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룩스(Feelux)의 문화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문화마케팅이란?
Feelux 소개
문화 마케팅 도입
필룩스의 문화 마케팅
경쟁사 분석 – LG 이노텍
문화 마케팅 전개의 어려움
Feelux가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문화마케팅
문화를 토대로 소비자와의 원활한 교환(exchange)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문화를 공유하는 각 주체의 고유의 가치도 높여주는 일련의 마케팅활동



감성조명이란 빛은 인간의 감성을 보듬어야 하며, 인류의 삶을 더 아름답고 건강하게 하는 개념이고, 자연빛을 재현하는 Feelux의 조명을 통칭하는 것이다. 이러한 감성조명을 문화 상품으로 접목시키기 위해 문화 경영을 시작


 Feelux의 문화마케팅 도입 배경

필룩스의 시작
Feelux는 창업부터 약 10여 년간 전자부품을 대기업에 납품하는 것을 주요 업무로 삼고 진행해 왔지만, 단순한 납품만으로는 비전이 없다고 판단하였다. 새로운 사업 군으로의 전환을 모색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김종의 외 5일 공저, 특수마케팅의 이론과 사례, 형설출판사, 2008
필룩스 홈페이지 http://www.필룩스.com/2011/cominfo/01.asp
인터뷰 http://blog.naver.com/smallgiantk?Redirect=Log&logNo=147085819
필룩스 문화경영 사례, 필룩스 조명박물관 안상경, 2011
중소기업의 문화경영 효과 연구: 창의적 조직 강화와 기업 경쟁력 확보 측면에서, 방라영, 2011
위스타트 운동,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824973
필룩스라이트아트 페스티벌 대상 김성대 작가 초대전, 건설타임즈 이자용기자, 2012.04.30, http://www.cons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6345
[열린마당] ‘빛’을 재발견하는 엑스포, 매일경제 뉴스 노시청 필룩스 대표, 2010.02.22,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0&no=92753
지루하고 수동적인 캠프는 가라! ‘LIKE STAR' 캠프 한경닷컴 손은경 기자, 2011.07.08, http://kmomnews.hankyung.com/news/apps/news.sub_view?popup=0&nid=01&c1=01&c2=01&c3=00&nkey=201107081705501
[인터뷰] 필룩스 노시청 대표, ‘감성조명’ 통해 자연의 ‘빛’ 구현한다!. 이지유, 2011.11,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74524&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
LG이노텍 (http://www.lginnotek.com/)
전자정보센터 - Display_동향
한국에너지자원기술기획평가원 - LED조명
11월포커스 - 2009년 11월 디스플레이 핵심부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주)필룩스의 감성조명과 제품전략 해외진출
  • 필룩스 , 인도네시아 PT. FEELUX) 조명 관련 특허 - 데코램프, 슬림램프 등 주력 제품 및 관련 특허 다수2) 단점(Weakness) 마케팅 - 대기업 납품 위주의 사업구조로 인한 마케팅 부재 관리 - 소비자상품의 품질, 자재, 홍보 등 관리경험부족 건설업계 영업기반 취약 - 신규진입 시장인 건설업계의 환경, 영업 등 문화의 차이 3) 기회(Opportunity) LCD Back Light 응용 - 메이저 LCD업체, T5형광램프 30¨이상 LCD Back Light로 적용 추진 대기업 SET 공급추진 - 국내 가전대기

  • [전략경영] FEELUX 필룩스 감성전략 -성공 경영전략 사례 분석
  • FEELUX(필룩스)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그들의 경영전략과 전략에 따른 결과에 대해 조사해보았다. 현재 국내의 조명산업은 값싼 중국 제품과 다국적 기업의 추격으로 위기에 처해있는 현실이다. 따라서 국내 조명산업의 기업들은 생존 자체를 위해 새로운 전략경영을 해야 하는 실정이다. 이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필룩스 감성전략의 성공 사례는 이미 각 언론을 통해 보도된 바 있다. 이번 조사를 통하여 감성 전략의 선두라고 할 수 있는 필룩스의 조명

  • [전략경영] FEELUX 필룩스 감성전략 -성공 경영전략 사례 분석
  • 모서리를 끄십시오.(억원)감성전략 실행 이후 약 2배 성장현재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필룩스전략제안가격경쟁력을 확보하라!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쳐라!유망시장으로 떠오른 경관조명시장을 이용하라!일반조명의 2배나 비싼 가격 낮추기,시장점유율을 위한 가격전략다양한 채널의 홍보,새로운 문화상품으로 자리잡기전략제안PPL을 통한 촉진에 주목하라!한류를 통한 기회세계 주요 국가에 조명박물관을 설립하라!Thank you for your attentionQnA

  • 중소기업 필룩스(FEELUX)의 성공사례
  • 필룩스 , 인도네시아 PT. FEELUX) (2) 단점(Weakness) ( 마케팅 - 대기업 납품 위주의 사업구조로 인한 마케팅 부재 ( 관리 - 소비자상품의 품질, 자재, 홍보 등 관리경험부족 ( 건설업계 영업기반 취약 - 신규진입 시장인 건설업계의 환경, 영업 등 문화의 차이 (3) 기회(Opportunity) ( LCD Back Light 응용 - 메이저 LCD업체, T5형광램프 30¨이상 LCD Back Light로 적용 추진 ( 대기업 SET 공급추진 - 국내 가전대기업과의 SET 공급 Project 추진 ( 국내 주요 건설사 협력개발 -

  • 필룩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필룩스 , 인도네시아 PT. FEELUX) (2) 단점(Weakness) 마케팅 - 대기업 납품 위주의 사업구조로 인한 마케팅 부재 관리 - 소비자상품의 품질, 자재, 홍보 등 관리경험부족 건설업계 영업기반 취약 - 신규진입 시장인 건설업계의 환경, 영업 등 문화의 차이 (3) 기회(Opportunity) 삼성SDS사와 홈 네트워크 시스템 개발추진 MOU 체결(썬인하우스) 이스라엘과 기술제휴 - 이스라엘 조명 안정기 전문회사와 기술제휴(정부기술협력자금 지원) 대형매장 Displ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