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영재아동의 학습과 교육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주제선정이유
지능에 대한 이론
영재아동의 개념정의와 특징
본론
영재아동의 학습과 영재인지 알아보기
영재아동의 학습방법과 교육법 (실제 인터뷰)
결론
영재아동을 위해 나가야 할 교육의 방향(굿윌헌팅, 송유근 동영상활용)
마치며
- 본문내용
-
주제선정이유
영재아동은 같은또래의 다른 아이들에 비해 조기에 선발되어, 그들에게 맞춰진 개별화된 학습을 바탕으로 교육을 받아야 한다는 것은 이미 우리가 알고 있는 사실이다. 또한 우리가 미래에 교사가 되었을 때 이러한 영재아동에게 뚜렷하고 올바른 교육을 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오늘날 영재아동에 대한 이해를 비롯하여 인식이 부족하고 제도적으로도 부족한 부분이 많다. 이러한 상황 때문에 영재아동들이 올바른 교육을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때문에 이러한 아이들을 나중에 우리가 지도해야 할 경우 다양하고 올바른 지식을 바탕으로 바람직한 방향으로 그들을 교육할 수 있도록 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기 때문에 이 주제를 선정하여 더 깊이 이해하고 학습해보고자 했다.
지능에 대한 정의?
지능은 학자에 따라 다르게 정의되고 있는데 추상적 사고를 수행하는 능력으로 정의하기도 하고, 자기 자신을 환경에 적응하도록 학습하는 능력으로 보기도 하고, 능력을 획득하는 능력으로 보기도 한다. 다음과 같은 네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첫째, 추상적인 능력과 구체적·실제적 능력과의 관련 및 응용을 강조하려는 정의 방법이다.
둘째, 지능을 학습하는 능력과 같은 개념으로 보려는 정의인데, 이 중에서도 추상적 사고를 강조하려는 관점이 지배적이다.
셋째, 지능의 적응적 성질을 강조하여 지능을 전체 환경에 대한 적응능력, 생활의 새로운 문제 및 새로운 상황에 대한 일반적인 정신적 적응능력으로 정의하는 것이다.
넷째, 종합적, 포괄적, 집합적으로 정의하려는 입장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정서발달에서의 놀이의 효과를 설명하고 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개별화교육계획안 IndividualizedEducationPlan
- 부모상담일지 만5세 20명 1학기 상담일지
- 로저스의 인본주의 이론이 발생한 배경과 개념에 관해서 설명하고, 로저스의 이론이 사회복지실천에 미친 영향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 정지용론 - 정지용의 생애와 활동 & 작품경향과 변모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영아관찰일지 - 만0세 5명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 (99점/100점) 한국어교원2급 모의수업계획서+수업지도안 (추가-실습 PPT 내용과+참고자료사이트)
- 유아관찰일지(아동관찰일지) 9월 유아관찰일지 작성표- 만 5세를 대상으로 평가인증 유아관찰일지 서식에 맞추어작성,유치원 어린이집 실습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