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프랜차이즈 산업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산업현황
변화내용
관련기업 – 프랜차이즈 사례소개
향후 전망
SWOT 분석
본문내용
중국의 프랜차이즈산업 시작

KFC, 맥도날드 등 다국적 기업이 중국시장에 진출하면서 1990년대부터 본격
발전을 시작하게 된다.
중국의 프랜차이즈 시장은 WTO 가입 이후 급격히 증가한다.
중국기업들이 프랜차이즈 가맹영업을 시작한 것은 1993년
외국계기업으로는 KFC가 1993년 가맹점 모집을 시도했으나 당시에는 중국 내
경험부족과 시장 환경 미성숙으로 성공하지 못함
2000년도에 재차 가맹점 모집사업을 전개함


중국계 프랜차이즈 산업
췐쥐더(全聚德)와 리닝이 가맹점모집 시작


화롄(華聯, 할인유통) 롄화(聯華, 할인유통)


둥라이순(東來順, 요식)


롱창세염(榮昌洗染, 세탁서비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치킨체인 BBQ의 마케팅 전략 방안
  • 경영학 치킨체인 BBQ의 마케팅 전략 방안목차Ⅰ. 서 론 1. 문제제기 2. 해외로의 도약, 왜 중국인가. Ⅱ. 중국의 시장 환경 조사 1. 시장의 특성1) 높은 시장 장벽2) 시장의 불안정성2. 시장 규모3. 중국의 소비 구조1) 극심한 소득 격차2) 중국 프랜차이즈 산업의 변화3) 외식 산업에 대한 일반 소비자의 태도Ⅲ. 현지 마케팅 전략1. BBQ의 마케팅 목표2. 현지 마케팅 전략1) Brand Building2) Target Analysis 3) 적극적 TV 방송 프로모션4) 광고5) 제품 차별화

  • [국제비교경영] 오설록 티 하우스(O’sulloc tea house) 중국진출 전략
  • 중국의 중산층은 지난 10년간 매우 빠른 성장을 했다. 2000년 이후 특히 빠른 성장을 해 2001년 중산층 규모는 15% 정도에 달했다. 그리고 2005년 중국 인구의 1%를 대상으로 실시한 샘플 조사와 2005년 중국 인민(人民)대학과 홍콩과학기술대학의 전국 종합 조사, 2006년 중국사회과학원 전국 종합 사회조사 데이터를 종합 분석한 결과 현재 중국의 중산층 규모는 23% 정도인 것으로 나타났다. 단 몇 년 만에 8% 포인트가 증가한 것이다.2. 중국의 프랜차이즈 산업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중국 시장진출 전략 48- 프랜차이징의 특징- BBQ의 프랜차이징- SWOT분석 - STP 전략- 마케팅 전략(4P) 6. 결론73- 중국 진출 성공 요인 - 발전방향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배경wrapcmnboard content58867620 maincontent 한국에서 프랜차이즈 산업이 시작 된 지 30여년 정도가 되었다. 현재 한국 시장 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규모는 매출40조원, 종사자 56만명 으로 거대해졌다. 맥도날드, KFC등 많은 외국 프랜차이즈 기업이 지배하고 있는 한국 시장에는

  • [경영학원론] 태창가족
  • 프랜차이즈 산업은 15여년이 지난 지금 프랜차이즈의 전반적인 사업 동향과 수익률, 경영 방식, 만족도의 윤곽을 잡아 볼 수가 있다. 매출액 현황 월간 B&F 2003년 2월호프랜차이즈 본사의 전체 평균 매출액은 277억4800만원으로 조사되었으며, 매출액 규모는 5억 미만이 26.5%, 5억∼10억 미만이 8.2%, 10억∼19억 이하가 18.4%, 20억∼100억 미만이 22.4%, 100억 이상이 24.5%의 분포를 보이고 있다. 그 중 외식업의 경우100억 이상이 33.3%로 가장 많았다. 다른 프랜차이즈

  • 5C 시장환경분석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 중국의 패스트푸드점 중국의 소비자
  • 조사’를 실시한 결과 한국은 롯데리아(36.8%), 중국은 KFC(56.3%), 대만은 맥도날드(67%)2002-2007년 중국의 패스트푸드점 5C :- 1 china market점: 개연간성장률%5C :- 1 china market중국의 소비자 연령단계:너무좋아해좋아해보통안좋아해싫다18하 18-30 31-40 40이상 총체중국 내 외식문화의 변화 (Change)1987년 4월 미국 KFC의 중국 진출을 시작으로 패스트푸드 시장 진출이 본격화 되 었으며 중국 패스트푸드 산업은 1990년대 중국경제의 비약적인 발전 속도에 걸맞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