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사회와 기업환경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미래 사회와 기업환경의 변화



목차

미래 사회와 기업환경의 변화

Ⅰ. 미래 사회변화의 모습

1. 거대한 글로벌 사회
2. 상호주의 사회
3. 기업 간 제휴의 시대
4. 기업의 구조조정시대
5. 디지털 사회
6. ‘삶의 질’이 중요시 되는 사회

Ⅱ. 미래 기업환경의 변화

1. 제조기술의 변화
2. 무형자산의 시대
3. 제조업의 양극화현상
4. 인본주의 경향의 강화
5. 소비자 욕구의 변화
6. 지식, 정보, 기술사회의 가속화

Ⅲ. 미래 소비자욕구의 변화

1. 속도화와 편리화의 추구
2. 감성의 중시
3. 다양화
4. 스마트 소비
본문내용
미래 사회와 기업환경의 변화

우리가 미래사회라고 떠들던 21세기는 이미 우리들의 삶 속에 놓여져 있으며, 사회의 통합과 기술의 발달로 인해 사회는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미래학자들은 미래를 점치지 말라고 역설을 늘어놓지만, 이렇게 급변
하는 시대에서는 미래에 대한 정확한 예측과 혁신만이 생존전략이다. 우리나라는 현재 지난 1995년 국민소득 1만 불을 돌파하고 1996년 OECD에 가입하였으나, 8년 동안 '마의 만 불'시기에서 헤매고 있다. 현재 우리는 향후 10년의 도약과 퇴보를 좌우할 결단의 시점에 놓여 있는 것이다.
세계인은 공동선을 구축하여 함께 살아야 한다. 그러나 세계는 아직도 약육강식의 역사가 계속되고 있다. 이러한 세계사의 현실 속에서 인류가 함께 살아가야 하고, 살아갈 사회는 어떻게 변화될 것이며, 변화되어야 하는가를 생각해 보기로 한다.

1. 미래 사회변화의 모습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좋고 분량도 적당하고 양식도 마음에 듬
  • youmin***
    (2014.08.26 10:15:1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미래 사회와 기업환경의 변화 좋아요
  • hyunju0***
    (2013.10.14 11:19:49)
회원 추천자료
  • 앞으로의(미래의) 기업환경에 대하여
  • 기업들이 필요하다. 미래로 갈 수록 이러한 다양화가 더더욱 증대될 것으로 추정되므로 기업들은 이러한 다양화 현상을 인지하여 소비자 욕구에 맞는 제품을 생산함으로서 미래를 대비해야 할 것이다.2) 지식화① 지식화의 개념지식화란 기업을 포함해서 조직이 보유하고 있는 지식을 활용하여 기업 및 조직의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경쟁력을 확보하는 사회를 말한다.② 지식화의 배경기업의 환경적 변화가 더욱 다양해지고 시간이 갈수록 변화속도

  • 기업의 외부환경요인들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하고, 실제로 이러한 환경요인들을 잘 파악하고 대응해서 성공한 기업사례를 조사하시오.
  • 기업의 외부환경요인들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하고, 실제로 이러한 환경요인들을 잘 파악하고 대응해서 성공한 기업사례를 조사하시오.1. 서론현대사회의 기업환경은 변화의 정도가 복잡해지고 변화의 속도도 점차 빨라지고 있어 기업은 환경변화를 미리 예측하고 이에 따른 경쟁력을 갖추어 신속하게 대처해야만 생존을 할 수 있다. 막대한 해외 자본과 선진 투자 기술이 밀려들고 수시로 변동하는 환율로 인해 각 기업들은 자본시장에

  • 오늘날의 기업환경에 대해 서술하시오
  • 오늘날의 기업환경에 대해 서술하시오목차* 오늘날의 기업환경Ⅰ. 기업활동의 글로벌화Ⅱ. 기업 인적자원의 다양성Ⅲ. 고용의 탄력성 증대Ⅳ. 노동환경의 변화Ⅴ. 가치와 윤리의 중요성 증대* 오늘날의 기업환경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 다음에서 열거하는 내용을통해서 볼 때 오늘과 미래의 기업환경은 지난 수십 년전의 환경과는 전혀 같은 것이 없다는 것이다. 이런 환경변화를 충분히 이해하고 그것을 활용할 때

  • [경영전략] 남양유업의 경영전략 분석
  • 기업역량을 키워나갔다는 경영방침과 지금까지 남양유업의 전략과 앞으로 어떠한 전략으로 기업을 이끌어 나가려고 하는지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조사해 보고자 하였습니다.I. 비전 및 기업의 사명(Viosion and statement)1. 기업의 이념그림 1 (자료 출처 : 남양유업 홈페이지)그림 2 (자료 출처 : 남양유업 홈페이지)2. 기업의 비전(Vision)3. 남양의 사훈(Mission statement) 식생활 개선을 통한 건강한 미래사회를 창조하기 위해 남양유업은 최신기술과 합리적 경

  • [졸업][경영정보] 국내 중소기업 정보시스템 사용자 만족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
  • 환경 속에서 미래를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농업사회에서 산업사회로 변화를 가능하게 했던 기계의 발명과 그 기술의 발전속도는 예상을 넘어 삶의 방식과 거래방식을 변화시켜 왔으며, 이러한 기술의 발전속도는 디지털 기술로 대변되는 컴퓨터 기술에 의하여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과거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정보기술에 의한 기업의 환경의 변화는 많은 기업들을 혼란에 빠뜨릴지 모른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