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잡스의 철학과 애플의 디자인 경영분석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기업소개
3. CEO(스티븐 잡스) 소개
4. 스티브 잡스의 경영철학
5. 스티븐 잡스의 기업운영성과
6. 스티브 잡스의 철학
7. 애플의 위험요소
8. 애플의 디자인 경영분석 및 전략
9.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애플은 1976년 개인용 컴퓨터를 주 사업영역으로 설립됐으나 이제는 휴대용 음악 기기, 가정용 전자기기, 휴대폰 등으로 영역을 꾸준히 확장해가고 있다. 애플은 창립된 이래 매우 혁신적인 제품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1977년에 소개된 애플Ⅱ는 당시로서는 매우 혁신적인 제품이란 평가를 받으며 큰 인기를 모았으며, 1983년에는 최초로 마우스를 사용하는 PC인 리사(LISA)를, 1984년에는 매킨토시(Macintosh)를 선보였다. 승승장구하던 애플은 1990년대 들어 Microsoft의 부각과 함께 시장 점유율이 크게 하락하는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2000년대에 들어와 애플은 비디오, 음악, 사진 등의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제 2의 성장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2007년 6월 iphone 이라는 키패드가 없는 전면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이루어진 스마트 폰을 출시하여 전 세계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참고문헌
권 민, 2010, "브랜딩", 유니타스브랜드
김 억 외, 2007, "CEO가 알아야 할 디자인경영 10포인트", 한국디자인진흥원
김정남, 2010," 애플&닌텐도", 길벗
김도훈 외, 2001, "디지털 시대의 인문학, 무엇을 할 것인가", 사회평론
박민영, 2009, "인문학 세상을 읽다", 인물과 사상사
인문과학연구소, 1995, "인문과학의 이념과 방법론", 성균관대학교출판부
김보영, 2010, "디자인경영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성공요인 차이분석", 상품학연구
28(4), 34
조선일보, 2010, Garry Hamel, "Weekly Biz-CoverStory(1시간 강연료 '10만 달
러 사나이 게리 해멀 교수 紙上특강)", 5월 15일
중앙일보, 2010, 이홍규, "인문학이란 마법을 생각해 볼 때",11월 3일
한겨레신문사, 2010, Klaus Brink baumer․homas Schulz, "Economy Insightthe 2nd-CoverStory(악마적 천재, 스티브 잡스)"
KBS, 2010, "KBS 스페셜 스티브 잡스의 애플, 혁신을 말하다",10월 10일
Aaker, David, 2003,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경영", 비즈니스북스
Brigitte Borjade Mozota, 2008, "디자인 경영", 디자인넷, 김보영 역
Cruikshank, JeffreyL.,2010, "애플웨이", 더난출판, 장준희 역
Kahney, Leander, 2005, "컬트 브랜드의 탄생, 아이팟 "미래의 창, 이마스역
Moritz, Michael, 2010, "스티브 잡스와 애플 Inc, "랜덤하우스, 김정수 역
Nobuyuki, Hayashi, 2007, "스티브 잡스의 위대한 선택, 아이콘북스, 장선우 역
__________________,2010, "스티브 잡스의 명언 50", 스펙트럼북스, 김정환 역
Verganti, Roberto, 2009, "창조적 혁신 전략 디자이노베이션", 한스미디어, 김보영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제] 애플사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애플의 사업부문(6) 로고의 의미(7) CEO 소개- 스티븐 잡스Ⅱ. 본 문(1) 애플의 핵심역량(2) 애플의 산업구조분석(3) 애플의 SWOT 분석(4) 애플의 STP 분석(5) 애플의 4P 분석(6) 애플의 경쟁사 분석(7) 애플의 해외진출전략Ⅲ. 결 론(1) 애플의 성공요인(2) 애플의 위기와 극복(3) 애플의 향후전략애플사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Ⅰ. 서론(1) 기업소개1976년 4월 1일 스티브 워즈니악과 스티브 잡스 두 젊은이들의 차고에서 개발된 APPLE1이라고 불린 개인용

  • [애플 마케팅 PPT] APPLE 애플 경영혁신,마케팅사례분석및 애플 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향후방향제언
  • 디자인 -> 커뮤니티 형성특유의 디자인 -> 매니아층 형성, 패션리더역할CEO 스티븐 잡스, 수석 디자이너 조나단 아이든의 명성 -> 매니아 형성(7) 문화마케팅8. 애플 향후방향제언◉ 제품 혁신성의 강화◉ 애플만의 유저 인터페이스◉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능강화◉ 브랜드 가치의 차별성 강화◉ 미흡한 해외 A/S 전략 모색◉ iPod, iphone 못지 않은 컴퓨터 개발Thank you애플마케팅사례1CONTENTS23(1) 기업소개4경영철학56성공요인78101316

  • [국제마케팅] 애플사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애플사의 global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목 차Ⅰ. 기업소개(기업개요, 연혁, 문화, 슬로건, 로고 유래)Ⅱ. 스티브잡스의 경영철학Ⅲ. 사업부별 분석(mac, 아이팟, 아이폰, 애플TV)Ⅳ. 경영전략분석Ⅴ. 마케팅전략분석Ⅵ. 과거 애플사의 실패원인Ⅶ. 현재 성공요인 분석Ⅷ. 경쟁사 분석(삼성, 구글)Ⅸ. 전망 및 시사점참고문헌1.기업소개 1. 기업개요국 가: 미국설립자: Steve Jobs, Stive Wozniak설 립: 1976년,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업 종: 컴퓨터 소

  • 애플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Report( 애플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1. 애플의 성공요인 및 역사2. 애플로고3. 애플로고의의미4. CEO스티브 잡스5. 스티브잡스의 경영철학6. 기업운영성과7. 애플의산업구조분석8. 애플의 STP분석 9. 애플의 4P분석10. 애플의 SWOT분석 11. 애플의성공요인12. 애플의향후전략1.애플의 성공요인 및 역사첫째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화를 잘 읽었다.

  • [A+] 애플 아이폰4S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성공비결, 시장환경분석, 향후 나아갈 방향
  • 및 특징분석1) Dual-core A5 칩. 2) 카메라 3) 1080p HD 화질 4) 운영체제 iOS 5 5) iCloud 6) Retina 디스플레이- 단점 및 문제점 분석결론 - 향후 전망 / 나아갈 방향- 애플의 성공비결, 성공요인- 애플의 핵심역량Chapter 1 - 애플기업소개형태 - 주식회사 창립 / 창립자 - 1977년 / 스티브 잡스, 스티브 워즈니악 시장 정보 - 나스닥 : AAPL, 런던 : ACP 본사 - 미국 켈리포니아 주 쿠파티노 핵심 인물 - 스티브 잡스 - 최고경영자- 조나단 아이브 - 산업 디자인 담당 부사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