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산수유 축제 발전방안-네덜란드 큐켄호프 꽃 축제 성공사례 바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주제선정동기

[본론]
1. 네덜란드 큐켄호프 꽃 축제
축제 소개
축제 유래
축제 발전
축제 프로그램
축제의 효과
성공요인

2. 의성 산수유 축제
축제 소개
축제 발전
축제 프로그램
- 조원들이 직접 체험해 본 프로그램
축제의 잘된 점
축제 아쉬운 점
축제의 효과


[결론] 
해외 축제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우리 지역 축제 ‘의성 산수유 축제’ 의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축제 선정동기

의성 산수유 축제를 다녀오고 나서 처음엔 국내의 유명 꽃 축제 중에서 비교 분석하려고 하였으나 국내의 축제의 현재 크게 성공했다하여 비교할 축제가 없어 세계적인 꽃 축제를 성공사례를 찾아보다 튤립이라고 하면 바로 생각나는 네덜란드의 큐켄호프 꽃 축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축제소개 네덜란드 큐켄호프 꽃 축제

큐켄호프는 세계 최대의 화원.
매년 3월말부터 5월 중순.
가장 큰 규모의 화훼류 꽃 축제.
튤립, 히아신스, 수선화 등 약 700만 송이의 꽃.
매년 5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끊이지 않고 찾아오는 꽃 축제.


16세기의 네덜란드의 백작부인인 자코바 반의 소유지중 일부분으로 연회를 위한 야채 재배와
사냥을 위한 장소로 이용.
부엌(Keuken)+정원(hof)
=큐켄호프(Keukenhof)로 불려짐.


1949년, 당시 초대 시장인
Mr. Lambooy에 의해 시작,
리세 시 주변 지역의 12명의
꽃 구근 재배자, 수출업자와 함께
‘야회 꽃 전시회’ 구상을 발전시켜 현재에 이르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 [관광학] 농촌활성화를 위한 그린투어리즘의 도입과 성공전략
  • 방안 강구, 꽃화원 조성과 매년 꽃 축제 개설 등에 대한 내용을 실천하고 있다. 셋째, 손님맞이 체제 정비와 기반시설 조성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그린투어리즘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소프트웨어의 측면도 관심을 가지고 확대하여야 하나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하드웨어의 측면도 정비하고 새롭게 조성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순창군을 기존의 잘못된 체재를 다시 새롭게 정비하고 민박시설 및 수용시설, 관광지 조성 작업을 통해 많은 관광객이 찾

  • 웹툰의 언어표준화 기능 연구
  • 의성이 들어가도록 애드립이나 대사의 변경이 가능하다는 설명을 해준다. 이 때 학생들이 좀 부족한 면이 있더라도 교사가 너무 깊이 관여하지 않는 것이 유창성을 늘리는데 도움이 된다. 다만 교사는 역할극을 할 때 발음 및 감정 이입 등을 사전에 지도해 주고, 소품을 준비해 주는 등 조력자 역할만 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이다.3) 만화 내용 말하기신문만화 내용 말하기는 사물, 등장인물의 동작 등 구체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신문만화의 내용이 무슨

  • 스포츠와 문화 레포트
  • 발전되어 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정보화사회가 되고 있는 요즘은 더욱 문화와 스포츠사이의 간격이 좁아지고 있는 것 같다. 늘어난 여가문화로 문화가 우리생활에 가까이 접해있듯이 스포츠도 우리 생활에 보다 가까이 접해 있으며, 우리가 조사한 것처럼 주위에서 이러한 사례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문화가 다양하듯 다양한 스포츠 문화 속에서 우리는 좀 더 나은 것을 선택할 줄 알고 더욱 건강한 스포츠 문화생활을 해야 할 것이다. 설문 조사

  • [관광마케팅] 체험관광에 대한 모든것
  • 축제는 지역주민간의 교류, 관광객과 주민간의 만남, 더 나아가 국제간의 교류를 통하여 지역문화가 세계문화로 이어지는 초석이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1) 구례 산수유 꽃 축제구례군에 자생하는 산수유를 상품화하여 구례군의 관광자원을 전국에 홍보하고 한국의 대표적인 자연관광축제로 정착시켜 지역경제를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구례군이 주최하고 산수유꽃축제 추진 위원회가 주관하여 1999년부터 매년 3월에 열리고 있다.공식행사로는 풍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성공 했다. 세련되고 깔끔한 느낌을 주는 긍정적인 이미지로 새롭게 탄생한 블랙은 컬러마 케팅 성공사례로 꼽힐 만하다. 9. 참고 자료 및 문헌파이낸셜 뉴스3. 장소마케팅1. 개념 및 정의 장소마케팅은 특정한 장소의 문화, 역사, 자연 등의 특성을 바탕으로 고유한 이미지를 창출하고, 이를 부각시킴으로써 기업이나 주거인구, 관광객을 유치하고 만족시키는 모든 종류의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 장소 마케팅 전략은 서구 사회에서는 1980년대 이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