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드롭탑` 커피의 SWOT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커피 전문점 시장 동향 및 전망
DropTop?
DropTop의 고객분석과 마케팅
DropTop의 지역마케팅
경쟁업체
경쟁상대
DropTop SWOT 분석
본문내용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 규모

2011년 약 2.8조원

1999년 스타벅스 1호점 이후 2011년까지 연평균 21.6% 성장 지속
시장 형성기 해외 브랜드에 성장 진행
2000년 중반 이후 국내 브랜드에 의한 성장 진행

• 1인당 커피소비량 증가로 커피전문점 시장 확대 예상

• 커피 원두 가격 상승으로 인한 원재료 부담 증가로 수익성 감소

‘서울’에서의 과다 경쟁을 피해 ‘6대 광역시’ 및 ‘지역 대도시’로의 커피전문점 진출이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만족합니다.감사합니다.
  • hj1***
    (2014.05.21 00:54:47)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티하우스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오설록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의견
  • 전략을 펼치고 있다. 커피 매장 수로 1,2,3위를 기록하고 있는 카페베네, 엔젤리너스, 이디야는 기존에는 없던 배달 서비스 도입과 빙수 포장, 콜센터와 온라인 주문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으며 서비스를 점차 확대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레드오션커피업계″이젠 배달도 해 드립니다”, 「아시아투데이」, 2013.06.03.레드오션으로 분류되는 커피 시장에는 아직도 새로운 브랜드가 출범하고 있다.카페 드롭탑이 그 예인데, 브랜드 탄생 1년 11개월 만

  • [설빙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설빙 브랜드분석과 설빙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전망분석 레포트
  • 마케팅전략 분석(1) SWOT 분석▪ 강점, 약점, 기회, 위협설빙의 내부적인 강점과 약점, 외부적인 기회와 위협은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다. 표 1 설빙의 SWOT 분석내부 강점(Strengths)전통음식을 바탕으로 한 메뉴비교적으로 저렴한 가격차별화 된 브랜드 가치호의적인 브랜드 이미지내부 약점(Weakness)빙수 중심의 메뉴다양한 맛에 대한 한계빙수 시장의 후발주자제조법이 간단해 다른 주자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다.외부 기회(Opportunity)전통 식재

  • [스타벅스 마케팅 사례연구 PPT] 스타벅스 기업분석과 스타벅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서및 스타벅스 성공요인과 향수시사점 PPT
  • 커피업계 관계자는 스타벅스는 100% 직영점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자본만 받쳐주면 매장끼리 거리제한없이 매장을 낼 수 있다며 커피는 상권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해당지역을 장악하느냐가 관건인데 스타벅스는 밀집된 공간에 집중적으로 출점하는 전략으로 상권장악에 성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차별화전략5. 스타벅스 SWOT 분석OTWSSWOT 분석커피전문점의 선도기업고급스런 커피와 프리미엄 가격정책사람중심의 감성마케팅커피에 대한 핵심역

  • 풀무원 성공요인과 SWOT분석* 풀무원 다양한 마케팅사례과 4P분석* 풀무원 미래방향제언 PPT
  • 커피전문점 드롭탑 & 휴롬과 손잡음)제품관리 어려움, 주스가 뭉치는 현상웅진의 아셉틱 기법개발->유통기한을 늘림플로리다의 수확 당일 착즙하는 시스템->주스 풍미 증가, 수요증가5. 풀무원 마케팅믹스 4P전략Product- 용기에 유기농에 대한 효능을 명시.- 용기에 유통기한 표시 및 강조. → 유기농 효능 강조 및 신선도에 대한 신뢰를 쌓음.(2) Price기존 유기농 두부의 제품은 고가 정책을 그대로 유지.→ 가격이 너무 싸면 오히려 유기농에 대한

  • (마케팅수업 A+)프렌치카페 마케팅 분석보고서
  • 프렌치카페FRENCH C A F E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마케팅 분석 보고서= 목차 =Ⅰ. 서론1.연구배경 및 연구목적2.기업소개 및 제품소개Ⅱ. 본론1. 거시환경 분석1) 인구통계학적 환경2) 정치적 환경3) 경제적 환경4) 문화적 환경5) 기술적 환경 6) 소결론2. 미시환경 분석1) 기업2) 공급3) 고객4) 경쟁사5) 유통6) 소결론3. SWOT 분석4. STP 분석5. 프렌치카페 기존 4P 전략6. 경쟁사 4P 전략 비교7. 프렌치카페 새로운 4P 전략Ⅲ. 결론참고문헌Ⅱ. 서론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