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앱스토어의 성공요인 분석 및 마케팅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애플 앱스토어에 관한 이론적 고찰
1. 애플 소개
2. 애플 앱스토어의 개념
3. 운영자
4. 개발자
5. 소비자
6. 경영방식

Ⅲ.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1.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주요 내용
2. 삼성 앱스토어의 SWOT분석
3. 삼성 애플리케이션의 마케팅믹스 전략

Ⅳ. 애플 앱스토어의 현황 분석
1. 애플 앱스토어의 현황
2. 애플 앱스토어의 문제점

Ⅴ. 애플 앱스토어의 마케팅 전략 분석
1. SWOT분석
2. 애플 앱스토어의 STP 전략
3. 애플 앱스토어의 마케팅믹스 전략
4. 컨버전스 마케팅전략

Ⅵ. 애플 앱스토어의 성공요인 및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방안
1. 애플 앱스토어의 성공요인 분석
2. 앱스토어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방안

Ⅶ. 결론
1. 연구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과제

<참고문헌>

본문내용
휴대전화 사업에 있어, 갈라파고스라고 불리던 한국에서도 스마트 폰의 도입을 시작으로 콘텐츠 사업의 구도가 급속하게 변화되었다. 2009년 11월에 시작된 애플(apple)사의 OS를 바탕으로 시대적인 이슈를 발생시킨 아이폰(iPhone)의 국내 출시에 이어, 2010년 오픈 소스를 기반으로 구글(google)사에서 개발된 모토로이(MOTOROI)의 출시가 그의 변화의 시발점이 되었다. 기존의 휴대전화의 기능에만 충실하고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에만 의존해야 했었던 피처폰(feature phone)과는 달리, PC에 준하는 인터페이스와 플랫폼을 제공하여 완전한 운영체제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전화이기에, 수많은 경로를 통하여 정보를 수집하고 콘텐츠를 제공받으며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 중심에 애플의 애플리케이션 유통채널인 앱스토어(Apps Atore)가 사용자와 개발자 혹은 비즈니스 주체가 이용하는 마켓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애플리케이션 슽어가 비즈니스 마켓플랫폼으로서 성공적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은 개발자ㆍ사용자ㆍ애플을 묶어주는 에코시스템(Eco System)에 있다.
윈도우용 데스크탑PC의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업체들은 자신들의 소프트웨어를 판매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사에게 매출액의 30%를 지불하지는 않는다.애플은 자신의 iOS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업체들에게 매출액의 30%를 합법적으로 받아내는 비즈니스모델을 만들어냈다.
참고문헌
권택민, 정완선, "미디어 빅뱅 스마트 혁명", INNOTANK, 2011
김용호 외, "마케팅", 학현사, 2002
김윤규, 이동훈, "국내외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마켓 동향분석", 정보보호학회지, 제21권 제1호, 2011
김재일, "유비쿼터스 시대의 인터넷 마케팅", 박영사, 2005
김종대, "모바일 시장에 부는 기회의 바람, 앱스토어", LG경제연구원, 2009
김중태, "모바일 혁명이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 한스미디어, 2011
서일룡,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수용요인에 대한 연구 :교육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손재권, "모바일이 만든 신경제 - 앱스토어 경제학", KT경제경영연구소, 2010
손재권, 오정석, "앱스토어 경제학", 한스미디어, 2010
양순옥, 김성석, 정광식, "유비쿼터스 컴퓨팅 개론 :유비쿼터스 혁명을 여는 6가지 기술", 한빛미디어, 2008
어윤봉, "앱스토어 현황 분석",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산업분석팀, 2010
연합뉴스 (http://www. yonhapnews. co. kr/economy/2011/08/16)
이계수, “모바일컨버전스 구현전략”, 2010
이고은, 이종우, "모바일2.0오픈 마켓 현황과 전망", 2009년도 한국 멀티미디어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제12권 2호, 2009
이수동 외, "전사적 관점의 마케팅", 학현사, 2009
이우용 외, "마아케팅원론", 형설출판사, 1991
정영준, 김익순, "모바일 운영체제와 개발환경 동향", 전자공학회 제38권 제5호, 2011
정지훈, "세상의 패러다임을 바꾼 위대한 혁명 IT의 역사", 대일문화사, 2010
차윤재,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형성배경과 운영전략에 관한 연구", 서강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한상만 외, "경쟁우위 마케팅전략", 박영사, 2011
허재두 외, "모바일 앱스토어 기술 동향", 한국전자통신연구원, 2010
Coda Research Consultancy, 2010
New York Times, 2010.10.1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 삼성전자 국내,해외외 마케팅전략 분석/ 삼성전자 문제점과 미래전략제안
  • 마케팅전략2) 중국진출 마케팅전략3) 유럽진출 마케팅전략(4) 해외진출 실패사례1) 일본진출 실패사례6. 경쟁사와 비교분석(1) 애플과 비교분석(2) 소니와 비교분석7. 삼성전자의 성공요인8. 삼성전자 문제점과 향후전략 제안(1) 삼성전자의 문제점(2) 향후전략제안1. 삼성전자 기업소개삼성은 1938년 이병철 선대 회장이 대구시 수동에서 자본금 3만원으로 삼성상회를 설립한데 기초하여 지난 60여 년 간 섬유, 제당, 전자, 항공 및 기계, 화학, 조선,

  • [인터넷경영] 미샤, YES24, 싸이월드, 페이스북 성공요인 및 인터넷
  • 성공요인SWOT분석StrengthWeakness- 합리적인 가격구조.- 온라인 브랜드의 오프라인화 - 충성도 높은 온라인 고객 확보- 뛰어난 구전 마케팅- 청결한 제품관리를 통한 최상의 노 력- 가격 경쟁력을 통한 소비자 만족- 숍 브랜딩 시너지 효과- 저렴한 브랜드 이미지- 소비자의 일회성 구매욕구에 맞춘 브랜드 포지셔닝- 낮은 마진율로 인한 연구개발 비용 확보의 어려움- 광고비용의 증가 (제품가격 상승의 위험)OpportunityThreat- 경기불황으로 인한 저가

  • [A+ 성공사례] 카카오톡 스마트폰 Application 전략분석 - 기업소개 경영전략, 사용현황 및 장단점, 성공요인 및 향후 전망
  • 성공요인 분석철저한 시장조사와 마케팅전략을 통해국내 App 시장 NO. 1 최강자본론 - 성공요인 분석이미지 마케팅의 승리고급 브랜드승화 노력이벤트 마케팅 전략간단한 사용법, 기능경영 효율성 강화 노력카카오톡 임직원이 합심하여 ‘고객과 함께하는 사회적 기업’ 이라는 비전 아래 기존사업의 핵심역량을 최대한 강화시키는 동시에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한수익 및 성장 모델 개발 그리고 나눔과 상생경영의 실

  • 애플 APPLE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애플 성공요인과 기업분석과 애플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애플 성공요인과향후마케팅전략 제시^목차^1. 애플 APPLE 기업소개(1) 애플 개요(2) 애플 기업철학2. 애플의 성공요인3. 애플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애플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애플 마케팅 4P전략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애플의 향후전략방향 제시(1) 고객충성도를 경영성과로 연결(2) 폐쇄정책을 폐기하고 OS 개방전략의 실현1. 애플 APPLE 기업소개(1) 애플 개요스티브잡스와 워즈

  • [비즈커뮤니케이션] 애플(Apple)과 구글(Google)의 스마트폰 비교
  • 애플리케이션을 꼽았다. 북미나 유럽서와 같이 단말기 성능보다 애플리케이션 질을 중요시 했다. KT는 24일 서울 정보화진흥원서 열린 ‘스마트폰 활성화에 대한 대중소기업 상생 협력 방안’ 행사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KT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국내 아이폰 사용자 중 83.7%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입 이유로 꼽았다. 지난 연말부터 국내 시장서는 아이폰 인기와 앱스토어를 별개로 본 분석이 쏟아졌다. 해외와 달리 국내 사용자들은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