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점기업의 가격차별화전략] 가격차별화의 조건과 원리, 효과,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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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과점기업의 가격차별화전략] 가격차별화의 조건과 원리, 효과, 사례



목차

과점기업의 가격차별화전략

Ⅰ. 가격차별화의 조건

Ⅱ. 가격차별화의 원리

1. 제1차 가격차별: 완전가격차별
2. 제2차 가격차별: 다단계가격차별
3. 제3차 가격차별: 시장분할가격차별

Ⅲ. 가격차별화의 효과

1. 가격차별화의 효율성 효과
2. 가격차별화의 시장경쟁효과

Ⅳ. 가격차별화의 사례

1. 개별소비자에 대한 가격차별화
2. 집단적 가격차별화
3. 제품에 대한 가격차별화
본문내용
과점기업의 가격차별화전략

I. 가격차별화의 조건

가격차별화(price discrimination)는 동일상품이 생산비의 차이와는 직접적인 관계없이 다양한 가격으로 판매되거나 구매되는 것을 의미한다. 다시 말해서 가격차별이란 동일한 상품을 서로 다른 소비자에게 상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이 가격차별의 핵심적 요소이다. 이것은 가격을 특정한 구매상황이나 수요자의 형태에 맞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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