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아웃백, VIPS)의 동기부여방법 조사-ERG이론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주제선정이유

2. 사례
-사례선정이유
2-1.OUTBACK
ㄱ. 기업소개
ㄴ. 아웃백의 동기부여제도
ㄷ. ERG 분석
(참고설명: -ERG이론이란?)

2-2.VIPS
ㄱ. 기업소개
ㄴ. 빕스의 동기부여제도
ㄷ. ERG분석

2-3.타 패밀리레스토랑들의 동기부여제도

3.결론 및 정리



본문내용
사례선정이유?
사람들에게 제일 많이 알려져 있고 보편적인 패밀리 레스토랑은 아웃백과 빕스라고 생각했기때문에!
여기서 잠깐! ERG이론 분석에 앞서….



ERG이론이란?
클레이튼 앨더퍼의 주장으로, 매슬로의 욕구단계이론을 심화시킨 이론
상위욕구를 채우지 못하면 하위욕구가 더욱 증가하는 좌절-퇴행의 과정


성장욕구
(G:growth)

점주의 재량이 강해 타 회사에 비해 자율권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점주들 중 파트타이머에서부터 진급한 경우도 많다. 단순히 아르바이트로 시작해 ADMIN이나 KEY로 진급하여 직업으로 삼는 사람도 많은편.
팀을 나누어서 프로모션메뉴로 경쟁을 하여 이긴 팀에는 상품을 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마케팅](주)아모제의 마케팅전략 및 분석 -마르쉐 기업을 중심
  • 패밀리 레스토랑 간 경쟁의 심화 최근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1,2위를 달리고 있는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베니건스 뿐만 아니라 TGI Fridays, VIPS, UNO, Sky Lark, Sizzler, 우리들의 이야기 등 패밀리레스토랑 업체 종류 및 수가 확대 및 다양화 되었고, 이들의 마케팅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어 패밀리 레스토랑간의 경쟁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② 국내 외식업 시장의 포화 국내 외식업 시장은 대도심을 중심으로 지금까지 매장 진출을 해왔기 때문에 사

  • 아웃백 아웃백 역사 아웃백 거시환경적 요인 아웃백 사회적 요인 아웃백 문화적 요인
  • 목 차Ⅰ. 서론 1. 조사배경2. 조사목적 3. 조사방법 Ⅱ. 이론적고찰 1. 가설 Ⅲ. 연구의 설계 1. 2차 자료 조사 (1)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2) 거시 환경적 요인(3) 경쟁사 분석 (4) 아웃백의 4P2. 기술적 조사(1) 설문 조사 및 통계적 처리Ⅳ. 연구 결과1. 2차 자료 분석(1)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1) 아웃백의 역사 및 우리나라로의 도입과 성장2) 아웃백의 마케팅전략(2) 거시환경적요인1) 사회적 요인2) 문화적 요인3) 경제적 요인4) 기술적 요인5) 지

  • [기업교육] TGIF 종업원의 교육훈련 시스템
  • 패밀리 레스토랑의 관건이 되어버린 우수한 서비스 정신은 단기간 내에 도입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해 자연스럽게 나타난다. TGIF 에서는 서비스 향상을 위한 세미나와 7S 서비스정신의 교육 등은 TGIF 를 국내 1위의 패밀리 레스토랑의 위치를 차지하는데 가장 큰 기여를 했다고 봐야 한다. TGIF에서는 비공식적인 코칭 교육에 있어서도 물론이며 Academy에서 실시하는 공식적인 OFF JT 프로그램에 있어서도 고객 서비스에 대한 교

  • [외식산업경영론] 페밀리레스토랑 `빕스` 조사
  •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현황②경쟁업계 대응 마케팅전략(6)빕스가 나아갈 방향III.결론①요약참고문헌I. 서론(1)연구동기-외식산업론의 수업을 들으면서 평소 인상깊게 생각하던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를 선정하게 되었다.빕스의 고객을 대하는 서비스 마인드를 이번 과제를 통해 배우고,또한, 외식업계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2)연구 방법- 여러 외식관련 참고 서적과, 인터넷을 통한 연구가 이루어졌다.(3)외

  • [마케팅조사] 아웃백 마케팅조사
  • 조사결 과 및 분석5. 종합적 리서치 결과 (1) 아웃백의 STP1) 시장 세분화2) 표적시장선정3) 포지셔닝(2) 아웃백의 SWOT(1) STRENGTHS(2) WEAKNESSES(3) OPPORTUNITIES(4) THREATSⅦ. 결론 1. 리서치 결론(문제의 해결)(1) 아웃백의 성공요인2. 전략적 대안(1) 아웃백의 또 다른 이름 my wish(2) 아웃백에서 함께 하는 아웃백 하우스 캠프Ⅷ. 일지 & 후기 1. 일지2. 후기Ⅸ. 부록 및 참고자료 2. 표 목차표 1 우리나라 외식 시장에 진입한 패밀리레스토랑표 2 리서치 틀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