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학] 명목척도, 서열척도, 등간척도, 비율척도 등 각 척도의 종류와 그 예(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7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통계에서 사용되는 척도의 종류(명목,서열,등간,비율)에 대한
사례를 3가지씩 나열해 놓은 자료임으로써
척도를 이해함에 있어서 아주 훌륭한 자료로 활용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
■ 명목척도의 예
■ 서열척도의 예
■ 등간척도의 예
■ 비율척도의 예
- 본문내용
-
■ 명목척도의 예
①버스번호 - 버스번호의 경우 구분을 위해 번호를 이용함으로써 사칙연산의 기능
및 번호가 의미하는 바는 없음으로, 명목척도에 해당된다.
②지역번호 - 지역번호의 경우도 지역의 구분을 위해 051, 02, 031 등과 같은 번호
를 부여함으로써 번호자체에는 사칙연산기능은 모두 배제됨으로써,
명목척도가 되겠다.
③질문의 구분을 위한 숫자 1, 2
- 우리가 응하는 설문지들에 보면 성별에 대한 문항을 볼 수 있는데, 그것에서
명목척도를 활용함을 알 수 있다. ①남자 ②여자 여기서 숫자 1과 2는 분류의
의미로 명목척도가 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