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Yes24 배송 프로세스 분석 및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요약문

본문
1. 일반적인 체크리스트 작성
i. 생산관리의 일반적 이슈
a) 교재 목차를 통한 이슈정리
b) 타 교재 및 논문 목차를 통한 이슈정리
ii. 일반적인 체크리스트


2. 구체적 체크리스트 작성
i. 관심 기업 선정
ii. 관심 기업의 체크리스트 작성

3. 주요 문제 설정
i. 관심 주제 선정
ii. 선정 근거

4. 관심기업의 프로세스
i. 프로세스 정의 및 도식화

5. 문제해결을 위한 접근방법
i. 주요 문제에 대한 접근 및 해결 가능성 검토

6. 프로세스 개선 제안
ⅰ. Yes24의 As-Is 생산관리 관점 분석, 평가
ⅱ. Yes24의 To-Be 생산관리 관점 분석, 평가

7. 참조 및 참고 문헌

8. 부록
본문내용
요약문

우리 조는 Yes24의 배송관련 프로세스에 대해서 생산관리의 관점에서 분석, 평가를 하는 작업을 수행했다.
먼저 본문의 일반적인 체크리스트 작성 부분에서는 생산관리의 일반적인 이슈가 무엇인지에 대해 서술했고 그 일반적인 이슈에 따른 일반적인 체크리스트를 작성했다. Yes24에 경우에는 작성한 일반적인 이슈에 따른 일반적인 체크리스트와 거의 동일한 구체적인 체크리스트가 만들어졌는데, 이 구체적 체크리스트를 통해서 평가한 결과 Yes24의 주요 문제점이 (11)수요 급증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가? 와 (12) 배송업체 선정은 적절한가? 부분인 것이 드러났고 이것을 토대로 Yes24의 현재 프로세스를 정의하고 도식화 하여 주요 문제에 대한 접근 및 해결 가능성을 검토했다.
마지막으로는 이 접근 및 해결가능성을 As-Is와 To-Be로 나누어 생산관리의 관점에서 평가와 분석을 통해서 프로세스의 개선을 제안했다.
Yes24의 프로세스를 생산관리의 관점에서 평가와 분석을 하는 과정에서 물류창고의 측면과 택배사의 측면 두가지 부분에서 분석과 평가가 가능하다는 것을 발견했고 물류창고의 측면에서의 제안과 택배사의 측면에서의 제안을 Managing Business Process Flows. 3rd edition, 즉 강의 시간에 사용하는 교재에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해서 풀어나갔다.
참고문헌
- Managing Business Process Flows. 3rd edition. Anupindi등 공저. 2012. PEARSON
- 생산관리. 12판. 김연성 등 공저. 2010. 한경사
- 추계 학술 대회 논문집. 대한산업공학회. 2010. 대한산업공학회
- YES24 기업소개 페이지 http://company.yes24.com/
- 금융 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 http://dart.fss.or.kr/
- 각종 웹페이지
http://sbscnbc.sbs.co.kr/read.jsp?pmArticleId=10000426311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YES24(예스24) 경영전략
  • 배송 → 입고 → 매월 공급업체별 정산금액이 계산되어 입금 하는 프로세스로 구매가 진행된다.6) 기술개발- 도서사업부 상위의 경영지원본부 시스템 팀에서 웹개발, 백앤드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웹 개발이란 고객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서비스의 개발이며 백앤드 개발은 물류시스템, 회계시스템 및 전반적인 관리시스템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활동을 말한다.7) 사업기획- 웹을 디자인하고 서비스를 기획한다. 2. 핵심역량 - 경쟁우위도(1~10점) 1

  • [인터넷경영] 미샤, YES24, 싸이월드, 페이스북 성공요인 및 인터넷
  • 배송 업무까지 맡아서 하는 것이다.(2) 온라인을 통한 CRM 마케팅 강화뷰티넷의 120만이 넘는 회원들의 데이터를 통해 DB 분석을 하고, 이를 통해 보다 회원님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주기 위함이다. 뷰티넷의 회원들은 미샤의 강력한 후원자이자, 자원이다. 온라인을 통해 고객 충성도 및 제품의 이미지 홍보에 더욱 박차를 가야해야 하겠다.(3) 시장에 Direct Marketing의 트랜드 형성생산에서 소비자까지의 유통과정으로 단순화함으로써 원가

  • [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HWP)
  • 및 마케팅전략 분석1. 온라인 서점, 오프라인 서점 시장환경 분석- 온라인 / 오프라인 시장 규모 - 온라인 / 오프라인 시장 차이점2. 시장환경 분석- 내부환경 / 외부환경 시장- 경쟁업체 비교분석o 온라인 : 인터파크, YES24, 알라딘o 오프라인 : 영풍문고3. 인터넷서점의 유통 / 물류 체계 - 전자상거래 특징 및 장단점- 전자상거래 판매 시스템 4. 교보문고 역량평가 분석- 내정 / 외적 / 환경 평가 분석5. 교보문고 마케팅 분석- SWOT, STP, 4P MIX 전략6.

  • [사례분석]e-Biz를 위한 CRM 이론 및 사례 분석
  • 프로세스를 강화해서 영업지원 마케팅• 개인고객, 단체고객, 회원, 마일리지, 에버랜드 내의 모든 구매이력을 분석하여 우수고객 분류, 잠재고객 활성화 등의 고객에 맞는 1:1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고, 이를 구현하기 위한 콜센터, TM, DM, e-Mail 등 Front-end 구축• 웹을 통한 예약 유도와 관리 가능한 고객정보를 관리하여 DB의 질을 높이고, 이를 활용한 1:1 마케팅을 펼쳐 고객관리비용과 고객의 이탈율 감소를 목표평가 및 분석 이 사례에 대한 특별한

  • [유통관리] 서점 카테고리킬러의 선두주자 교보문고
  • 및 RFID 전문가 등으로 구된 표준화 위원회를 구성하여, RFID 적용을 위해서 출판유통물류시스템에서 사용되고 운영되어야 할 식별체계, 상품정보(메타데이터) 체계, 업무 프로세스 등에 대한 표준화 기반을 확립한다.2) 출판유통의 효율성과 Visibility 확보를 위한 RFID 기반 출판유통관리시스템 구축-RFID 기술을 활용한 출판사, 유통업체, 서점의 입출고관리, 판매관리, 재고관리를 위한 시범 시스템 구축• 생산업체인 출판사 및 물류대행회사의 RFID 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