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소개 및 서비스전략 분석, 포터의 5요인 분석, 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대한항공의 항공서비스 분석을 체계적으로 한 것으로써,

기본적인 대한항공의 소개와 더불어 내부마케팅 현황, SWOT분석, 서비스 전략의 분석(7P),

포터의 5요인 분석을 적용하여 제작한 자료입니다.

제작기간 또한 상당한 시간이 걸렸던 자료였으며 템플릿 또한 심플과 고급스러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잘 활용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Ⅰ. 대한항공 소개
대한항공 CEO의 Profile
사업영역 및 매출 현황
대한항공 종업원 수
대한항공의 성장배경

Ⅱ. 대한항공의 서비스의 분석
항공 운송서비스의 본질 및 특성
대한항공의 SWOT 분석
대한항공 7P 전략분석
대한항공의 산업구조요인(5Forces Analysis)

Ⅲ. 참고자료 및 문헌
본문내용
조 양 호(Yang-Ho, Cho)
1949년 3월 8일 인천 태생
1974년 대한항공 입사
1974년 미국 남가주대학 경영학 석사
1988년 인하대학교 경영학 박사1992년 대한항공 사장 취임 1994년 금탑산업훈장 수훈
2004년 프랑스 레종도뇌르 코망되르 수훈
2005년 북극성 훈장 수훈
2009년 평창 동계올림 유치 위원회 위원장
대한항공 CEO의 Profile
Vision "세계 항공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
(To be Respected Leader in the World Airline Community)
Mission "Excellence in Flight"
최상의 운영체제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
변화지향적 기업문화

Part 1. 대한항공 소개
서비스 경영

대한항공 주요 사업영역

Part 1. 대한항공 소개
사업영역별 매출점유율

Part 1. 대한항공 소개
서비스 경영

대한항공의 종업원 수

Part 1. 대한항공 소개

Part 1. 대한항공 소개
(일반직: 4,750명 / 기술직: 5,133명 / 객실승무원: 5,224명 / 운항승무원 2,137명 /
해외현지 1,718명 / 기타 513명)
총 19,475명

Part 1. 대한항공 소개
서비스 경영
참고문헌
대한항공 홈페이지 – http://kr.koreanair.com 대한항공 IR자료실 - http://kr.koreanair.com/kalmain/intro/ir/ir_data.aspx 대한항공 지속가능보고 - http://kr.koreanair.com/kalmain/intro/general/environment/06.aspx 항공서비스 경영론 - 노정철 외, 한올출판사, 2007 서비스 마케팅 – 이유재, 학현사,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마케팅의 전략수립
  • 전략적 마케팅 계획수립과정전략적 마케팅 계획(strategic marketing planning) : 특정한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전략적 목표와 부합하는 사업을 가능하게 할 일련의 활동개발 상황분석목표수립전략대안파악시장세분화표적시장선택전략선택 및결정마케팅 MIX결정실행 프로그램 수립인터넷 마케팅 전략 수립과정**2. 인터넷 비즈니스 환경의 분석과 SWOT분석◆인터넷 비즈니스 기업의 환경분석환경(Environment) : 조직을 둘러싸고 있거나 조직에

  •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기업 비교분석
  • 전략과 중내 자동차 공략으로 매출과 해외시장점유율이 늘어나고 있다. 그렇지만 해외진출시 비용우위전략으로 고급차 이미지가 결여 되고 중국 및 신흥국의 자동차들이 비용우위전략으로 해외시장에 들어옴으로 인해 경쟁력이 다소 약하다고 볼 수 있다.이를 바탕으로 현대자동차는 국내에서의 영업지위는 상당히 높을 것이라 생각되고 해외에서의 영업지위는 어느 정도 괜찮은 위치에 있지만 신흥국의 위험을 받는 위치라고 볼 수 있다.3)SWOT분석

  • [경영기획] 제품 시장 개발 전략기획서
  • 서비스 제공5간접금융기능으로 생산자 위험 분담6거래 횟수 및 비용 감소1분배의 효율성 향상(총 거래수 최소화)2ABCABC중간상123123중간상이 없는 경우(9번의 접촉)중간상이 있는 경우(6번의 접촉)*◈ 유통경로의 설계과정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수준 분석1유통경로의 목적 설정2유통경로전략의 결정3유통경로의 갈등관리4고객의 대기시간취급상품의 다양성입지의 편리성최소구매 단위기업목표와 마케팅 목표에 부합되도

  • [회계원리] 아시아나항공 투자를 위한 관련지표 분석 -대한항공과의 비교를 통해
  • 아시아나항공 투자를 위한 관련지표 분석대한항공과의 비교를 통해목 차1.서 론1.1. 연구의 동기 및 목적1.2. 연구 방법2.본 론2.1. 산업분석(SWOT)2.2. 산업 현황 및 전망2.3. 기업분석(SWOT)2.4. 재무분석 2.4.1. 수익성2.4.2. 성장성2.4.3. 유동성, 안정성2.4.4. 활동성2.5. 기업가치분석2.5.1. PER2.5.2. PBR2.5.3. PCR2.5.4. Tobin’ q2.5.5. 전문가의견3.결 론1. 서론1.1. 연구의 동기 및 목적최근 방학을 맞아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학생들이 많다. 이에 우리 조는 항

  • [마케팅] 피자헛 플러스 마케팅
  • 전략은 주로 쿠폰과 오픈 행사, 매장주변광고(버스, 지하철역)를 통하여 많이 이루어지며 매장수의 부족과 매장지역의 한계(서울과 수도권 일부)의 영향으로 텔레비전 광고 등은 아직 없는 상태이다. 인터넷 광고는 피자헛 홈페이지에 가면 조그맣게 피자헛 플러스가 나오고 홈페이지가 존재하지만 그다지 비중이 있다고는 할 수 없다.Service피자헛 플러스 같은 패밀리 레스토랑 사업에서는 보편적인 4P전략 에 서비스가 포함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 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