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이 인간관계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FACEBOOK이란?
2. FACEBOOK이 인간관계에 미치는 영향
3. FACEBOOK의 문제점 해결방법
4. 정리
본문내용

1. FACEBOOK이란?

페이스북은 미국에서 가장 성공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 웹상에서 이용자들이 인맥을 형성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 웹사이트 중 하나로, 한국의 싸이월드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13세 이상이면 누구든 이름·이메일·생년월일·성별 기입만으로 간단하게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친구 맺기’를 통하여 많은 이들과 웹상에서 만나 각종 관심사와 정보를 교환하고, 다양한 자료를 공유할 수 있다.
2004년 2월 4일 하버드대학교 학생 마크 주커버그(Mark Zuckerberg)가 학교 기숙사에서 사이트를 개설하며 창업하였고, 처음에는 하버드 학생만 이용할 수 있도록 제한된 사이트였으나 2005년 말에 이르러 미국, 캐나다, 영국 등 7개국의 2,000개 이상의 대학교와 2만 5,000개 이상의 고등학교에 네트워크가 형성되었다. 2006년 9월 11일 마침내 전자우편 주소를 가진 13세 이상의 모든 이들에게 개방되었다.
2012년 현재 전 세계적으로 SNS 이용자 수는 12억 명을 넘어섰으며, 그 중 페이스북은 전 세계적으로 8억 명이라는 가장 많은 가입자 수를 보유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NS, SNS 개념, SNS기능, SNS 발전과정, SNS 국내 현황, SNS 성장과정 , 국내 SNS 발달배경 원인, 시사점
  • 영향, 설진아(한국언론정보학회 학술대회 발표 논문, 2009, 가을, P.43)블로그, 포토, 동영상 등 사용자가 시스템 안에서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기능7온라인 상의 네트워크 모임이라는 단순한 정의가 아닌 개개인과의 관계의 축적된 집합체로서의 네트워크 형성이라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일 것이다. 단순한 관심사에서 벗어나 정보화시대의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인적 네트워크 형성에 초점이 맞춰 지고 있다는 것이다. 813마이스페이스는 음악

  • 여대생의 온라인 쇼핑과 소셜커머스의 구매동기와 만족도 비교연구
  •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 이에 따라 하부 구매동기 요인에 따른 소비자 만족도간의 관계를 확인함으로써 인터넷 소비자와 소셜커머스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1-37이론적 배경용어 정의동기(motivation)란 행동을 유발시키고 행동의 방향과 지속에 영향을 미치는 내적 요인을 뜻한다. – 임원종, 소비자행동론, 2006구매동기란 인간의 여러 행동 중 특히 구매 행동을 불러 일으키는 동기로 개인이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키

  • 생활경제 보고서 - SNS 내에서의 성공적인 광고 요소에 대한 탐구
  • 인간’성을 자극 할 수 있는 내용또한 이러한 요소는 단순히 SNS 상에서만 적용 되는 요소들이 아닌 광고 전반에 적용 시킬 수 있는 요소로서, 이러한 요소들을 충분히 활용하여 광고를 제작하면 더욱더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광고가 나올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 페이스북의 창업자인 마크 주커버그는 유료 서비스를 전혀 제공하지 않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직 광고를 기반으로 한 사업을 통해서 억만장자의 이름을 얻게 되었다. SNS는 현재 추이로 미

  • [실존치료] Ronald David Laing
  • 의해 시작된 것으로, 사실 Laing에게는 지탄을 받았습니다. 사실 Laing은 정신의학의 찬성과 반대를 떠나, 환자의 의지에 상관 없이 정신의학 치료를 한다는 것을 문제 삼았습니다. Referenceshttp://laingsociety.org/index.htm http://www.sonoma.edu/users/d/daniels/laingsummary.htmlhttp://www.writing.upenn.edu/~afilreis/50s/laing.htmlhttp://www.facebook.com/pages/R-D-Laing/30547600260?ref=ts#N. Crossley, R. D. Laing and the British anti-psychiatry movement: a socio-historical analysis, Soc. Sci. Med. Vol. 47, No. 7, 877-899, 199810

  • [미디어학] SNS가 대학생들의 국제커뮤니케이션에 미치는 영향
  • 영향을 주는지, 그리고 SNS 사용자의 성격이 정서적 유대감 형성과 SNS 이용 정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실증분석을 통해 밝히는 것이었다. 가설을 검증한 결과, 첫째, 가설 1인 “SNS 사용자의 SNS 이용량은 정서적 유대감 형성에 정(+)의 영향을 미칠 것이다‟를 검증한 결과, SNS 이용량과 정서적 유대감 형성 간에는 상관관계가 약하고 회귀분석 결과에서도 설명력이 낮아 유의미한 영향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둘째, 가설2-1, 2-2 “인간관계 형성과 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