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Detroit Motors 라틴 아메리카 진출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Back ground

사례분석

Debt for equity swap

Brady Plan

Question & Opinion
본문내용
남미의 경제 위기 발생과 배경


미국 정부가 지급 보증하는 브래디 채권 발행
(총 1천9백억 달러)

→부실 채무국들의 채권을 장기 채권으로 바꾸어 상환 기간을 늘림

→남미국가는 당장의 채무 이행 의무에서 벗어나게 됨

브래디 본드의 의의 : 남미 국가들의 경제 회복에 크게 기여

1. Detroit Motors 가
Latin America에 공장을 세우려 하는 상황.

2. Mexico, Venezuela, Chile 중 선택 가능하고,
Cost는 $65,000,000.

3. 이 때 Debt-for-equity swap을 사용할 수 있고,
각국 중앙은행이 상환하는 출자전환 액면가에 대한 비율은 다음과 같다.
참고문헌
“출자전환과 구조조정실무”, 서훈 조창현
“베네수엘라 혁명의 역사를 다시 쓰다”, 김병권외
“신자유주의시대 라틴아메리카 시민사회의 대응과 문화변동”, 조돈문외
“남미가 확보인다”, 이미숙
네이버 백과사전-출자전환(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72748)
네이버 지식사전-브래디플랜(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21061)
http://shuangyu.uibe.edu.cn/acc421s/download/acc421s_anli01.swf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자동차시장진출전략
  • 국제경영학회,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과 애로사항”, 윤동진 www.kotra.or.kr 2002 5-2 정보원, 코트라 뉴델리 무역관, 게재자 해외투자진출팀 고봉숙 에서 주로 발췌 요약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에서의 성공은 100% 단독 투자에 따른 「독자적인 현지 경영전략 수립」, 현지 부품 공급율 70%이상을 달성할 만큼 「지역경제와 인도경제에 기여하는 현지기업으로서의 기업이미지 관리」, 모델점포(Hyundai Motor Plaza)를 운영하며 젊고 의욕에 찬 현지딜러를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국제화의 커다란 흐름에 대응한 국제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기업경영에 있어 최대 과제가 될 것 이므로 사전에 주도면밀한 국제 마케팅에 대한 연구와 대응전략이 필요하게 될 것이다.Ⅴ. 참고 자료1. 장세진,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 - 박영사 19992. 주간 조선3. 주간 한국4. Paxnet 뉴스 : http://news.paxnet.co.kr5. 신세계 : http://about.shinsegae.com6. 사례 중심의 마케팅 - 대경7. 최종필, 마케팅 - 학문사8. 마르쉐 홈페이지 : http://www.marche.co.kr9.

  • [국제경영론] BATKOREA의 국내시장진출 전략
  • 국제 경영 - 어윤대 저, 학연사, 2002․Forbes Korea - 2005년 04월호․중앙일보 ECONOMIST 제 638호 - 2002년 5월 28일․문화일보 - (2004-01-02), (2001-03-14)․경향신문 - (2002-09-02), (2002-07-10)․조선일보 - (2001-11-28)․한국일보 - (2001-12-08)․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BAT 코리아 (http://www.batkorea.com)․건강길라잡이 (http://www.healthguide.or.kr)․통계청 (http:/

  • 기업과 국가이미지
  • / 일본을 먹여살린 기업들의 흥망성쇠 http://www.kmobile.co.kr/kmnews/news/newsview.asp?tableid=IT&idx=381862 / LG경제연구원 ‘일본기업의 실패와 성공의 교훈’http://www.youtube.com/watch?v=FbiyXh2VlT4&feature=relmfu / 삼성핸드폰 cfhttp://www.youtube.com/watch?v=wMTlCt4C03k / 현대자동차 cfhttp://blog.daum.net/house-loveinterior/6248404 / Amorepacific 향수http://blog.daum.net/minbbong/15875567 / 국가이미지를 숨기는 사례와 그 이유.

  • [글로벌기업사례] 미디어분야의 글로벌기업 사례, 광고분야의 글로벌기업 사례, 스포츠분야의 글로벌기업 사례, 음료분야의 글로벌기업 사례, 자동차분야의 글로벌기업 분석 사례 분석
  • Motorization) 시대에 곧 진입할 것으로 전망되는 중국에서의 기업은 무엇보다도 국민의 구전효과와 신뢰도, ꡐ중국의 기업ꡑ 이미지를 바탕으로 하여야 하며 정부와의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여 타경쟁사보다 먼저 기회를 잡은 후 지역권별 차별화에 주력한다면 앞으로의 성공도 내다볼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다국적 식품업체 네슬레, 매일경제, 2000방송위원회, 집중연구 세계 미디어기업 대해부, 2000심상민, 세계 미디어 시장 재편과 전망, 삼성경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