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산업으로서의 애니메이션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및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문화산업으로서 애니메이션
1. 문화산업의 개념
2. 애니메이션의 개념
3. 문화산업으로서의 애니메이션의 특성

Ⅲ.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의 해외진출 장애요인

Ⅳ.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및 시사점
1. 뽀롱뽀롱 뽀로로
2. ODD Family
3. 큐빅스
4. 아기공룡 둘리
5. 짜장소녀 뿌까
6 시사점
본문내용
국제화, 세계화란 구호가 인구에 회자되기 시작한지 10년도 채 지나지 않아 세계는 명실상부한 지구촌으로 변해가고 있다. 물론 이는 교통, 통신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힘입은 바 큰데, 여기에 컴퓨터의 광범위한 보급과 인터넷 기술의 발전이 가세하여 일상생활에서 타문화를 접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은 일이다.
여기서 우리가 주목하게 되는 것은 농산물이나 공산품의 국제적 거래만이 아니라 각국의 문화라는 것이 또 하나의 상품이 되어 빠른 속도와 광범위한 물량으로 전세계적으로 거래되고 있다는 점이다. 특히 인터넷 기술이 담아낼 정보 콘텐츠의 고부가가치가 인정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문화적 콘텐츠는 경제적 이익과 문화적 확산을 동시에 충족시켜줄 수 있는 일거양득의 중요성을 지닌다. 이렇듯 문화의 가치가 급부상하고 다양한 정보 테크놀로지가 발달함에 따라 이 둘의 속성을 동시에 갖고 있는 애니메이션 산업은 그 중요성을 간과할 수 없을 만큼 문화적으로, 경제적으로 중대한 의미를 가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콘텐츠]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활성화 방안
  • 해외진출의 중요성 : 문화무역론적 접근1. 문화산업의 의의와 특성2. 문화산업에 있어서 문화콘텐츠의 의미와 중요성3. 문화콘텐츠산업 해외진출의 중요성 Ⅲ.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 현황1.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 활동2. 해외시장 진출 강화와 수출전략상품 개발Ⅳ. 국내외 해외마케팅 사례 분석1. 해외마케팅 사례2. 사례의 종합분석Ⅴ.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활성화 방안1. 전략적 해외마케팅 및 홍

  • [디지털컨텐츠산업] 디지털컨텐츠산업의 현황과 진흥사업 및 성공 사례를 통해 본 컨텐츠산업의 발전 방향 분석
  • 진출3) 브라질 교육시장 진출 성공3. 성공요인 및 시사점1) 시장 상황에 맞는 차별화된 전략 구사2) 유연한 가격 정책3) 적극적인 전시회, 제품평가회 참가로 제품인지도 확산4) 해외마케팅 전담부서 운영, 해외조직망 확충4. 향후의 해외 시장 전략1) 기술개발을 통한 제품 다변화로 수익성 제고2) 시장 주도적 제품 발굴과 틈새시장 공략3) 시장에 따른 특화 전략 개발Ⅷ. 한국 컨텐츠산업의 발전 방향1. 소비자 수요의 증대2. 효율적 유통3. 인터넷

  • 국제경영론 오로라 월드 - 기업소개
  •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유후와 친구들을 사용한 공동 프로모션을  전개해 나가면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18전 세계 대중을 열광케 하는 YG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오로라월드의 세계적인 캐릭터 상품 제조 및 라이센싱 노하우와의 만남이다. 지금까지 시도되지 않은 다양한 상품군에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접목해 글로벌 5만여 곳의 네트워크를 통해 전세계를 대상으로 판매와 마케팅을 전개해 나간다*중요*지금까지 시도

  • 애플 성공요인분석
  • 차별정책(2) Weakness 1) 현지화 노력 부족2) A/S 불충분3) 고가격 정책(3) Opportunity1) 세계 MP3 시장 규모 증가2) 해외 시장 확보3) 점유율 1위4) 음원 판매의 강화 (4) Threat1) 기술격차 감소2) 경쟁업체 추격3) 이동전화 단말기의 고기능화4) EU, 반독점 MS 다음은 애플4. 성공요인 분석(1) 보이지 않는 파이프라인을 깔아라.(2) 디자인의 우수성(3) 혁신적인 브랜드 이미지(4) 인터넷 전략(5) 문화마케팅(6) 전문 매장의 활용5. 결론 및 시사점

  • [국제경영] 애플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 apple < 목 차 >Ⅰ. 서론(1) 들어가기 전에(2) 기업 소개(3) 기업의 연혁(4) 애플의 장기적 목표와 비전(5) 기업 문화(6) 애플의 사업부문(7) 애플사의 전략변화(8) 로고의 의미(9) CEO 소개- 스티븐 잡스Ⅱ. 본문(1) 애플의 핵심역량(2) 애플의 산업구조분석(3) 애플의 환경 분석(4) 애플의 SWOT 분석(5) 애플의 STP 분석(6) 애플의 4P 분석(7) 애플의 경쟁사 분석(8) 애플의 해외진출전략Ⅲ. 결론(1) 애플의 성공요인(2) 애플의 위기와 극복(3) 애플의 향후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