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을 처음 본 사람들(음성녹음)]전래동화 이야기, 상호작용, 동화프로젝트, 거울프로젝트, 유아문학, 거울의 종류, PPT동화, 볼록거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거울을 처음 본 사람들(음성녹음)] 전래동화 이야기 PPT 동화입니다.
전래동화를 들려 주어 거울에 대한 아이들의 호기심을 이끌어내고 동화의 뒷이야기를 꾸며보며 상상력을 기를 수있습니다.
동화 속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고 달의 변화와 거울의 종류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전래동화도 감상하며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수업하세요...

아이들과의 상호작용을 위해 동화의 줄거리까지만 음성녹음이 되어 있으며, 동화 속 등장인물부터는 음성녹음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동화를 감상한 후 이야기의 내용에 대해 상호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면 음성해설이 나오고 화면이 자동적으로 넘어가므로 아이들과 같이 동화를 감상하면서
즐겁게 수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목차
1~13. 거울을 처음 본 사람들 동화 줄거리 (음성녹음)
14. 동화 속 등장인물 (이후부터는 음성녹음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15. 농부
16. 방물장수
17. 시어머니
18. 시아버지
19. 참빗
20~21. 달이 변한 이유
22. 거울
23~25. 거울의 종류
26~27. 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본문내용
◐도입
교사: (손거울을 보여 주며..) 이것은 무엇인가요?
유아: 거울이요…
교사: 맞았어요. 거울이에요. 거울은 무엇을 할 때 쓰나요?
유아: 화장할 때요…얼굴 볼 때요…
교사: 그래요. 그런데 거울을 처음 본 사람들이 있어요.
유아: 누군데요? 거울을 모르는 사람이 있어요?
교사: 오늘 들려 줄 이야기의 제목이 ‘거울을 처음 본 사람들’이에요.
거울을 처음 보는 사람들은 거울을 보고 어떻게 했을까요?
유아: 놀라서 도망갔을 것 같아요….
교사: 그래요. 동화 속 거울을 처음 본 사람들은 어떻게 했는지 궁금한가요?
유아: 네…
교사: 좋아요. 그럼 다같이 동화나라로 출발할까요? 출발~~~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면 음성해설이 나오고 화면이 자동적으로 넘어가므로 아이들과 같이 동화를 감상하면서
즐겁게 수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전래동화 내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쓰기교육 학습지도, 말하기교육 학습지도, 시중심읽기교육 학습지도, 북한말교육 학습지도, 열린교육 학습지도, 감상교육 학습지도, 창작교육 학습지도
  • 본다. 읽기 중심의 영어 수업에 적용한 Jigsaw 학습 과정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교사는 학습 집단을 여러 그룹(한 그룹에 4-6명)으로 나누고 교사는 각 그룹의 구성원에게 고유 번호를 준다. 학생들에게 번호별로 동화 교재와 동화에 새로 나오는 어휘를 지도하기 위한 그림을 한두 장씩 복사해 나누어 주고 그림 단어 카드로 만들어 오는 과제를 내준다. 동화 교재나 그림 단어 카드를 과제로 내줄 때 동화책이나 단어의 분량이 균등하게 나누어지지 않

  • [전통문화와 유아교육] 전통문화
  • 이야기가 전래동화” 라고 하였다. -이오덕(1984) - “전래동화는 그것이 창조되고 전수되던 시대와 환경을 무시하고서는 이해할 수 없다. 이는 실로 오랜 세월을 두고 민중과 어린이의 훌륭한 문학으로 기능을 다해왔다고 정의할 수 있다” 고함으로써 전래동화가 지니는 시대적 의미를 강조하고 있다.2>전래동화의 종류① 누적적 이야기가장 단순한 형태의 이야기로 유아들은 누적적이고 반복적인 이야기를 즐긴다. 이러한 이야기는 최소한의 구성

  • [영유아교수방법론] 언어-문자 지도
  • 동화, 창작적 이야기, 노래, 극 놀이 활동 →유아들의 즐거움을 북 돋아 줌으로써 만족감을 느끼고 정서적 경험을 하도록 도움.Ⅱ. 이론유아는 유치원에 오기 전부터 언어를 학습한다. 문법적으로 말하는 기본 능력은 유치원에 들어가기 전인 만 3세 혹은 3세 반경에 완성된다. 대부분의 만 5세 아동은 언어를 유창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시기에 이르면 유아는 언어의 구조에 대한 직관력이 발달된다. 사람들과의 상호 작용을 통해서 유아는 언어의 규

  • [유아교육논문]유치원에서의 연령별, 주제별 유아 문학 작품 사용 실태
  • 유치원에서의 연령별, 주제별 유아 문학 작품 사용 실태< 요 약 >본 연구는 현장에서의 유아문학작품이 연령별, 주제별로 적절히 적용되고 있는지를 파악하기 위하여 유아관련잡지 2종류와 출판되어 있는 현장의 교육계획안 5종류를 분석하였다. 유아문학 작품을 연령별, 주제별로 빈도수를 분석한 결과 각각의 연령과 주제에 부합되는 작품이 높은 빈도수를 보였다. 한편, 교육계획안의 주제와 적합하지 않는 내용의 작품이 사용되는 현상이 나타나기

  • [전통문화와 유아교육] 전통음악과 전래동요
  • 종류1) 기능 동요- 놀이 동요, 말놀이 동요, 놀림 동요, 주술 동요, 예언 동요 등.2) 순수 동요- 자연현상 동요, 사물 동요, 동물 동요, 식물 동요, 인간 동요 등.4. 전래동요의 분류1) 외국의 경우① 벳티와 휼리만- 자장 동요- 오락적이며 이야기조의 동요- 현실의 세계에 가공의 인물을 집어넣은 시- 말놀이- 일상의 노래② Kimmel : 유대인의 전래동요를 수집하여 정리- 마을과 사람들에 대한 노래 : 사랑, 마음, 고양이나 쥐, 돌 등. - 문학적 문어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