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파크 경영사례 분석 - 롯데월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조사 대상지 선정이유

Ⅱ. 조사를 통해서 알고 싶은 것

Ⅲ. 조사의 방법

Ⅳ. 조사의 결과
1. 성공요인&경영노하우
2. 국내 테마파크 개발의 적합성 여부
3. 해외 테마파크와의 비교

Ⅴ. 사례조사 결과가 던지는 시사점

본문내용
Ⅰ. 사례조사 대상지 선정이유
1. 성공한 테마파크
테마파크는 복합적 종합관광산업
-> 개발 시에 고려할 요소가 많음

현재 영업 부진의 테마파크들이 다수 존재

롯데월드와 같은 성공 사례를 통해
테마파크 개발에 대한 시사점 모색 가능

2. 도심속의 테마파크
서울에 위치

입지조건과 접근성을 모두 갖춘 테마파크

주변시설과의 연계가 기대


Ⅱ. 조사를 통해 알고 싶은 것

성공 요인 및 경영 노하우

해외 테마파크와의 비교

테마파크 개발의 적합성
→우리나라 테마파크 개발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극적인 어트랙션 위주의 테마파크 사업 구상
  • 분석해 볼 수 있다. 서천범,『레저백서 2007』, 한국 레저산업연구소, 2007, 380p 서천범,『레저백서 2007』, 한국 레저산업연구소, 2007, 370p에서도 볼 수 있듯이 테마파크 사업에 있어서 재투자의 문제는 입장객 수의 변화와 상대적으로 밀접하다. 국내 테마파크의 경영실적의 변화도 이와 같이 추가투자의 문제로 결부되어 볼 수 있다. 서천범,『레저백서 2007』,

  • 테마파크 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
  •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4) 에버랜드 성공요인 3 롯데월드 (1) 롯데월드 소개 및 특징 (2) 롯데월드 4Ps mix 분석 (3) 롯데월드 SWOT 분석 (4) 롯데월드 성공요인 4 서울랜드 (1) 서울랜드 소개 및 특징 (2) 서울랜드 4Ps mix 분석 (3) 서울랜드 SWOT 분석 (4) 서울랜드 성공요인 2. 성공마케팅사례 성공요인 분석 비교 3. 테마파크의 실패사례분석1 유로 디즈니랜드 (1) 유로디즈니 소개 및 특징 (2) 유로디즈니

  • 테마파크 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
  • 경영시스템롯데월드▶4P’s Mix▶SWOT 분석▶성공요인Product(제품)Price(가격)① 타 테마파크와는 다른 옥내 놀이공원-기후의 영향을 덜 받는다는 장점②차별화된 시설 운영(민속박물관)-교육적인 기능 강화③각종 캐릭터(로티, 로리 등)의 개발과 스폰서십 제도를 통한 제품력 극대화①고객의 세분시장별로 가격을 차별화-연령 및 이용객수에 따라서 차별②다양한 입장권의 형태 보유(20여종)Place(유통)Promotion(촉진)①직접 판매방식-판매직원이

  • 테마파크의 위기관리
  • 《 목 차 》Ⅰ. 과제 선정이유 Ⅱ. 테마파크 위기의 종류1. 테마파크의 위기란 2. 테마파크 위기의 종류 Ⅲ. 국내테마파크의 위기와 대처방안1. 롯데월드의 위기와 대처방안1) SWOT 분석 2) 롯데월드의 위기 사례 3) 롯데월드의 대처방안 4) 위기관리를 위해 롯데월드가 가야할 방향 2. 에버랜드의 위기와 대처방안1) SWOT 분석 및 에버랜드의 위험 2) 에버랜드의 위기 사례 3) 에버랜드의 대처방안 4) 위기관리를 위해 에버랜드가 가야할 방향 Ⅳ. 효과

  • [마케팅] 롯데월드의 서비스마케팅 전략
  • 롯데월드는 종합관광, 유통, 여가, 스포츠, 문화의 복합단지이며, 현대인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세계적인 명소라 할 수 있고, 생활환경을 제공하는 도시속의 또 하나의 도시로 볼 수 있다.또 롯데월드는 테마파크 외에도 백화점, 호텔, 면세점, 대형 할인점, 스포츠 센터가 한 곳에 모여 있는 대단위 복합생활공간으로 관광에서 레저, 쇼핑, 문화, 스포츠에 이르기까지 원하는 모든 것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도심 속의 또 하나의 도시 형태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