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중국시장 진출 전략(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카페베네 소개
Ⅲ. 카페베네의 글로벌화
Ⅳ. 중국 진출 배경과 과정
Ⅴ. 중국 경제 및 커피 시장 현황
Ⅵ. 카페베네 중국 진출 세부 진출 과정
Ⅵ. 카페베네가 나아가야 할 길
Ⅶ. 결론
본문내용
떠오르는 내륙의 2선 도시까지 영역을 확대하여 매장 점포수를 늘리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카페베네는 2012년 4월 말에 중국 베이징의 왕징, 올림픽공원, 중관촌 등에 3개의 매장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을 선언하였다. 개점 후 1달이 지난 시점, 중국 현지에서는 개관행사시 한국 유명 스타의 팬사인회 등을 통해 비교적 좋은 이미지를 구축하였으나 최근 공격적으로 중국 현지시장 선점에 나선 기타 해외 커피 브랜드와 대규모 자본을 바탕으로 매장 확보에 나선 중국의 현지 커피브랜드 등 다양한 경쟁자들을 고려한다면 과연 어떠한 차별성을 카페베네가 가질 수 있을지 의문이 든다.
해외시장 진출이라는 점에서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의 해외 1호점은 비교적 안정적인 성공을 거두어 중국 시장 진출 전략에 대한 몇 가지 시사점을 던져줄 수는 있겠으나, 미국 시장 내의 단 1개의 매장을 근거로 카페베네의 미국 시장 진출에 대해 성공과 실패 여부를 가릴 수가 없으며, 중국 시장은 차(茶)문화의 발달로 인하여 비교적 특수성을 갖는다는 점에서 한계를 지니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를 통하여 현재 카페베네의 중국 시장 전략을 살펴보고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중국의 커피시장의 연구, 및 현재 중국에 진출한 다양한 경쟁사의 강점과 위치를 파악한 후 현 상황에서 카페베네 전략의 적절성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참고문헌
1) http://invest.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4/18/2012041802060.html
2)중국 경제발전 전력의 성과와 과제 / 張靜
3) 박동중 외(2009), "개혁 개방 이후 중국의 경제적 위상 변화와 행후 전망", 한국은행 조사국 해외조사실 아주경제팀, pp.2-3. (중국 경제에 관련된 부분)


1) http://cn.moneta.co.kr/Service/paxnet/ShellView.asp?ArticleID=2012040207585700328
2) http://blog.daum.net/why4416/15970555
3) 이승신 외(2010), “중국의 유통서비스업 현황 및 활용 방안 : 소매유통을 중심으로”대외경제정책연구원, pp9~11.
4) http://www.mjk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0230
5)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bm011&logNo=10112659739
6) http://www.kita.net/chinaportal/customs/customs_main.jsp
7) http://blog.daum.net/jkon2000/2429441
위험요소랑 포터이론까지
8)http://stylem.mt.co.kr/styview.php?no=2012020816141990266&type=1
우유부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affebene 카페베네 경영전략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해외진출전략과 카페베네 향후전략 제안
  • 카페베네 기업현황분석 1) 거시적 환경 분석2) 미시적 환경 분석- 5 force model 분석3) 가치사슬분석4) SWOT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3. 카페베네 기업경쟁전략1) 차별화 전략2) 다각화 전략3) 해외진출전략(1) 미국진출
(2) 중국진출(3) 중동진출Ⅲ. 결론1. 카페베네의 강점(S):2. 카페베네의 약점(W)(강점인 스타 마케팅의 한계):3. 카페베네의 기회(O) 4. WO ,SO 전략1) 국내시장(WO)2) 해외시장(SO) Ⅰ. 서론1. 카페베네 브랜드 선정

  • 카페베네 Caffebene 국내,해외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카페베네 미래전망 분석
  • 전략1. 카페베네 기업 소개1.1. 브랜드명1.2. GLOBAL FRANCHISE GROUP1.3. 주요연혁1.4. 카페베네의 특징1.5. 카페베네의 경쟁력2. 카페베네 내부/외부 환경 분석2.1. 카페베네 내부 환경 (경쟁력) 분석2.2. 카페베네 외부 환경 (산업) 분석3. 카페베네 국내 시장 경쟁우위 전략3.1. 카페베네 사업부 수준의 전략3.2. 카페베네 전사적 수준의 전략3.3. 카페베네 SCP분석4. 카페베네 국내시장 성과5. 카페베네 해외진출전략5.1. 미국5.2. 중국5.3. 필리핀6. 카페베네

  • 카페베네 기업현황, 카페베네 마케팅전략과 글로벌전략, 카페베네 신제품개발 제안, 카페베네 문제점및 개선방안제언
  • 카페베네의 마케팅전략INDEX1. 카페베네 기업소개(1) 브랜드 사명(2) 브랜드 컨셉2. 카페베네의 수익모델 3. 커피프랜차이즈 시장상황분석4. 글로벌진출전략(1) 철저한 현지화 전략(2) 미국 뉴욕진출전략(3) 중국진출전략5. 카페베네의 서비스전략6.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7.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8.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9. 카페베네 신제품개발 전략제안(1) 신제품 컨셉개

  • 해외직접투자론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월마트 vs 코스트코 카페베네 글로벌 커피시장 코스트코 홀세일
  • Foreign Direct Investment Strategy해외직접투자론 해외 직접 투자 INDEX1. 서론2. 스타벅스 VS 카페베네4. 결론-기업 선정 이유-기업소개 및 진출현황-본국입지 분석-진출 이유 -진출전략-성공 & 실패 사례-본국입지 분석-진출 이유 -진출전략-성공 & 실패 사례-유의점3. 월마트 vs 코스트코Foreign Direct Investment Strategy선정 이유기업의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데에 있어서 현지시장조사의 중요성현지의 문화를본래 기업 문화에 녹이는 것이 해외진출 시

  • 해외직접투자론 스타벅스VS카페베네 월마트vs코스트코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Foreign Direct Investment Strategy해외직접투자론해외 직접 투자 INDEX1. 서론2. 스타벅스 VS 카페베네4. 결론-기업 선정 이유-기업소개 및 진출현황-본국입지 분석-진출 이유 -진출전략-성공 혹은 실패 요인-본국입지 분석-진출 이유 -진출전략-성공 혹은 실패 요인-유의점3. 월마트 vs 코스트코Foreign Direct Investment Strategy선정 이유기업의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데에 있어서 현지시장조사의 중요성현지의 문화를본래 기업 문화에 녹이는 것이 해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