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레포트, 유아교육] 프로젝트 접근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유아교육의 프로젝트 접근법에 대하여 분석, 정리한 A+레포트입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프로젝트 접근법의 유래 및 이론적 접근
(1) 프로젝트 접근법의 유래
(2) 의미
2. 프로젝트 접근법의 실제
(1) 정의
(2) 지향적 활동
1) 강조점
2) 장점
(3) 교육목표
1) 주목적
2) 교육목표
3) 지식과 인성의 배양
3. 프로젝트접근법 실천 방법
(1) 주제선정하기
1) 주제선정 시 고려할 요소적 특징
2) 주제선정 시 고려할 점
3) 주제선정의 방법(교사의 역할)
4) 주제선정을 위한 기준
(2) 실행
1) 1단계 : 계획 및 시작
2) 2단계 : 탐색과 표상활동
3) 3단계 : 마무리, 전시 및 평가
(3) 소요시간
4. 프로젝트 접근법과 관련된 논의점
(1) 주제선정 방법의 교육적 의의 : 효율적 학습
(2) 교육과정에서 프로젝트의 위치 : 보완적 기능
III. 결론
* 참고 자료
본문내용
I. 서론

유아는 끊임없이 자기 주변을 스스로 탐색하고 참여하려는 호기심으로 가득 차있다. 유아교육에 있어 중요한 방법인 Katz와 Chard(1989)의 프로젝트 접근법은 유아의 언어 발달, 사회성, 수학, 과학, 표현력, 지각, 운동기능, 창의성 등에 있어 긍정적 발달 수준을 증진시키는데 효과가 있다. 이 자료는 유아교육의 프로젝트 접근법에 대하여 분석, 정리한 A+레포트이다.
참고문헌
교육부(2000). 유치원 교육 활동 지도 자료. 서울: 국정교과서주식회사
김경식 외(2009). 교육사 철학 강요. 사울: 형설출판사
김대현 외(2008). 프로젝트 학습의 운영. 사울: 학지사
지옥정(2003), 프로젝트 접근법-교사를 위한 실행 지침서. 서울: 창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레포트) 유아교육 -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
  • 교육개혁운동을 주도한 중심인물인 로리스 말라구치(Loris Malaguzzi, 1920-1994)이다. 이태리 북부 에밀리아 로마냐 지방의 레지오 에밀리아 시에서 현재 22개의 유아학교와 13개의 영유아센터로 구성된 시립유아교육체제가 운영하는 교육과 사회적 서비스의 개념을 연합한 높은 질의 통합적 프로그램이다. 레지오 접근법은 1945년 이탈리아의 레지오 에밀리아에서 파시스트의 독재와 2차세계대전이 끝나던 때 시작되었다. 부모들은 자기 자녀들을 위한 학교를

  • (A+ 레포트) 다문화교육의 이론적 배경 및 다문화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의견
  • 교육을 의미한다. 세계화를 맞이하여 각 나라의 문화를 연결시키고, 반영하며, 적용하여 근본적으로는 각 문화의 차별화를 강조하고 문화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것이 다문화라는 것이다.이러한 다문화 개념에 근거한 교육적인 접근이 다문화 교육이다. 다문화 교육은 인간이 부딪치게 될 복잡하고 다양한 문화의 사회, 경제, 정치적 실제를 위해 개개인이 준비하는 과정이라고 보았다. 다문화 교육은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유아들이 서로의 특

  • (A+ 레포트)(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4 공통) 바람직한 유아교육기관 운영위해 인력자원의 역할 및 자질에 대하여 논하시오
  • 교육적 지식이나 기술, 가치관 등에 이르기까지 포괄적으로 규정된다. 그러나 유치원 교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을 구분하여 본다면, 크게 개인적 자질과 전문적 자질로 나눌 수 있다.1. 유아교육기관 교사의 역할(1) 교육과정 설계자로서의 역할* 기관의 철학에 근거하여 교육 목적을 세운다.* 다양한 교수 전략을 모색한다.* 유아의 요구에 적합한 교실 구성을 계획한다.* 평가 유형과 방법을 계획한다.* 발달적으로 적합한 학습 내용을 선정하고 조직

  • (A+ 레포트) 교육심리학 -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서로 다른 지적 능력을 인식하게 하였으며, 학습자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프로그램과 교수법 등의 개선에 크게 기여하였다. 또한 지적발달을 위한 미술, 음악, 운동과 같은 창의적 활동의 가치를 보편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 김옥경 외(2007), 유아교육개론, 태영 출판사 ◇ 이순형(2005), 영유아 보육 교육 프로그램의 이해, 학지사 ◇ 신화식(2004), 영유아교육 프로그램, 교문사◇ 이기숙(2002),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 (A+ 레포트, 교육심리학)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위한 프로그램과 교수법 등의 개선에 크게 기여하였다. 또한 지적발달을 위한 미술, 음악, 운동과 같은 창의적 활동의 가치를 보편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다니엘골먼(2008), 감성의 리더십, 청림출판하워드가드너(2007), 다중지능, 웅진지식하우스김옥경 외(2007), 유아교육개론, 태영 출판사 이순형(2005), 영유아 보육 교육 프로그램의 이해, 학지사 신화식(2004), 영유아교육 프로그램, 교문사이기숙(2002),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