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페덱스의 성공요인과 물류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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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페덱스 소개

2.페덱스 현황

3.페덱스 성공요인

4.페덱스 물류전략

5.페덱스와 UPS비교 (특송업체간 비교)

6.페덱스 미래
본문내용
1.페덱스 소개

운송에 있어 최고를 자랑하는 FedEx Corporation의 한 부분인 FedEx는 전세계 국민 총생산액의 90%를 생산하는 지역들을 통관서비스와 환불보장 서비스를 포함한 각종 서비스로 24 - 48 시간내에 Door-to-Door 서비스로 연결한다.
하루에 320만개 이상의 화물을 전 세계 220개국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배달하는 FedEx만의 네트워크만 봐도 역시 세계 최대의 특급 운송 회사임을 알 수 있다. 138,000명 이상의 종업원과 50,000지역의 사무소, 671여대의 항공기 그리고 41,000여대의 차량으로 이루어진 FedEx의 네트워크 파워- 바로 그 파워가 FedEx Ship Manager 등의 첨단 네트워크를 통해 백만명 이상의 고객과 긴말한 관계를 유지하게 만든다.

2.페덱스 현황

1) 본사 미국 테네시주의 멤피스
2) 지역별 본사
아시아 ➜ 홍콩 / 캐나다 ➜ 캐나다 온타리오주의 토론토 / 유럽 ➜ 벨기에의 브루셀
3) 회장 David Bronczek
4) 설립일 1971년 회사 설립 후 1973년 4월 서비스 개시
5) 서비스 영역 및 현황
(1) 지역 : 전 세계 211개국 서비스 가능
(2) 종업원 : 전 세계 148,000명 이상
(3) 운송물량 : 일일 평균 3백3십만개의 패키지
(4) 항공기 : 640대로 일일 1만 2천톤의 적재중량(세계 제2의 최다 항공기 보 유사)
(5) 차량 : 전세계 45,000대 이상
6) 주요 서비스
(1) 전세계 43,000곳 이상에 사무실이 설치되어 있음.
(2) 실시간 발송물 조회 서비스
(3) 크기나 무게에 상관없이 어떤 화물이라도 전 세계 곳곳으로 배달 가능.
(4) 무료 배달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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