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아동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문제제기
2. 목적 및 목표
3. 프로그램 개요
4. 프로그램 내용
5. 1회 세션
6. 평가
7. 자원
본문내용

1. 문제제기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저소득,빈곤가정 아동들의 주 양육자들은 상대적으로 낮은 학력, 저임금, 시간부족으로 부모 역할 수행에 곤란을 겪으며 사회적 측면의 지지를 해 줄만한 양육기술이 부족하고 자녀들에게 충분한 역할모델을 제공하기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아동들은 낮은 자신감, 낮은 자존감, 무력감을 보이게 되어 결과적으로 부적응적인 행동으로 표출될 수 있다.
따라서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긍정적인 경험을 학습함으로써,긍정적인 대인관계와 자아존중감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2. 목적 및 목표
목적

학령기 아동, 이 시기는 아동들에게 있어 자아개념이 싹트는 시기로 성격 발달상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하지만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경우에는 일반가정의 아이들에 비하여 외부의 부정적 시각으로 인해 낮은 자존감 문제와 역할혼란을 경험할 확률이 높고 아동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따라서 이 프로그램은 취약 계층의 초등학생 저학년들을 대상으로 하여 다양한 모둠 활동하면서 자기에 대한 이해와 타인에 대한 이해를 하고, 서로 협동하는 과정을 통하여 프로그램의 대상자들의 긍정적 자아 확립과 낮아진 자존감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 쉽게 해서 좋네요
  • oj5776***
    (2016.03.09 17:24:26)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실습 보고서
  • 아동에게 인격형성과 지적발달에 자극을 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부모의 사회참여 활동을 권장하며, 양육기능을 대신 할 수 있다. 또한 아동의 자아존중감 의식을 갖게 하며, 친구,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다양한 활동을 경험 할 수 있으며 개별적인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부모의 과중한 사교육비 부담으로부터 해방 시킬 수 있다.-자원 센터장 : 1명사무국장(실습지도자) : 1명사회복지사 : 3명사회복무

  • 사회복지프로그램, 빈곤결손 가정 아동의 또래 괴롭힘 소거와 자아존중감 향상, 학교적응을 위한 사회성 강화 및 지지망 조성 프로그램
  • 사업계획서1. 사업명 : 빈곤결손 가정 아동의 또래 괴롭힘 소거와 자아존중감 향상, 학교적응을 위한 사회성 강화 및 지지망 조성 프로그램2. 사업 내용 및 추진전략1) 사업 참여자 모집전략(1) 참여 대상 및 인원핵심 참여자 빈곤결손 가정 아동의 또래 괴롭힘 소거와 자아존중감 향상, 학교적응을 위한 사회성 강화 및 지지망 조성 프로그램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참여 의사가 있는 00구 지역 결손(한부모, 소년소녀 가장)가정 8세~13세 사

  • [사회복지] 미등록외국인가정 아동의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 아동의 성장모델 및 자원봉사 활동의 필요성자원봉사: 아동에게 사회 기여 기회 부여, 긍정적 자기가치 형성에 도움멘토링 활동:학습 & 정서 지지멘토-멘티 간 문화적 근접성 확인 및 이질감, 고정관념 약화2. 사업의 필요성1) 대상자 욕구 및 문제점1. 대상자아동의자아존중감 향상!2. 사회적 시선의 전환!(4) 학급차원에서의 프로그램 제공의 필요성초등학생은 비슷한 특성을 지닌 학생끼리 소집단을 형성하여 친밀감을 유지, 집단 규범에 어긋

  • [사회복지행정]한부모 가정 아동의 건강한 자아성장을 위한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 프로그램을 통해 정상가정 아동과 한부모 가정 아동만을 대상으로 하여 그들의 성격 특성에 적합한 프로그램은 아니므로 이에 본 기관에서는 선행연구에서 밝힌 결손가정 아동의 성격적 특징들, 자기 자신에 대해서 부정적이며 자기 자신의 가치에 대해서 회의적이며 무가치한 존재로 보는 경향에 대해 그 특징들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느껴 한부모 가정 아동을 위한 자아존중감 향상과 함께 사회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즉, 한

  • 아동의 결핍욕구에 따른 문제를 고민해보고 학교사회복지 프로그램과 실천방법을 제시
  • - R E P O R T 아동의 결핍욕구에 따른 문제를 고민해보고 학교사회복지 프로그램과 실천방법을 제시하시오 -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아동의 결핍욕구에 따른 문제2. 아동의 결핍욕구에 따른 문제에 대한 학교사회복지 프로그램1) 자아존중감 향상 및 우울감 해소를 위한 활동2) 정서지원 및 부모교육3. 아동의 결핍욕구에 따른 문제에 대한 실천방법4.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아동이 인식하는 결핍인식은 사회적으로 안정된 생활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