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물류관리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Homeplus 소개
Homeplus 물류 전략
시사점과 결론
본문내용
RFID를 이용한 CRM 구축

RFID 카트 개발 : 쇼핑 카트나 장바구니에
RFID 태그를 부착, 데이터 수집, 가공,분석
하여 신개념 매장 운영이 가능해짐

고객 관리 : 쇼핑 패턴, 동선, 매출, 시간

매장 관리 : 매장 패턴, 혼잡도, Layout

고객 위치와 머무르는 시간의 정보는
매장 어디가 혼잡한지 파악하게 됨 → 한적
한 곳에 이벤트 등으로 공간 효율을 높이고
혼잡한 곳은 매대 간 간격을 넓혀 쾌적한
쇼핑 공간 창출이 용이해짐

2. 고객의 주요 동선에 따라 인기상품 및
연관 상품 재배치, 행사 등을 전개

3. 고객별 동선의 흐름이 아주 상이한 경우
매장 레이아웃을 전체적으로 바꿀 필요 有
참고문헌
유통환경변화에 따른 농협 하나로마트의 경쟁력제고 방안에 관한 연구 = Research on development of competitive power of Nonghyup Hanaro mart followed by change in distribution environment
문영민, 경희대학교,[2008] [국내박사]

CRM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 Study on a method to improve marketing straegies using CRM : Focusing on example analysis of the national and international enterprises
권준혁, 인하대학교 경영대학원,[2008] [국내석사]

위키피디아 한글판

한국언론진흥재단 뉴스 기사 검색
매일경제, 동아일보, 헤럴드경제, 세계일보, 한국경제,
파이낸셜뉴스, 문화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삼성 홈플러스 Home Plus 의 물류센터와 입지전략
  • 전략기업 선정 동기 삼성 테스코 홈 플러스의 목천 물류센터는 동양에서 가장 큰 대형 물류 센터로서 충청도에 위치하여 전국에 위치한 약 85%의 점포에 1.5시간 이내에 도달이 가능하여 이로써 하나의 물류센터로 전국의 모든 점포를 관리할 수 있는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있는 기업으로써 입지전략이 기업의 이익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대표적인 기업이라 판단되어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1. 기업 개요-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삼성 테스코는

  •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성장전략
  • 물류센터는 세계 12개국에 2,000개 이상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TESCO의 물류센터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홈플러스가 이렇게 큰 규모의 물류센터를 만든 이유는 하나의 물류센터로 100개 점포를 관리하기 위해서다. 국토가 넓은 미국이나 유럽, 국토의 종단 길이가 길고 지방이 고루 발달되어 있는 일본 등 유통 선진국들이 지역거점 별로 물류센터를 짓는 것과는 정반대의 전략이다. 이와 관련 목천 물류센터 윤현기 부장은 “구미나 일본과

  • [마케팅] 이마트를 넘어선 홈플러스의 성공 전략
  • 홈플러스의 성장과정2)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성공경영전략3)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국내외 점포현황4)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서비스 환경3.홈플러스의 이마트 추월 요인분석1)국내 유통시장 트렌드 2)새로운 소비문화의 확산3)새로운 경쟁자 온라인4)시장점유율5)입지선정의 우위6)가격의 저렴화로 인한 경쟁력 확보7)고객중심의 매장 변화8)홈플러스만의 다양한 제품9) 다양한 고객만족 서비스10) 물류 시스템 ( 수송,재고,e비지니스관리.등등)

  • 테스코 TESCO 경영분석과 테스코 글로벌전략분석및 테스코 한국진출 성공사례분석 레포트
  • TESCO 글로벌전략과한국에서의 성공이유CONTENTS1. 기업소개1)TESCO2)삼성 테스코 홈플러스2. 글로벌전략1)고객관계관리2)이원운영3)금융서비스4)사회공헌5)인수3. 한국시장 성공이유1)’삼성’브랜드활용2)자율적인 경영권3)물류시스템 구축4)’가치점’5)문화경영6)고객관리방법의 다양성7)상품전략8)전자상거래4. 결론1. 기업소개1)TESCO1924 설립1950~1960년대 70윌리엄즈 등을 인수하며 성장매출 약 480억 파운드(2013년 기준)미국의 월마트, 프

  • [인사관리] 롯데마트 시스템 소개 및 분석
  • 물류센터 준공으로 중장기 성장의 기반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동아일보 2007.11.21 정효진 기자⇒ 대형할인마트들의 상승세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소매시장에서 신세계이마트, 삼성홈플러스, 롯데마트와 같은 대형마트들의 비율은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그 범위가 수도권 뿐만 아니라 지방 대도시, 지방 중소도시에까지 미치고 있다. ‘누구시죠?’는 이렇게 우리 실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대형할인마트’의 인사관리시스템에 관심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