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을 처음 본 사람들(음성녹음)]전래동화 이야기, 상호작용, 동화프로젝트, 거울프로젝트, 유아문학, 거울의 종류, PPT동화, 볼록거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5 / 2019.12.24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거울을 처음 본 사람들(음성녹음)] 전래동화 이야기 PPT 동화입니다.
전래동화를 들려 주어 거울에 대한 아이들의 호기심을 이끌어내고 동화의 뒷이야기를 꾸며보며 상상력을 기를 수있습니다.
동화 속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고 달의 변화와 거울의 종류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전래동화도 감상하며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수업하세요...
아이들과의 상호작용을 위해 동화의 줄거리까지만 음성녹음이 되어 있으며, 동화 속 등장인물부터는 음성녹음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동화를 감상한 후 이야기의 내용에 대해 상호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면 음성해설이 나오고 화면이 자동적으로 넘어가므로 아이들과 같이 동화를 감상하면서
즐겁게 수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 목차
-
1~13. 거울을 처음 본 사람들 동화 줄거리 (음성녹음)
14. 동화 속 등장인물 (이후부터는 음성녹음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15. 농부
16. 방물장수
17. 시어머니
18. 시아버지
19. 참빗
20~21. 달이 변한 이유
22. 거울
23~25. 거울의 종류
26~27. 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 본문내용
-
◐도입
교사: (손거울을 보여 주며..) 이것은 무엇인가요?
유아: 거울이요…
교사: 맞았어요. 거울이에요. 거울은 무엇을 할 때 쓰나요?
유아: 화장할 때요…얼굴 볼 때요…
교사: 그래요. 그런데 거울을 처음 본 사람들이 있어요.
유아: 누군데요? 거울을 모르는 사람이 있어요?
교사: 오늘 들려 줄 이야기의 제목이 ‘거울을 처음 본 사람들’이에요.
거울을 처음 보는 사람들은 거울을 보고 어떻게 했을까요?
유아: 놀라서 도망갔을 것 같아요….
교사: 그래요. 동화 속 거울을 처음 본 사람들은 어떻게 했는지 궁금한가요?
유아: 네…
교사: 좋아요. 그럼 다같이 동화나라로 출발할까요? 출발~~~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면 음성해설이 나오고 화면이 자동적으로 넘어가므로 아이들과 같이 동화를 감상하면서
즐겁게 수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 참고문헌
-
국어사전
백과사전
전래동화 내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