. 신라호텔 소개신라호텔은 한국의 전통미와 현대적인 감각을 겸비하고 있는 세계 속의 명문 호텔, 서울 신라호텔과 세계적인 휴양 리조트인 제주신라호텔은 철학이 있는 서비스와 격조 높은 휴실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의 호텔이다.천년 역사와 함께 가장 찬란한 문화예술의 꽃을 피웠던 신라 왕조의 이름에서 유래하여 삼성그룹 故 이병철 회장의 뜻에 따라 1979년 개관한 호텔신라는 한구의 전통적인 아름다움으로 귀한 손님을 맞이하

  • [관광산업의 이해] 관광산업의 이해 - 기말고사
  • 호텔의 출현 : 특권계층의 피서지와 피한지였던 지역에서 고급호텔의 발달- 미국의 숙박시설 : 귀족들의 전유물이었던 영국과는 달리 미국에서는 개척정신과 자유평등의 생활양식을 바탕으로 누구나 이용함@공업발달에 따라 대자본가가 출현하고 상용여행객이 증가함에 따라 저렴하고 쾌적한 숙박시설에 대한 요구가 증가@스타틀러 : 파격적인 객실의 공급에 따라 상용호텔이 등장함@힐튼 : 해외에서 호텔을 매입하여 위탁경영을 완성. 아키이드가

  • [호텔마케팅전략분석] 경주교육문화회관을 중심으로
  • 호텔 30 ~ 323. 설악교육문화회관 32 ~ 344. 지리산 가족 호텔 34 ~ 35Ⅴ. 경주교육문화회관의 마케팅 전략 361. 영업 전략 36 ~ 402. 시설물 유지 보수 계획 40 ~ 41Ⅵ. 결론 42(참고 문헌) 43Ⅰ. 서론호텔은 보통 일반대중을 대상으로 숙박과 음식, 인적서비스를 상품으로 한 사회 공공에 기여하는 현대적인 기업과는 달리 대연회장 설비와 주장, 호화로운 시설을 갖추고 부대사업을 영위하면서 휴식과 오락은 물론 여

  • [졸업][호텔경영]호텔 CRM 도입의 전망과 문제점 -쉐라톤워커힐,웨스턴조선,서울 프라자,호텔 신라
  • 호텔기업은 고객과 직접 접점을 만들며 풍부한 정보를 확보할 수 있는 산업이므로 고객의 데이터 웨어하우스가 확보된 상태에서 CRM을 구축하는 것이 가능하다. CRM을 도입하려는 호텔의 고객이 어떠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가를 우선 파악하여 고객정보를 확보해야 하는 것이다. 만약 전자제품이나 의류품의 경우 매출이 대리점이나 백화점에서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들이 가지고 있는 고객정보를 확보해야 한다. 고객과의 접점이 대리점일 경우 본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