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아시아 경영분석및 마케팅 4P,SWOT,STP전략 분석,에어아시아 해외 글로벌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5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에어아시아 경영분석및 마케팅 4P,SWOT,STP전략 분석,에어아시아 해외 글로벌 마케팅전략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에어아시아 경영분석및 마케팅 4P,SWOT,STP전략 분석,에어아시아 해외 글로벌 마케팅전략



Ⅰ서론
1. 에어아시아 기업선정배경

2. 에어아시아 기업소개
(1) 에어아시아(AirAsia)
(2) Air Asia CEO : 토니 페르난데스

Ⅱ본론
1. 에어아이사 Air Asia 상황분석
(1) 외부환경분석
① 고객분석
② 산업분석
③ 경쟁분석
④ 일반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SWOT 분석
① Strengths
➁ Weaknesses
➂ Opportunities
➃ Threats

2. 에어아시아 Air Asia 경영전략
(1) 에어아시아 STP전략
➀ Segmentation
➁ Targeting
➂ Positioning

(2) 마케팅믹스 4P전략
➀ Product
➁ Price
➂ Place
➃ Promotion

(3) 에어아시아 글로벌 전략
➀ 글로벌 전략

(4) 현지화 전략(한국, 일본, 인도네시아)
➀ 한국에서의 현지화 전략
➁ 일본에서의 현지화 전략
➂ 인도네시아에서의 현지화전략

(5) 위기관리전략

3. 경쟁사와의 경영전략 비교(지역별 주요 저가항공사 특징 및 비교분석)
(1) 저가항공사 시장의 성장
(2) 주요 저가항공사 특징
➀ 에어아시아(Air Asia)
➁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➂ 라이언에어(Ryanair)
➃ 제주 항공

Ⅲ결 론
1. 에어아시아의 발전방안

본문내용
에어아시아 경영분석및 마케팅 4P,SWOT,STP전략 분석,에어아시아 해외 글로벌 마케팅전략



안하면 5분의 1수준이다. 이처럼 낮은 가격에 공급할 수 있는 비밀은 철저한 비용절감을 통한 저가정책 덕분이다. 어떻게 저가정책이 가능한 것일까?
에어아시아는 타 항공사에 제공하는 기본적인 서비스를 과감히 없앴다. 예를 들면, 부치는 수화물에 요금 지불, 환승 승객이 수화물 자동 연결을 원할 경우 연결비용 지불, 미리 좌석 지정 시 수수료 지불, 날짜 변경 시 높은 비용 지불, 이름 변경, 날짜변경, 좌석 변경 시 비용 지불, 수면세트에 대한 구매, 물, 음료수, 커피, 와인, 그리고 기내식 등을 유료로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서비스에 드는 비용을 줄임으로써 가격의 차별화가 가능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어아시아 마케팅] 에어아시아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에어아시아 마케팅 STP,4P전략분석및 미래전략제언
  • 분석4. 에어아시아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에어아시아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에어아시아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미래전략방안 제언1. 에어아시아 기업소개아시아 항공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에어아시아는 2001년 출범 이래 현재 20개국 이상을 연결하는 노선망을 보유하고 있다. 에어아시아는 혁신적인 방안, 효율적인 절차 및 사업에 대한 열정적인 접근을 통해 저비용 항공

  • 금호아시아나 항공 분석
  • 아시아나 항공은 우리나라 항공사의 대표 기업으로서 B747 등 대형기를 포함한 각각 126대와 69대의 최신 기재를 보유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수출입 물동량 증가에 따른 항공화물 수요의 급신장과 해외여행 자유화의 확대 및 한국의 경제적 지위향상에 따른 국내외의 수요증가로 양적, 질적인 면에서 급속한 성장을 계속해 왔다. 하지만 이제는 항공기, 기자재로서만 경쟁하는 시대는 지나고 항공사의 성공여부는 마케팅 전략에 달려있다고 말할 수가 있

  • 에어아시아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어아시아 미래전략수립
  • 에어아시아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미래전략수립INDEX1. 에어아시아 기업소개2. 저가항공사의 개념과 시장전망3. 에어아시아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에어아시아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에어아시아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에어아시아 미래전략수립1. 에어아시아 기업소개에어아시아는 말레이시아의 저가 항공사로써 2001년 출범하여 아시아 항공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누

  • [학사] [경제학] 도요타자동차의 성공 요인
  • 마케팅 전략 toyota의 해외진출 전략 중 마케팅 전략을 파악함에 있어서, SWOT, STP, 마케팅 믹스 전략(4Ps)과 같은 분석틀에 근거하여 미국시장, 아시아시장(한국)에서의 마케팅 전략을 파악하고자 한다. 왜 미국과 한국시장이냐 하면 미국은 자본주의 시장의 종주국이자 세계 최대의 시장이기 때문이며, 한국은 두말할 것도 없이 조사하고자 하는 본인들의 모국이기 때문이다. 여기서 SWOT 기업의 환경분석을 통해 강점(strength)과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 [마케팅전략] 17차 마케팅 전략, 아모레 퍼시픽 마케팅 전략
  • 전략 프라임경제 (2008.06.17) 목 차17차 마케팅 전략1. 기업 소개남양유업목표 남양유업비전 2. 17차 탄생 배경 3.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4. STP전략(1) Segmentation(2) Targeting (3) Positioning5. 4P 전략 분석(1) Product(2) Place(3) Price(4) Promotion6. 경쟁 제품 (1) 광동 옥수수수염차1) 제품 2) 광고3) 가격 (2) 웅진 하늘보리 1) 제품2) 광고 3) 가격 7.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아모레 퍼시픽 마케팅 전략1. 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