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국내 스마트폰 시장 가격차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가격차별 개요

1)선정이유

2)정의 및 전제조건

3)유형과 사례


(1)1차 가격차별


(2)2차 가격차별


(3)3차 가격차별

2. 본론 : ‘갤럭시 S’의 가격차별 분석(3차 가격차별)

1)성립조건 측면


(1)가격영향력 분석


(2)시장의 분리가능성 분석


(3)시장간 수요의 가격탄력성(소비자 구분) 분석

2)가격결정의 이론 측면


(1)이윤 극대화 분석


(2)시장의 상이한 탄력성 분석


(3)탄력성에 따른 가격결정 분석

3) 장・단점 측면


(1)장점 분석


(2)단점 분석


(3)경제적 효과 분석

3. 결론 : 가격차별의 결론 및 추가 질문내용 보완

1)결 론

2)추가 질문내용 보완

본문내용
1. 서론 : 가격차별 개요
1) 선정이유
주제 선정을 위해 과학 도서관으로 가던 중, 하나스퀘어 편의점에서 시행하는 2+1행사를 보고 가격차별을 주제로 결정하게 되었다. 본격적인 조사에 앞서 가격차별에 대한 사전조사를 한 결과, 우리는 다양한 상품에 대한 빈번하게 가격차별이 시행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격차별이 시행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에 우리는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는 삼성전자에 초점을 두고, 삼성전자의 스마트 폰인 ‘갤럭시 S’시리즈의 한국과 미국 시장별 가격차별을 비교・분석하여 가격차별이 시행되게 된 원인배경과 가격 결정원리 및 가격차별의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하였다.
2) 정의 및 전제조건
가격차별이란 기업이 이윤을 더 크게 만들기 위하여, 생산원가가 동일한 경우에도 소비자에 따라 다른 가격을 부과하여 판매하는 행위를 말한다. 이러한 가격차별이 시행되기 위해서는 첫째, 가격차별시 증가되는 이윤이 소요되는 비용보다 커야하며, 둘째, 기업이 자신이 판매하는 상품에 대하여 가격영향력을 지녀야 하고, 셋째, 상이한 시장 간의 전매가 불가능하여 시장이 분리 가능해야 하며, 마지막으로, 소비자를 특성에 따라 구분할 수 있어야 한다.
3) 유형과 사례
(1) 1차 가격차별
가격차별은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잇는데, 1차 가격차별은 주로 각 고객들을 개별적으로 평가하여 그들의 지불용의에 따라 가격을 책정하는 전략이다. 이는 소비자의 수요패턴을 정확하게 파악가능하며 한계적 가격설정이 가능한 경우에 한하여 발생하는 가격차별 유형이다. 따라서 부동산 중개인의 중개서비스나 변호사의 법률서비스와 같은 개인을 상대로 하는 사업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나, 현실적으로 거의 존재하지 않는 가격차별 유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통신경제학] KT와 KTF 합병이 통신서비스 시장의 경쟁상황에 미치는 영향과 정책방향
  • 가격규제 및 공정위 사후규제iii) 소비자 편익증대 효과(5) 공정경쟁 여부 3 - 기타 부문① 유무선 비용 부당배분, 접속료 등의 인상으로 경쟁자를 배제할 수 있는지 여부 28② 유선부문 자금력을 이용해 이동전화 마케팅 경쟁을 강화할 수 있는지 여부③ 유무선 통합 망내 할인을 통해 시장지배력이 전이될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④ 유통망가입자 정보 통합을 통해 지배력이 전이될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6) 국내외 유사 사례의 분석① 국내 사례 : 20

  • [정보통신경제학] 스마트폰 시장 분석과 전망 -아이폰
  • 스마트폰의 확대 및 발전 양상의 원인을 찾을 수 있다.따라서 아래에서는 가히 ‘열풍’이라고 칭할만한 애플의 ‘아이폰’ 출시를 계기로 크게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국내 및 세계 현황, 스마트폰의 장점 및 단점, 스마트폰의 함의 및 기여를 살펴보면서 경제학적 의미를 도출해보도록 하겠다.현황시장 현황 및 전망스마트폰 비중 변화 추이삼성경제연구소 연구에 따르면 스마트폰 시장은 지속 성장하여 2013년 전체 휴대폰 시장의 40%(6억대)를

  • N스크린(N-Screen) 서비스의 의미와 영향 및 국내외 서비스 사례와 해결과제0k
  • N스크린(N-Screen) 서비스의 의미와 영향 및 국내외 서비스 사례와 해결과제0kⅠ. 서 론스마트폰의 도입은 우리 생활에 있어 엄청난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다. 모든 생활의 편리함과 이로움을 전해주어 가히 스마트폰의 혁명이라고 지칭될 만큼 모든 산업에 미치는 영향은 지대하다고 볼 수 있다.클라우드 개념이 접목되면서 동영상 콘텐츠뿐만 아니라 일정, 연락처, 주소록, 메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여러 디바이스에서 공유하는 서비스도 시도되고 있다.

  • [카카오톡 보이스톡] 무료 통화 미치는 파장 - 통신망 중립성 찬반논란과 문제점, 사용현황, 해외사례, 해결방안 분석
  • 시장 라. 네트워크, 콘텐츠, 응용서비스와 장비에 대한 보완적 수요5. 국내 무선인터넷망 요금 구조(1) 요금 체계 구조 (2) 사업자별 요금체계 현황6. 해외 VoIP 무료통화 현황 및 사례 분석Ⅲ. 결론 - 향후전망 및 개선방안, 시사점1. 향후전망 , 개선방안(1) 가격차별화 필요성 (2) 통신망 중립성 제도 마련 (3) 균형분석을 이용한 우선순위 가격정책2. 시사점, 느낀점 (나의 생각)Ⅳ. 참고자료Ⅰ. 서론 - 연구목적 및 연구방향최근 스마트폰이 대세를 이룬

  • 학점은행제(토론)_경영통계학, 경영학개론, 경제학개
  • 시장 진출에 나선 국내 제약사들이 호재를 만났다. 즉, 미국 보건당국은 최근 제약사들이 의약품 급여관리업체(PBM)에 지급하는 리베이트를 금지하는 방안을 입법예고했다. 이 법안에 따르면 처방약 표시가격의 26 ∼ 30%에 해당하는 리베이트를 PBM 혹은 보험사가 아닌 환자가 직접 그 혜택을 누리도록 하는 내용으로 단 PBM는 고정수수료를 수령하도록 한다. 이 법안의 계획대로 시행된다면 현재 오리지널 의약품의 우선 처방을 위해서 제약사들이 PBM과 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