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생활건강과 메리케이의 세일즈맨십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 기업 선정 이유 및 목적
2. 리포트 진행 방식에 대한 설명
3. 화장품 산업의 유통 현황

본 론
1. 엘지 생활건강
- 회사 기본 정보
- LG생활건강 화장품 부문 사업개요
- LG생활건강 조직도
- LG생활건강 영업 직무소개 및 인재상 / 채용 구조
- LG생활건강 영업 방식
- 설문 조사 및 인터뷰 결과

2. 메리케이
- 회사 기본 정보
- MARY KAY 화장품 부문 사업개요
- MARY KAY 코리아의 조직도
- MARY KAY 영업 직무소개 및 인재상 / 채용 방법
- MARY KAY 뷰티컨설턴트 지원 분야
- MARY KAY 영업방식
- MARY KAY 의 7가지 약속
- MARY KAY 인적 세일즈 관련 기사
- 방문 및 인터뷰 결과

결 론
본문내용
1. 기업 선정 이유 및 목적

: 아모레 퍼시픽을 잇는 국내 화장품 산업 선도기업인 LG생활건강과 미국 최대 화장품 브랜드인 메리케이의 화장품 부문 국내 영업 및 세일즈 방식을 비교함으로서 대학교 4학년으로서의 실제 세일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가오는 미래의 세일즈맨으로써 어떤 방법이 효과적이고 효율적이며 성공적인 세일즈를 도출해 낼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2. 리포트 진행 방식

: LG생활건강과 메리케이 두 개의 소그룹으로 나누어 조사한 뒤 의견 교환 및 토론을 진행하였으며 각각의 소그룹들은 두 회사 직접 방문과 Email 문의 및 현 세일즈맨과의 인터뷰 그리고 인터넷과 각종 뉴스자료, 설문조사 등을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 LG생활건강 팀 : 신관식, 이은주, 정윤일 / 메리케이 팀 : 박수현, 한기수 / 설문조사 팀 : 전원 )

3. 화장품 산업의 유통 현황

국내에서의 화장품 유통의 시발점은 1960년대 초 화장품제조업체들이 들어서서 방문판매를 시작하게 될 때부터입니다. 당시의 주요업체로는 쥬리아 화장품과 태평양, 한국화장품, 피어리스를 들 수 있으며 이들의 방문판매 실적은 전체화장품 시장의 90%이상이었습니다. 1980년대 초 전문점이라는 새로운 매장형 유통이 생긴 후 화장품 유통채널로 자리 잡아 가면서 방문판매는 쇠락하게 되었고, 1990년대 중반까지 전문점유통이 대세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전문점도 가격난립으로 인한 소비자의 불신이 커진데다가 인터넷의 발달, 할인점이라는 대형유통의 시장 형성으로 전문점유통 역시 하락을 피할 수가 없었습니다. 1990년대 성장가도를 달렸던 유통으로서 직판이 있는데 이는 코리아나화장품을 시작으로 하여 태평양, 한불화장품, 한국화장품, LG생활건강이 시장에 뛰어들어 상당한 재미를 보았습니다.
참고문헌
LG생활건강 홈페이지 - http://www.lgcare.com/
네이버 - http://km.naver.com/list/view_detail.php?dir_id=90201&docid=31810807
KISS (한국학술정보) - 사례연구 : 동부의 채용프로세스 개선 사례 - 오인수
KISS (한국학술정보) - 사례연구 : LG생활건강의 인재확보 전략 및 채용전망 - 김준배
연도별 화장품 시장 성장표 - (주)아모레퍼시픽 MI팀 2011년 조사자료
2011년, 화장품 소비자 트렌드 – 네이버 뉴스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3&c1=03&c2=03&c3=00&nkey=201101111004103&mode=sub_view
LG생활건강 화장품 사업부 전략 변화 – LG생활건강 / 한화증권 리서치센터(2009년)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 인수 후 효과 - LG생활건강 / 한화증권 리서치센터(2010년)
방문판매 점유율 자료 – LG생활건강 / 한화증권 리서치센터(2011년)
브랜드 로드샵 개수 통계 자료 – 각 기업 / 한화증권 리서치센터(2012년)
엔하위키 LG생활건강 문서
http://rigvedawiki.net/r1/wiki.php/LG%EC%83%9D%ED%99%9C%EA%B1%B4%EA%B0%95
네이버 백과사전 (주)LG생활건강 [LG Household & Health Care Ltd.] 문서
http://100.naver.com/100.nhn?docid=813570
데이코 D&S,『화장품 시장 동향 및 전망』,진한엠엔비,2007
아시아투데이, LG생활건강, 홈쇼핑서 900명 방판사원 모집 성공, 2009-11-10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300700
사람인 www.saramin.co.kr
인크루트 www.incruit.com
메리케이 http://www.marykay.co.kr
메리케이 인터넷 판매 블로그 http://blog.naver.com/prologue/PrologueList.nhn?blogId=mksuperstar7
짐 언더우드,『핑크 캐딜락의 여인』,도서출판 물푸레,2003
화장품 방판업계의 '핑크리더십' 뉴스기사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7660972&cloc=olink|article|defaul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투자론] 아모레 퍼시픽의 중국시장 진출
  • 분석1) 프랑스 (1) 철저한 브랜드 위주의 마케팅 전략- 롤리타렘피카는 한국의 태평양 제품이라는 것이 언론에 노출되는 것을 지극히 꺼렸을 정도로 상품기획, 용기 디자인 및 제조 등 모든 부문에서 현지화 하여 프랑스 향수시장에서 판매 4위를 유지하고 있다. 여기에는 화장품과 같은 패션 브랜드가 가지고 있어야 할 원산지 이미지를 가지지 못한 태평양의 숨은 전략이 들어 있다. 즉, 한국 기업에서 생산되지만 프랑스라는 향수산업의 본고장에서

  • [국제경영] 한방화장품 설화수 인도 진출전략
  • 메리케이메리케이는 2007년 인도시장에 진출한 이래로 옥외광고, 지역 미디어 매체, 라디오 등을 통해 끊임없이 홍보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시사점 및 향후전망인도 직접 판매 시장은 1993년 직접 판매가 허용된 이후로 글로벌 직판 브랜드들의 진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최근 글로벌 직판 브랜드들은 광고홍보에 집중 투자 및 유통업체와의 협력 등 마케팅 전략에 다양한 변화를 주고 있다. 그 동안 글로벌 직판 브랜드들은 최소의 광고와

  • [국제경영] 한국의 화장품 중국시장 진출 전략
  • 건강한 생활에 대한 관심증가, 전문직종 종사자 증가 등 화장품 산업은 새로운 수요 창출과 시장형성이 기대되는 성장산업이며 수출산업으로 자리매김할 기회와 여건이 우수한 산업이다. 이런 화장품 산업의 장점을 살려 21세기 국가경제를 선도할 신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향의 준비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첫째, 화장품 기술의 경우 화학공학이나 공업화학 등 제형분야 연구부문과 피부과학, 면역학, 피부생리 등 피부 활성

  • LG생활건강 조직문화분석및 LG생활건강 인적자원관리,인사제도 분석(직원인터뷰 첨부)
  • 분석시 수업시간에 배운 이론을 적용하여서 파악하려고 노력하였고 인터뷰자의 인터뷰 내용을 통해서 실제로 그 기업에서 생활해보지는 않았지만 어느 정도의 분위기나 문화 등을 파악할 수가 있었다. 이제부터 구체적으로 어떤 질문을 했고 그를 통해서 어떠한 점을 파악하였고 어떠한 점을 느끼게 되었는 지를 설명하도록 하겠다. LG생활건강 기업 분석 및 차석용 부회장이 불러온 변화와 혁신1. 엘지생활건강과 기타 LG계열사와의 비교 및 분석1)

  • [기업전략]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
  • 이은민, 글로벌 IT 기업의 모바일 특허전략 : 애플, 구글, MS를 중심으로,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1◈ 이위범 외 1명, 글로벌기업의 동태적 능력과 전략적 제휴 :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한국경영학회, 2006◈ 이동현 외 2명, 풀무원 샘물의 경쟁전략, 한국전략경영학회, 2006◈ 이완수 외 1명, LG생활건강 백화점 화장품 브랜드, 오휘의 CRM전략 사례, 한국유통학회, 2005◈ 홍성준 외 2명, 시장 도전자 LG텔레콤의 서비스 혁신전략과 성과, 한국상업교육학회, 20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