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대 사례를 찾아보고 내용을 요약 자신의 느낌 감정의 변화를 적어보고, 자신이 사회복지사로서 대상아동을 만났다면 어떻게 도움을 줄 것인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학대 사건 내용>
<대상아동에게 사회복지사라면 어떤 도움을>

결론
자신의 느낌, 감정의 변화를
본문내용
처음 아동학대 과제 주제를 보고나서 처음 생각난 사건이 도가니 이다. 영화 ‘도가니’가 몰고 온 사회적 파장은 실로 대단한 파워를 지닌다. 가히 도가니 신드롬이라 할만하다. 피해자와 그 가족들의 지속된 요구에도 꿈쩍도 않고 벽과도 같은 수사기관이 움직이기 시작했고, 지자체에서도 사태 수습에 분주한 모습이다. 영화 도가니가 아니었다면 결코 기대할 수 없던 모습들이다. 영화 한편에 우리 모두가 이토록 공분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것은 실제로 비단 도가니가 광주 인화학교에서 벌어진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이기 때문만은 아니다. 영화 속에 등장하는 안개 자욱한 도시 무진과 같이 진실이 가려진 우리사회의 자화상을 보았기 때문일 것이다. 영화를 보는 내내 장애아동들의 성폭력 피해에 분노하면서 그 보다 참을 수 없었던 것은 가해자들과 “짜고 치는 고스톱”을 벌이던 법원 및 경찰의 모습이었다. 정의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영화 속의 권력기관을 보면서 분노를 삭이기 힘들었다.
참고문헌
영화 “도가니”CJ배급 2011년
아동복지론 박정란․서홍란 양서원 2005년
유휴'S 시끌벅적 블로그 (네이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논문]학교적응력향상프로그램이 빈곤지역청소년의
  • 자신의 욕구에 맞게 변화시키거나 자신이 학교생활의 모든 상황과 환경에 바람직하게 수용되는 것이라 하였다. 또한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는 학생을 학교에 대한 흥미나 태도가 긍정적이며 대인관계가 원만하여 학업성적이 향상되고 행동특성이 바람직하게 형성되어 개인의 발달은 물론 학교와 사회의 발전에도 큰 도움을 준다 하였다.주현정(1998)은 학교적응을 학생의 모든 행동이 모든 사회 환경과의 상호작용에서 잘 조화되고 성공적인 관계를 형

  • [아동복지론] 빈곤 아동 대한 서비스의 문제점, 개선방안
  • 것과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은? 2. 현장에서 근무하는 공무원* 사당 4동 주민 센터(동사무소) 사회복지사 이숙 님.① 복지 공무원의 교육이수나 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나?② 기타 저소득층 주민들을 위한 별도의 교육은 있나?③ 빈곤에 대한 제도가 어떻게 구체적으로 시행되고 있나?④ 2008년 빈곤 아동 및 빈곤 계층에 대한 복지 정책의 시행 결과는 어떤가?⑤ 현장에서 활동하면서 느끼는 현 복지제도에 대한 문제점이나 보완할 점은 무엇인

  • [학교사회사업론] 청소년 가정폭력
  • 학대란 언어적, 정서적, 심리적 위협, 억제, 감금, 기타 가학적 행위를 말하며, 성학대란 성인의 성적 충족을 목적으로 미성숙한 아동과 청소년을 그들이 동의할 수 없는, 그리고 사회적 금기를 어기는 이해하지 못하는 성적활동에 개입시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방임이 있는데 이는 고의적, 반복적으로 아동양육 및 보호를 소홀히 함으로 아동의 건강과 복지를 해치거나 정상적인 발달을 저해 할 수 있는 모든 행위를 말한다. 4. 대상소개윤성재(가

  • [임상사회사업기술론] 개별상담II- 중기, 종결 단계
  • 변화를 목표로 하는 개입 우울과 불안, 분노와 적개심, 열등감 및 수치감 등으로 인해 대인관계나 사회적 역할수행에 어려움을 느끼게 되는 경우 정서가 주된 문제가 된다. 이러한 정서문제에 개입하려면 정서 자체를변화시키는 개입보다는 감정을 표현함으로써 감정의 정화와 함께 자신에 대한 이해를 확장하도록 도움으로써 정서의 변화를 꾀하는 방법과 인지수정 혹은 행동의 체험을 통해서 정서의 변화를 꾀하도록 돕는 것이 일반적이다.① 감정

  • [학교사회복지] 초등학생 진로 탐색 프로그램 활동 지도안
  • 변화에 뒤따르지 못하고 신분상승의 수단으로서 상급학교 진학만을 선호하여 사회적 문제가 되고 학교 현장에서 진로상담이 제대로 자리 잡지 못하고 있는 것은 매우 아쉬운 일임에 틀림없다. 사회가 갈수록 복잡해지고 직업의 세계도 전에 없었던 것이 생겨나거나 없어지는 등 이전에는 상상도 못했던 많은 새로운 직종이 생겨나며 그 일의 방법이나 내용도 자주 바뀔 만큼 전문화, 다양화되고 있어 각 개인의 능력과 적성 또는 자신의 마음에 드는 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